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사전 투표가 하나의 선거 문화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로 인해 참정권을 더쉽게 행사하게 되었습니다.
국힘에서 주장하는 사전 선거 폐지는 어떻게 보면 참정권에 대한 제한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차라리 본 투표를 없애고 사전 투표로만 일주일 정도 시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완전 투표 혁명 아닐까요??
요즘엔 사전 투표가 하나의 선거 문화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로 인해 참정권을 더쉽게 행사하게 되었습니다.
국힘에서 주장하는 사전 선거 폐지는 어떻게 보면 참정권에 대한 제한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차라리 본 투표를 없애고 사전 투표로만 일주일 정도 시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완전 투표 혁명 아닐까요??
또는 본투표가 수요일이니. 사전 투표를 화요일 5시부터 밤 9시까지 할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을 거 같구요.
저는 우리나라 선거 신뢰성은 오프라인 수단(종이명부, 종이투표)에서 나온다고 생각하는지라, 온라인 명부로 운영하는 사전투표도 엄밀히는 문제가 있다고 방금 생각이 들었네요. 다만 그 정도 신뢰성의 낮아짐보다는 참정권 행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사전투표가 시행되는 것이겠죠. 대만 같은 나라는 본투표만 한다고 들었습니다. 타지나 외국에서 생활하면 투표하러 돌아와야 한다고 들었어요.(어디 댓글에서 본 거라 사실확인 안 됨..)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840419CLIEN
권리를 행사하는 축제일처럼 만들고 가고 있습니다. 사전투표제도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선관위는 다 갈아서 리셋하는 건 물론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