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60625005820142
靑 “삼성·SK와 논의 마무리 단계
수도권 공장 옮기는건 결코 아냐”
업계 “부지 검토 보통 7년 걸려”
野 “전략산업 최악의 관치 경제”
—————-
조선이 조선한 기사이긴 한데 호남투자는 관치라는 말은 좀 우습네요.
영남은 되는거고?
https://v.daum.net/v/20260625005820142
靑 “삼성·SK와 논의 마무리 단계
수도권 공장 옮기는건 결코 아냐”
업계 “부지 검토 보통 7년 걸려”
野 “전략산업 최악의 관치 경제”
—————-
조선이 조선한 기사이긴 한데 호남투자는 관치라는 말은 좀 우습네요.
영남은 되는거고?
Hasta la victoria siempre
이재명 정부가 쌓아온 1년간의 성과가 빛을 발휘하는 겁니다.
대통령에게 더욱 힘을 실어주면 더 위대한 업적을 이뤄내실 겁니다.
현실화 가능성 자체가 없지만 추경호 덕에 혹시라도 대구에 테슬라 지점이라도 하나 생기면 유능한 행정 어쩌고 개소리를 해댔을 겁니다.
다시 국힘쪽으로 다시 돌아갈 수도 있겠네요.
호남에 공장 지으면 논쟁이라니.
이쯤되면 너무 대놓고 가스라이팅 아닙니까?
전형적인 갈라치기 기사 어이가 없네요.
우리는 추경호 같은 인간들을 공격하면 됩니다. 지역발전을 막는다고. 정부를 공격할게 아니라요.
사람들이 자꾸 전기만 보는데 물도 큰 문제입니다. 너무 많은물을 끌어다 써서 저번처럼 가뭄이 길어지면 강릉처럼 물없어서 생활 못할수준까지 되는 재앙이 올수도 있습니다. 간혹 물부족 경고 문서가 보이긴 하는데 이게 쉽게 생각할것들이 아니더라구요.
97년인가 98년인가 호남선 복선화 공사 관련해서
"거 봐라 DJ가 되니까 호남에 철도 깔아준다"며 거품 물던 영남 쪽 사람들이 기억납니다.
그래서 경부선은 알아봤더니 1940년대에 복선화 완료더라구요? 어이없던 기억입니다.
풀었는지
동네 개도 오만원 아니면 눈길도 안줬다고
하였답니다
적극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정부에서 압박했다는 프레임을 경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