근데 흥미로운 건 홍명보가 2012년 런던 올림픽 동메달 딸때와 2014년 월드컵땐 4백을 주로 썼었는데, 지금은 왜 3백만 고집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만큼 풀백자원이 없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그냥 전체적 우리 실력이 이 정도라서 3백 수비에 맞추는건가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
로봇돌이
IP 27.♡.242.71
13:34
2026-06-25 13:34:58
·
@ckoscar님 박문성씨가 이야기 하던게 생각나네요. 올산 감독때 전술 이야기 하면 긁히는 부분인거 같았다고.
지금 주전스쿼드만 보면 전체 12-15위권
유럽축구 중계도 안볼 확율이 높죠.
야구는 1군 FA나 다년 계약 선수가 1군 내려가면 연봉 깎기는 조항이 있는것 처럼요.
그만큼 풀백자원이 없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그냥 전체적 우리 실력이 이 정도라서 3백 수비에 맞추는건가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
박문성씨가 이야기 하던게 생각나네요. 올산 감독때 전술 이야기 하면 긁히는 부분인거 같았다고.
클리스만처럼 전술에 특별히 신경 안쓰는 방목형 감독같아요. 울산때도 이청룡이 알아서 한듯요.
멕시코 2진이 체코 3대0으로 잡는 거 보니 체코는 그냥 허당이었던 걸로.^^
근데 2:1이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