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성적만 되면 대학입학 하게 하고 대학에서 제대로 검증해서 졸업을 시킬지 말지 결정했으면 좋겠네요. AI가 발달할수록 굳이 대학에 가야해? 이런 인식이 강해져서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업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애들 학업 스트레스 싹 없애고 싶습니다.
베린이탈출원해요
IP 211.♡.199.233
08:40
2026-06-25 08:40:00
·
서사? 스토리? 장래를 위한 꿈 설계를 했다는 전제ㅜ하에 과목 선택을 해야겠더라구요. 제가 지금 수험생이라면, 저 때처럼 혼자 알아서 대학 가는 일은 꿈고 못꿀 것 같아요.
로봇돌이
IP 27.♡.242.71
08:43
2026-06-25 08:43:16
·
현 고2, 중3 아빠에요. 고2 직격타인데... 점점 정시 비율을 극단적으로 줄이고 있고, 뒤늦게 해보려고 하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더 안주는 제도라고 생각되네요;.
일리맛있어
IP 220.♡.83.4
08:48
2026-06-25 08:48:36
·
고교 학점제에 따른 과목선택에 내신 상대평가를 끼얹고 이걸 5등급으로 뭉뚱그리면서 와중에 정시 비중은 줄여 나가고... 일단 정부와 대학이 원하는 바는 얼추 감이 오는데요, 이게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되는지 입시 행정 상 공정한지는 심각하게 의문입니다. 알면 알수록 누더기 같은 입시제도에요
@올바른삶님 진보 단체들의 결과적 평등 이념 그리고 대학교의 내 입맛에 맞는 학생을 뽑고 싶다는 욕망이 어우러진 결과죠. 수능 무력화를 둘다 원했고.. 그것은 곧 예측가능하고 공정성은 확보되는 한판의 입시 지옥 대신 혼란과 길을 모르는 입시 아사리판을 가지고 오고 있죠. 덤으로 수행과 문제 퀄 떨어지는 최소 10~12번의 입시 무간지옥(내신)도 가지고 오구요. 아이들만 죽어나는 겁니다.
내신 잘보려면 사교육은 초등 아래로 내려가게 되죠. 고1 부터 전력투구를 해야 하니까요. 고1 이전에 모든 과목이 완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올바른삶님 다 이념에 치우진 탁상공론의 결과죠. 할거면 제대로라도 하던가 일도 못하면서 맨날 판만 키우고 가버리는 행태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애플미니
IP 121.♡.64.201
09:32
2026-06-25 09:32:29
·
바보 정책에 아이들만 희생되네요! 어유
흑범고래
IP 211.♡.203.75
09:33
2026-06-25 09:33:06
·
취지는 좋은데 준비없이 졸속으로 시행한데다 최초 취지와는 다르게 상대평가로 바꿔버리니 애들만 죽어납니다 아직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르는 애들한테 진로선택을 강요하고 선택지를 줄여버리는 최악의 제도예요 새정부가 뭘 좀 해주길 기대했는데 이렇게 중요한 일에 아무것도 안하다니 답답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탁상공론으로 입시를 계속 복잡하게 만드는 사람들 진짜 나빠요..
제가 지금 수험생이라면, 저 때처럼 혼자 알아서 대학 가는 일은 꿈고 못꿀 것 같아요.
고2 직격타인데...
점점 정시 비율을 극단적으로 줄이고 있고, 뒤늦게 해보려고 하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더 안주는 제도라고 생각되네요;.
와중에 정시 비중은 줄여 나가고...
일단 정부와 대학이 원하는 바는 얼추 감이 오는데요,
이게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되는지 입시 행정 상 공정한지는 심각하게 의문입니다.
알면 알수록 누더기 같은 입시제도에요
심플하게 수능보고 점수컷 필요한 대학별 본고사가 나을거같은데 말이죠. 너무 복잡합니다.
학종도 없애야.
정성평가 들어가면 특목 외고 자사고 못이겨요.
진보 단체들의 결과적 평등 이념 그리고 대학교의 내 입맛에 맞는 학생을 뽑고 싶다는 욕망이 어우러진 결과죠.
수능 무력화를 둘다 원했고.. 그것은 곧 예측가능하고 공정성은 확보되는 한판의 입시 지옥 대신
혼란과 길을 모르는 입시 아사리판을 가지고 오고 있죠.
덤으로 수행과 문제 퀄 떨어지는 최소 10~12번의 입시 무간지옥(내신)도 가지고 오구요. 아이들만 죽어나는 겁니다.
내신 잘보려면 사교육은 초등 아래로 내려가게 되죠. 고1 부터 전력투구를 해야 하니까요.
고1 이전에 모든 과목이 완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르는 애들한테 진로선택을 강요하고 선택지를 줄여버리는 최악의 제도예요
새정부가 뭘 좀 해주길 기대했는데 이렇게 중요한 일에 아무것도 안하다니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