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지지층 빠지는 것이 아니라 2030대 가장 많이 빠져더군요. 2030대 지지층 회복여부가 관건이고 하다못해 2030대 여성 지지층 원복하려면 원인과 대책이 필요한 시점 같습니다. 2030세대에서 20퍼센트정도 빠졌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선관위사태와 민주당 내분영향이 크다고 봅니다. 2030세대들은 검찰개혁이나 정청래 김민석 당대표는 관심도 없는 사안이죠
PICOPIO
IP 218.♡.164.83
06-25
2026-06-25 11:19:07
·
역시 충정로 대통령 다운 교통정리인가요?
그런데 위에 빈 댓글들은 김어준을 향한 것인가요?
고미-
IP 58.♡.122.103
06-25
2026-06-25 11:19:36
·
국정 성과 내지 말고 김어준만 쳐다보라는건가요? 대통령은 지지율이 아니라 국가를 위해 일해야 하는겁니다.
재래식 언론들이 경쟁자인 김어준을 칭찬하는 경우를 못 봤는데요. 그렇다고 재래식 언론들이 민주당과 민주당 대통령에게 힘 실어준 적은 커녕 길들이려고 괴롭히는 것만 수도 없었고요. 적어도 김어준은 민주당과 대통령 편에 서서 도와주려고 몸빵한 경력이 많아요. 그럼 누구를 편드는 게 낫겠습니까?
큐렛
IP 118.♡.91.62
06-25
2026-06-25 11:37:05
·
@hash님 김어준 총수가 잘하는 것은 국힘 대통령에 대한 냉철한 비판입니다. 민주당 관련해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대권의 길로 들어설 때 말고는 비교적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해온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까지는요. 탄핵 인용 이후로는 방송을 듣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민주당에 대해서 앞뒤없이 쉴드쳐온 건 이동형이죠. 여기는 대선 이후로는 잘 듣지 않아서 요즘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몽땡구리07
IP 59.♡.201.118
06-25
2026-06-25 11:28:42
·
김어준이 자기 입맛대로 끌고가려는지 자꾸 선을 넘네요 여론조사 세부내용 보면 지방선거와 선관위 당청 이슈로 지지율이 빠진게 더 알맞다고보는데 뭔 얼척없는 소리래요
교주 노릇 하는게 장사 하는덴 제일 좋음. 어차피 자기 아니래도 다른 교주가 나오면 받들어 모실 사람들이라 ㅎㅎ 차라리 내가 하는게 낫다 보는듯요.
Bichon
IP 104.♡.84.24
06-25
2026-06-25 11:33:54
·
국힘보다 지지율 낮아진 민주당이 오히려 자체적으로 분석하고 반성해야하는거 아닌가요?..왜 대통령을 흔드는건지
소금한알
IP 202.♡.191.103
06-25
2026-06-25 11:39:07
·
싸움을 지켜보는 애들이 듣기좋은 먹잇감을 항상 기사가 써주는 한. 이 게임의 답은 이미 나와있습니다. 또다시 그 기득권들이 이기는 게임이 되겠죠.
포메라
IP 1.♡.213.239
06-25
2026-06-25 11:42:10
·
개혁이란거 초반에 언급한 내용대로 진행안하면 계속 빠질거 같네요.
redrabbit
IP 211.♡.100.90
06-25
2026-06-25 13:12:01
·
다시한번 느낀거지만 머 들으면서도 아 레거시에서 제목 잘 뽑아서 장사하겠다 싶긴했는데... 모 들리고 싶은데로 듣는거긴하죠... 우려와 걱정 잘못된 방향 들어난 수치가 있는데... 무조건 잘한다 잘한다 최고다 하면... 과연 잘한는 걸까요? 오늘 F4 방송주에 확연한 내용중에... 문재인시절에는 반문이라고 하더니...(이재명 당시 경기도지사를 지지한다는 이유로) 이재명 대통령이 되자 반명이라고 한다고... 한민수의원말도 되새겨집니다. 나중에 정권말이되고 지지율이 그러면 안되지만 혹시라도 더 떨어진후에... 이재명 대통령을 끝까지 지지하고 지원할 사람이 누구일까... 나는 남아 있을건데 지금 친명으로 자처하는 사람들 중 서넛중 한둘은 아닐꺼라고...
행복한내일
IP 203.♡.217.231
06-25
2026-06-25 13:36:12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저런 현실인식과 의식수준으로..?' 라는 생각이요
교조적 성격이 상당히 강하고 김어준은 교주화 되어 가고 있죠.
이거 진영에 큰 문제인데 심각성을 못 느끼고 단순한 대상을 향한 공격으로 받아 들이시는 분들이 많다는게 큰 문제입니다.
저는 본방 봤을때 우려와 걱정의 의미로 받아들여서요. 그리고 제목에는 님 생각이 반영된거 아닌가요? 공장장은 저런 얘기한적이 없는데요.
2030세대에서 20퍼센트정도 빠졌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선관위사태와 민주당 내분영향이 크다고 봅니다. 2030세대들은 검찰개혁이나 정청래 김민석 당대표는 관심도 없는 사안이죠
그런데 위에 빈 댓글들은 김어준을 향한 것인가요?
대통령은 지지율이 아니라 국가를 위해 일해야 하는겁니다.
성과는 그대로이고
같은 일을 여전히 하고 있는데
이재명 대통령 본인도
지지율 떨어지는걸 이해를 못하고 있죠
이거 이해 못하면 위험하다고 걱정하고 있는겁니다
오래된 지지자들도 마찬가지고요
자꾸 싸움만 붙이려고 하는 사람과 기사를 경계하세요
왜 당원들에게 선택 받아 대표가 됐는가
왜 당원들네게 선택 받아 대통령 후보가 됐는가를 잊으면 안됩니다
민주당 관련해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대권의 길로 들어설 때 말고는 비교적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해온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까지는요.
탄핵 인용 이후로는 방송을 듣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민주당에 대해서 앞뒤없이 쉴드쳐온 건 이동형이죠. 여기는 대선 이후로는 잘 듣지 않아서 요즘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여론조사 세부내용 보면 지방선거와 선관위 당청 이슈로 지지율이 빠진게 더 알맞다고보는데 뭔 얼척없는 소리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