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376763
요즘 역대급 외국인관광객 호황이라는 군요 이렇게 외화가 들어오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은에서도 미국주식을 너무 많이 사는게 (특히 20 30에서죠) 환율에 안좋다고 했지만 다들 국장으로 돌아오는 분위기고 기업들이 달러를 풀지 않는건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조정하려도 하니 점차 잡혀갈 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부동산 선관위 다음으로 환율이 타겟 같은데 부동산 처럼 점차 개선되어가는게 보이면 다음은 또 뭘 물고 늘어질지 걱정이긴하지만요 ㅋ
유학가는 사람
이민가는 사람
해외에서 원료 수입하는 업체들 타격이 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