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재명 정부 'K로보틱스' 육성 청사진 내놓는다…현대차·LG·두산 총출동(종합) | 아시아경제
29일 정책성과·신규대책 보고회
李대통령·두산·현대차 등 참석
현장 의견·정책수요 등 전달 예정
국내 로봇생태계 구축 확대 기대
이재명 정부가 반도체와 인공지능(AI)에 이어 로봇 산업 육성에 속도를 낸다. 주요 로봇 기업 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불러 정책 성과와 향후 전략을 논의하고 AI·로봇 등 글로벌 3강 도약 분야를 국가전략 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기억나는 건 녹색성장, 시스템 반도체, 태양광, 수소경제, 대왕고래 등등...
안된다고 하는거는 관심도 기반도 없던 사업을 육성한다 어쩐다 하면서 탁상행정, 전시행정 식으로 쓰고 버리는 경우가 안되는 경우구요.
사업비 지원주고 정책적으로 요청사항 청취해서 협력하면 어떤 사업이든 육성 되는거 아닌가요?
K방산도 민간이 알아서 연구하고 해외 계약 따낸거 아니잖아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들의 정책적 결정과 외교적 노력의 결과라고봐야죠. 석열이 때 이공계 정책자금 끊고 제 기억에 방산도 돈줄 끊어 말려 죽일라고 했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