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부동산 문제는 풀어야합니다 46

1
2026-06-25 08:25:43 220.♡.113.221
매미는운다잼잼잼

경제 전문가들도 완만한 우상향이 가장 이상적이라고하죠


부동산 한정적으로는 저는 보수가 진보보다 낫다고 봅니다


욕하고 빈댓글 달리겠죠


보수때 건설경기도 좋았고 내수시장도 잘돌았습니다


이건 부정 못하겠습니다


그당시를 회상해보자면 아마 박근혜때였을겁니다


헬조순 헬조선 했지만 서울집값 4억5천이였고


당시 대출도 잘나왔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LTV가 당시 80프로까지 나왔나? 그랬을겁니다


당시 집산걸 아주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명박 박근혜때는 완만하게 올라갔고


문재인 정권 특히 김현미가 국토부장관에 앉고나서


4억5천인 저희 집이 9억가더니 11억8천까지 쩜프했습니다


그리고 윤석열때 12억 약 2천500오르더니


지금 15억7천됐습니다


저야 땡큐지만 흐름을 보면 세금으로 규제한다고 좋을게없습니다


전세니 월세니 지금 힘드신분들 엄~~~청많습니다


저희 팀장님도 전세만기돼고 다른집못구해서(사석에선 형님이라고부르니) 형수님


허고 다시 처가집들어가서 산다고합니다


이건 진짜 심각한겁니다


전 이재명 대통령이 다른건 그대로 추진하되


부동산 정책만큼은 보수화를 좀 따라가야한다고봅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6]
브렛
IP 223.♡.48.16
08:27 2026-06-25 08:27:11
·
국힘이 보수를 참칭하니까 사실상 양당제에서 반대급부로 진보 프레이밍이지 민주당은 사실 온건보수 입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27 2026-06-25 08:27:53
·
@브렛님

무슨뜻인지 압니다만 글쓰기편하게 그냥 저렇게.나열한겁니다 ㅎㅎ
흡혈귀왕
IP 39.♡.28.137
08:28 2026-06-25 08:28:15
·
사실 503때 집산다 그러면
미친놈 취급하는 분위기였죠....

결과론적이긴 이야기지만 그때 집 매매한 분들은
지금 큰 자산가가 되어버렸으니..참 아이러니 합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29 2026-06-25 08:29:18
·
@흡혈귀왕님

맞습니다. 그때 산사람들 지금 죄다 자산가가되엇죠
판데기
IP 118.♡.10.199
08:32 2026-06-25 08:32:25
·
윤수괴때 대출받아서 집 주웠던분들 지금 다 집값 무지 올랐네요 아.. 저사람들 어차피 2찍인데 배만 아픔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33 2026-06-25 08:33:14
·
@판데기님

저도 박근혜대 주웟지만 2찍아니예요 다그런건 아니랍니다 ㅠ
lastdino
IP 124.♡.236.224
08:34 2026-06-25 08:34:01
·
착시가 좀 있습니다.
이명박때 세계 금융위기가 터지면서 집값이 한번 가라앉았습니다.
그래서 이명박, 박근혜때 거의 집값 상승없이 쭉 갔죠.
전세대출, 민간임대아파트(뉴스테이), 정책대출, 그린벨트해제, 건설사 지원 등등 지금 집값을 끌어올리는 많은 정책들이 쏟아져 나온때가 이명박, 박근혜 때입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36 2026-06-25 08:36:55
·
@lastdino님

집값올라간건 아무리 부정해도 세금잡아서 오른거라는거쯤은 동네 어린애들도 압니다 아닌건 아닌거고 맞는건 맞는겁니다 지금 이재명 대통령님 부동산정책만큼은 틀렷다고 생각합니다
Haaland9
IP 14.♡.168.160
08:34 2026-06-25 08:34:16
·
지금 건설 경기 망친건.. 그 국짐 도지사 아닌가요?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35 2026-06-25 08:35:47
·
@Haaland9님
이름모르겟습니다 확실한건 지금 시행사들 건설업자들 줄도산 나고있는건 맞습니다
Haaland9
IP 14.♡.168.160
08:42 2026-06-25 08:42:56
·
@매미는운다잼잼잼님 그나마 작년까지가 최하 지점이었던거같고 아주 살짝씩 회복하는거같다고 하더군요.. 가장 안좋을때는 도급 순위 10위 이내 기업들이 흔들리고있다는 찌라시가 나왔었으니
forgotmind
IP 182.♡.175.138
08:36 2026-06-25 08:36:38 / 수정일: 2026-06-25 08:38:19
·
하...... 웃습니다 .. 부동산 부양한다고 빚내서 집사라고 등떠밀던 시절 갖고와서 그 대 집값 싸고 빚내기 좋았으니 좋은 시절이다.. 좀 배워라? 그런 짓거리들이 쌓여서 지금 집값이 이 모양 됐다는 생각은 한 번드 안 해보신 모양이네요. 제가 아는 분은 민주당 정권 들어서면 초반에 주식 사고 집 삽니다. 정권 바뀔 거 같으면 팔고요 경기 상승 기대치가 높아져서 무조건 오르고 국힘은 반대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부자들은 본능으로 압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37 2026-06-25 08:37:51
·
@forgotmind님

지금은 서민들이 아예 살수가없게 되엇죠 솔직히 다시 4억5천으로 떨어지고 빚내줄테니 집살래? 하면 살사람 99프로입니다 이게현실이고요
forgotmind
IP 182.♡.175.138
08:43 2026-06-25 08:43:29 / 수정일: 2026-06-25 08:48:39
·
@매미는운다잼잼잼님 그걸 비유라고 하시나요 ... ;; 집값 그꼴나면 누가 집을 삽니까. 부동산 이전에 나라가 망한 수준인데요 .. . 문재인 정부 때 집값 많이 오르고 잘못한 거 맞습니다...그런데 그렇다고 해서 그것만 갖고 현재 부동산을 설명하면 안 된다는 깁니다 . 이 말 어렵나요?
siyo.co.kr
IP 14.♡.46.186
08:39 2026-06-25 08:39:43 / 수정일: 2026-06-25 08:40:03
·
문통때 4억이던게 지금 15억됐다고 치면 다시 5억으로 돌려놓는 건 불가능하죠. 북한처럼 집을 정해주는 것도 아니고..
공약과 반대로 가는 이대통령 보니 이번에도 뉴노멀 올 것 같긴 합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41 2026-06-25 08:41:41
·
@siyo.co.kr님

오른 집가격은 내려올수도 내릴수도없죠 완만하게 상승을 기대하는수 밖에요
alkits
IP 218.♡.97.214
08:42 2026-06-25 08:42:35 / 수정일: 2026-06-25 08:42:53
·
민주 정권의 가장 큰 문제는 자신이 시장을 콘트롤 할 수 있다는 오만에서 오죠
그러면서 규제를 하다가 안 먹히면 당황하게 되면서 무리수를 두게 되고
결국 시장을 왜곡해서 엄청난 부작용을 일으키는데 이걸 아직도 이해를 못합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45 2026-06-25 08:45:42
·
@alkits님
벌써 그냥 정부잘못 없다고 생각하는분들이 많네요
비회원2
IP 118.♡.4.4
09:13 2026-06-25 09:13:09
·
@alkits님 그 실용적이고 유연하다는 대통령께서 이런 글 썼을때 너무 놀라서 아이디 해킹 당한줄 알았습니다.
POOHOLIC
IP 220.♡.65.47
09:17 2026-06-25 09:17:31
·
@alkits님 시장을 이기는 정부 없다지만 정부를 이기는 시장 없다..라고도 하셨죠. 반은 맞고 반은 틀린데, 독재정권 아닌 이상 정부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정적이고 시장에게 주어진 시간은 무한해서 장기적으로 보면 시장이 언제나 이겨왔죠. 미국으로 보면 금주법이 대표적이겠고, 한국으로 보면 부동산에서 그렇죠. 노무현 정부를 이명박 정부로 딸깍, 문재인 정부를 윤석열 정부로 딸깍 바꿔서 문제를 최대한 해결했으니까요..

무튼 돈은 물길이다보니 어느정도는 흘러가도록 둬야하는데 이걸 대체 물길들을 하나라도 제대로 만드려하지 않고 기존의 큰 물길을 억지로 틀어막으려하니 사달이 난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
단디똑띠
IP 118.♡.245.80
08:42 2026-06-25 08:42:54
·
보수가 낫다고 하는건 찬성 못하겠어요. 아무것도 안해도 집값이 떨어져요 ㅎㅎㅎ 그건 능력이 아닌것 같아요.
phoenix
IP 164.♡.106.107
08:43 2026-06-25 08:43:00
·
오르기 전엔 폭락한다 말이 많았죠. 그때 산 사람들은 다 부자됬죠. 결과적으로.....
liberal
IP 1.♡.99.194
08:44 2026-06-25 08:44:15
·
삼전 하이닉스 오르는것. 환율이 미친듯이 올라가는것.
어떤 요인으로만 봐도 결국 원화가치가 녹아내리고 있단 소린데, 부동산이 안 오르는게 이상하죠.
부동산이 내려가면 진짜 인구가 없어져서 수요 빠지고 디플레 온단 소린데 이건 그냥 더 큰 문제입니다.
거기다가 서울집중은 점점 심해지면서 부동산 자금이 서울로만 몰리는데 (지방 부동산은 진짜 요지 아니면 다 빠지죠..)
똘똘한 1채 규제를 하면 당연히 서울 부동산은 오를 수밖에 없지요..
Bichon
IP 104.♡.100.19
08:44 2026-06-25 08:44:42
·
공약대로만 했으면 좋겠네요. 대선공약을 보면 이미 답을 알고있는데 왜 막상 거꾸로 가는지.. 주변 참모들이 문제인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46 2026-06-25 08:46:52
·
@Bichon님
세금으로 안잡겟다고햇죠 공약이랑 반대로가니 답답합니다
bepositive
IP 61.♡.19.99
08:46 2026-06-25 08:46:30 / 수정일: 2026-06-25 08:47:26
·
결국 그때 집 사기 쉽게 해놓아서 지금 집값이 오른거 아닌가요. 근데 세금으로 집값 잡지 않겠다는 공약은 지켜야죠.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8:47 2026-06-25 08:47:29
·
@bepositive님

아니죠 그건아닙니다 공급이 많은데 집값이 어케오를까요 공급을 틀어막으니 오르죠 수요는 많은데
삭제 되었습니다.
POOHOLIC
IP 220.♡.65.47
08:47 2026-06-25 08:47:41
·
분석가들 중에서 유주택자가 집값 받쳐주고 올라가는걸 희망해서 국힘 뽑는거다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예나 지금이나 정책 실패로 집값은 다 올려놓고 세금을 신설해서라도 중과 때려버리니 이 때문에 이 갈고 천년의 원수 취급하면서 국힘 뽑는 사람으로 변질됐던건데 말이에요.
컴구조
IP 118.♡.206.94
09:00 2026-06-25 09:00:40
·
@POOHOLIC님
조용히 잘 살고 있는데 집값이 오릅니다.
그런데.. 세금도 올라요. 그러더니.. 어느덧 똘똘한 한채라고 합니다.
갑자기 세금 못내면.. 돈없으면 팔고 나가라고 합니다.
게다가 실거주 1주택자인데.. 적폐 취급 느낌..?
이러면 다 넘어가죠.
비회원2
IP 118.♡.4.4
09:19 2026-06-25 09:19:07
·
@POOHOLIC님 친구들 중에도 그런 착각하는 애들 좀 있는데, 술 마시면서 설명해주면 "아 결국 팔아도 남는것도 없고 세금만 더 내는거구나? " 했다가 다음에 만나면 "야 집값 올라서 좋겠다. 좀 쏴라" (무한반복)
옴뇸뇸놈
IP 223.♡.75.241
08:58 2026-06-25 08:58:15
·
주택 하나있으면 집값이 오르는게 달갑지는 않죠.
부대비용만 점점 늘어나니까요.
이걸 유주택은 다 악마다 라고 호도하면... 흠 스럽습니다.
Bichon
IP 104.♡.100.19
08:58 2026-06-25 08:58:20
·
노통때 종부세..
20년이 지나 이재명대통령때는 보유세 증세예고라..
천년이 아니라 만년의 원수가 되겠네요
POOHOLIC
IP 220.♡.65.47
09:03 2026-06-25 09:03:35
·
@Bichon님 집 가지면 국힘 뽑는 집단으로 변질되는게 아니라 유주택자를 국힘 뽑는 집단으로 변질시켜왔던게 민주정부였죠..

문재인정부를 누락하셨는데 문재인 정부 시절에 조정지역 2주택 이상 종부세 중과, 취득세 중과, 양도세 중과, 공정시장가액비율 현실화, 세부담 상한 사실상 삭제하면서 전년도 대비 종부세가 수십배 오른 사람들이 항의하러 세무서 가니 범죄자 취급했던적도 있죠. 심지어 인별과세를 세대 합산 과세로 찍어버리려다가 헌법재판소에서 위헌 판결 받아서 실패했었고요. 그때 버틴 사람들이 대선때 딸깍해서 윤석열로 바꾸니 시행령으로 할 수 있는 범위인 세부담 상한도 다시 조정되고 공정시장가액비율도 내려가고 다주택 종부세 중과도 어느정도 해소되었고요.
Kkongabc
IP 211.♡.65.237
08:59 2026-06-25 08:59:53 / 수정일: 2026-06-25 09:01:20
·
답답한 글이네요. 박근혜 정부에서 왜 제발 빚 내서 집 사라고 했을까요? 부양책은 왜 쓸까요? 건설 경기가 그만큼 안 좋았으니까요. 그렇게 부양책을 써대니 4-5년 지나면 또 과열이 오고 그럼 과열을 누르려 규제를 쓸 수밖에 없는 거고요. 클리앙에 윤석열 정부의 둔촌주공 살리기 때문에 집값이 이렇게 됐다고 하는 분들 많지만, 진보 정부였어도 딱히 다르지 않았을 겁니다. 왜 둔촌주공을 살릴 수밖에 없었고 대출 퍼주고 건설 경기 부양책 쓸 수밖에 없는지 생각을 해봐야죠.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9:00 2026-06-25 09:00:54
·
@Kkongabc님
지금은 그때보다 건설경기가 더 힘들죠 근데 세금으로만 잡고잇고요 건설회사 도산율 보시면 아실겁니다
Kkongabc
IP 211.♡.65.237
09:03 2026-06-25 09:03:09 / 수정일: 2026-06-25 09:03:38
·
@매미는운다잼잼잼님 아니요. 박근혜가 빚 내서 집 사라고 할 때, 둔촌주공 살리기 할 때가 건설 경기는 더 위험했습니다. 위기였죠.
매미는운다잼잼잼
IP 220.♡.113.221
09:04 2026-06-25 09:04:50
·
@Kkongabc님
아니요 프로젝트파이넨싱 지방부동산 미분양 터진거(대출막아서) 공사비상승 세가지때매 지금 더 힘듭니다 말도안되는소리입니다 아무리 그래도 부동산은 제가 방어못하겟습니다
POOHOLIC
IP 220.♡.65.47
09:10 2026-06-25 09:10:39
·
@Kkongabc님 그때 현장 분위기 제대로 아는 사람들이면 둔주 살리기 욕하면 안되는게 맞죠. 둔주 안 살리고 빠그라지게 제2의 트리마제(그런데 10000세대 단위를 곁들인..)가 되게 방치했으면 일단 둔주(포레온) 컨소로 들어간 건설사로 휘청이고 그 아래 건설사들도 싹 다 무너졌을거에요. 건설사만 무너지나요. 시행주체인 조합들도 무너지고 여기에 PF 해준 금융업계도 같이 나락가는거죠. GDP를 떠받치던 한 축이 무너지면 다른 축들은 건재했을까 싶으면 그건 아니었을 가능성이 높죠..

둔주살리기 안하고 빠그라지게 뒀으면 경제 자체가 건전해졌을 수는 있을겁니다. 그런데 그게 건강해져서 살아나는게 아니라 다 잘라내고 죽었다 살아나는거라 문제인거죠. 고금리쇼크발 폭락장때 한강 가신 분들 많았고 밤마다 한강 순찰정 돌아다녔어요.
게지히트
IP 211.♡.75.94
09:14 2026-06-25 09:14:55
·
@POOHOLIC님 금리올리면 자영업자들 다 죽으니 현상유지해야 한다는 논리와 같네요. 이러면서 자영업자들 살리는 지원금은 현금 살포라 욕하죠.
Kkongabc
IP 49.♡.5.51
09:20 2026-06-25 09:20:47
·
@매미는운다잼잼잼님 박근혜 정부가 발표했던 이 부양책 중에는 택지개발촉진법 폐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요, 더이상 공공이 공급을 안 하겠다고 선언한 거예요. 가뜩이나 미분양 넘치고 건설사는 다 쓰러지니 앞으로 신규택지 개발 등 공공이 공급을 아예 하지 않겠다, 그렇게라도 해서 민간 건설사 살리고 수요를 진작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이 더 힘들다고요? 아래에도 써줬지만 둔촌주공 살리기 할 때랑 지금이랑 비교할 게 아닙니다. 억지 방어를 하라는 게 아니라 틀린 말을 하시는 겁니다.
Kkongabc
IP 49.♡.5.51
09:24 2026-06-25 09:24:49
·
@게지히트님 둔촌주공 살리기 할 때 상황은 그만큼 위기였고 정부가 개입할 수밖에 없었던 것도 맞습니다. 반대로 부동산 시장 과열이 오면 정부로선 규제를 내놓을 수밖에 없는 거고요. 그런데 이 선후 관계를 뒤섞어서 말하는 경우가 꽤 많아요. 이 글도 마찬가지고요. 임기 내내 부동산 부양책을 쏟아내고 빚 내서 집 사라고 했던 박근혜정부조차 가계부채가 급등하니 정권 말기 조정지역 규제 확대 같은 규제책을 내놨습니다.
POOHOLIC
IP 220.♡.65.47
09:25 2026-06-25 09:25:38
·
@게지히트님 지원금 자체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요. 어떻게든 시장에 돈이 돌아야 호흡기라도 붙어있는거고 정부는 시장을 살아있도록 유지해야할 의무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금리인상이 부동산 문제 해결의 만능키가 된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일부 민주진영 부동산 전문가들의 궤언과 달리 재무적으로 아주 안정적이게 됐거든요. 주담대는 이제 가산금리 때문에 다 더하면 5-6%대가 뉴노멀이고 어느정도 금리인상 시나리오도 계산하는데다 고정금리 택하는 사람들도 늘었어요. 아파트들은 강서용송은 3월 서울전역+수도권은 10.15 부터 실거주를 해야하고, 고가주택 대출은 최대 2억만 나오고 올 현금으로 들어가야하고, 그마저도 대출은 스트레스DSR 도입으로 미래소득과 금리변동 시나리오까지 다 따져서 나오니까요. 오히려 15억 이하 주택들이 상대적으로 부실한데 이마저도 DSR 심사로 충격파에서 어느정도 자유롭습니다. 정책기금을 녹여가며 고정 저금리를 보장하고 DSR 안 보고 LTV만 보는 신생아특례대출 같은게 정책당국 입장에선 큰일난거죠.

상황이 이렇다보니 부동산을 금리로 잡는다는건 코로나 제로금리에서 빅스텝 밟던 과거 배경을 생각도 않고 금리가 올라가서 부동산이 폭락했다라는 단편만 보고 주장하는거죠..
songinnight
IP 116.♡.64.221
09:08 2026-06-25 09:08:10
·
국짐 짝짝꿍 건설사들이 언론을 쥐고 있으니 모든 것들이 민주당에 불리한 해석. 국짐에는 입막고 침묵.
코럼
IP 182.♡.164.60
09:25 2026-06-25 09:25:27 / 수정일: 2026-06-25 09:45:53
·
저도 민주당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불만이 많은 입장입니다만 복잡한 문제를 너무 단순하게 보시는것 같습니다.

글로벌금융위기로 이명박근혜때 집값 떨어졌고
문재인 정부 시절 코로나발 유동성으로 전세계 집값이 다 올랐죠. 각종 규제로도 오름세를 못막았고 이건 보수였어도 못막았어요.
물론 언급했듯이 복잡한 문제라함은 문재인 정부때 규제의 남발로 구매심리를 자극한 측면도 있고 반민주진영의 부동산 폭등 프레임에 밀린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부동산문제는 서울의 집값문제인데
공급이 해결해주지 못합니다.
서울에 공급은 재개발재건축인데
결국 기존보다 더 고급주거환경으로 바뀌기에
공급으로 집값이 더 오르죠. 지금 국평이 50억을 남어 100억으로 가는 강남 리딩단지들이 그렇구요.
노도강 등은 재건축하라해도 쉽게 못합니다.
사업성이 안나와서요.

결국 보수처럼해야한다는 말은 실체가 없는 것으로
윤석열 오세훈도 급등세엔 토허제 걸어서 (안풀어서) 막습니다.
그래도 오르죠. 오세훈이 강남 성화에 밀려 토허제 풀었더니 폭등했구요. 그래서 다시 잠궜죠.

그러니 보수나 진보나 과열되면 물뿌리고
냉각되면 군불 넣어주는건 똑같습니다.

서울 공급은 재개발재건축이고 사실상 민간이 하는거라
될놈만 할수있고요.

다만 진보정권의 시장을 이길수있고 시장참여자들을 교화시키겠다는 구시대적 태도가 매번 실패하고있는거죠.
주문완료
IP 125.♡.80.79
09:31 2026-06-25 09:31:15
·
국힘이 옳은건 몰라도 지금 민주당과 정부가 틀린건 인정해야죠. 서울 경기에서 전월세 구해야 하는 분들은 이러다 다시는 민주당 안찍을걸요.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건 예측 가능성과 급격하지 않게 변하는 것인데 말이죠. 왜 정권까지 뺏기는 실패를 겪고도 똑같은 짓을 또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대선전 토론에서 호텔경제론 설파할때 설마 설마 했는데 경제 정책 관련해서는 심각한 우려가 됩니다.
져니아일랜드
IP 211.♡.90.134
09:51 2026-06-25 09:51:12
·
일부러 올리는거 아닌가 싶어요 , 세금 더뜯을 수 있고 그냥 임대로 뺑뺑이 돌으라는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