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대기업 노조를 보면 노조가 필요한지 되묻고 싶네요 20

1
2026-06-25 05:40:47 수정일 : 2026-06-25 05:41:50 59.♡.88.192
알랳드롷

IMG_6381.jpeg

적당히를 모르네요 

순이익의 30%를 내놓아라고 파업가결에 찬성했네요

최태원이 한국사회에 독을 뿌리고, 

선의로 만든 노랑봉투법을 대기업 노조가 악용하면서,

또하나의 사회갈등을 만들어 버린거 같네요. 

이번엔 현차도 현장에 로봇을 싹 깔아버리고, 

강하게 나갔으면 싶네요 

대기업노조의 이런 요구를 볼때마다 

노조가 필요하다는 기존의 생각마저 바뀌려 하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856987?type=editn&cds=news_edit

알랳드롷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앙피트리테
IP 59.♡.243.97
05:42 2026-06-25 05:42:04
·
미래세대는 아무것도 안했는데 밥그릇 차인게 아니길 바랄뿐입니다
알랳드롷
IP 59.♡.88.192
05:43 2026-06-25 05:43:08
·
@앙피트리테님
대기업 노조가 노조를 망치는거죠
섬마을생산직
IP 125.♡.11.30
05:48 2026-06-25 05:48:55
·
옛날 할배할매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 배를 쨌는데 요즘 대기업 노조는 황금알을 낳는 자기 배를 째네요.
판데기
IP 222.♡.37.182
05:51 2026-06-25 05:51:26
·
@섬마을생산직님 째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삼전하이닉스 다 항복하던데요.. 현대차도 저분들에게 항복할걸요..
섬마을생산직
IP 125.♡.11.30
05:54 2026-06-25 05:54:28 / 수정일: 2026-06-25 05:55:17
·
@판데기님 앞에서는 들어주고 뒤에서는 자동화와 AX로 조용히 인력을 줄여나가죠. 휴먼 코스트가 너무 커져서 인력 1명 값으로 AI는 30개. 로봇은 3개 돌릴 수 있게 되었거든요.
판데기
IP 222.♡.37.182
05:50 2026-06-25 05:50:49
·
노동법이 강화될수록 아이러니하게 빈부격차가 점점 더 심해지는... 중소기업은 노조도 못만들죠.. 저런 회사들에게 쥐어짜이면서 저런회사 직원들 더 부자만들어주고요..
봉열
IP 122.♡.224.87
05:53 2026-06-25 05:53:57 / 수정일: 2026-06-25 05:54:30
·
노봉법 관계없이 저 집단들은 항상 저래왔습니다. 그게 권리라는데 어떻게하겠어요.. 아니다싶으면 기업들이 한국에서 짐싸겠죠 뭐..아..이미 싸고 있는걸지도 모르겠네요. 미국투자규모를 보면요..
초랭이2
IP 211.♡.208.28
05:58 2026-06-25 05:58:32 / 수정일: 2026-06-25 05:58:52
·
산업용 로봇 기술 발달 및 제품 출시가 가속화될듯합니다
마라탕
IP 119.♡.206.97
06:06 2026-06-25 06:06:54
·
정당한 권리입니다
노랑봉투법으로 가져온 근로자들의 권리 향상입니다
안개바람
IP 118.♡.74.28
06:25 2026-06-25 06:25:21
·
@마라탕님 현대차 노조는 노란봉투법 이전에도 저랬는데..
마라탕
IP 119.♡.206.97
06:41 2026-06-25 06:41:10
·
@안개바람님 영업이익 단위로 저렇게 된 건 최회장님의 혜안가 법안의 성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LENOTRE
IP 58.♡.99.245
06:25 2026-06-25 06:25:24 / 수정일: 2026-06-25 06:29:42
·
노조파업투쟁이야 알아서 하는거지만
순이익에서 성과급을 고정 때간다? 그럼 순이익은 처음부터 그만큼 빼고 산정되어야죠. 이게 말이되는건지 그럼 다른 협력사나 비정규직들은. 투자자들은. 너는나는...하며 아주 앞으로 계속 혼란, 갈등이 더 커지겠네요.
크륵크큭
IP 125.♡.219.199
06:32 2026-06-25 06:32:06
·
미래세대의 일자리 박살내기죠 노조 입장에선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도 자기가 갈라먹을 수 있을 때 먹는거죠 미국처럼 성과급처럼 경영에 대한 내용은 파업할 수 없게 해야 합니다. 현실은 이미 현차노조가 경영에 간섭하지만요. 햔차 노조 없었다면 현차 공장 2~3개는 국내에 생겼을 겁니다. 협력업체까지 생각하면 미래의 양질의 일자리 희생해서 지금 근로자들 잔치하고 있는 겁니다.
jj34
IP 124.♡.250.178
06:42 2026-06-25 06:42:50
·
당연히 필요하죠.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44 2026-06-25 06:44:32 / 수정일: 2026-06-25 06:47:03
·
급격한 인플레이션 시기가 아닌데도 임금상승율이 국내 업계평균 혹은 물가인상율을 반영하지 못 해서 파업하면 그러려니 하는데... 성과급 달라고 파업하는 건 지지해주기 힘들죠.
그것도 삼성의 경우 주주배당은 은행이자만도 못한 쥐꼬리인데 말이죠.
현대차는 물론이고 삼전노조도 귀족노조 맞다고 봅니다.
lskfsl
IP 125.♡.188.84
07:31 2026-06-25 07:31:41 / 수정일: 2026-06-25 07:48:37
·
노조 있는 회사 몇군데 다녀봤는데 노조 간부들이 그동안 계속 가스라이팅을 한거예요
대.중소기업 노동자 연대 시민사회단체와 진보진영 사회적 연대하자면서 노조 간부들이 앞에서
떠들고 뒤돌아서면 중소기업 노동자와 연대하면 성과급도 나눠줘야 되고 위험한 일도 떠넘겼는데
우리가 해야 되니 절대 연대해주면 안된다 이런 이야기 공공연하게 노조원들에게 말하고 다닙니다.
노조들이 우리는 중소기업 노동자 죽거나 말거나 관심 없고 노조는 이익 집단이니까 우리몫만
챙길거다 솔직하게 말하면 문제없는데 그동안 계속 진보진영 연대나 노동자 연대하자고 말하던
이유가 파업 분쟁 발생할때 마다 진보진영은 노조를 응원해야 된다면서 약을 팔았던 거예요
우리 국민들은 노조 부패 문제나 이중성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들 거의 없었는데 클리랑 경우는
노조를 감싸고 돌면서 진보진영 우리편이라면서 파업하면 응원하고 지지해야 된다던
진영논리가 불과 1-2년 전에는 통했는데 요새는 클리앙 마저 노조 좋게 안보는거 같아요.
노조 간부들하고 사석에서 만나서 이야기 해보면 순수하게 노동운동 하는게 아닌게
노조도 정치판하고 똑같아서 노조 간부라는 감투 쓰려는 목적이거나 노조 발판 삼아서 나중에
정치판 들어가겠다는 사람들도 있지 노동자를 위해서 자기가 희생하겠다 이런 사람은 없어요
대기업 노조가 파업으로 임금인상을 하면 기업들은 원자재상승이나 임금상승 등등 비용 상승분을
어디선가 만회하려고 찾는데 해외로 공장을 이전하거나 소위말하는 중소기업 후려치기 쥐어짜기를
하는 방법을 쓰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노동자 임금 격차가 계속 벌어지는 이유중 하나예요
하이하이맨
IP 211.♡.200.70
07:43 2026-06-25 07:43:02
·
노봉법 폐지하는게 나을듯합니다.
정작 혜택보라고 만든 하청직원분들은 이런저런일로
파업도 못하는반면

최고연봉받던 노조들만 신나서 파업타령중이니
원
눈위에시
IP 211.♡.181.14
08:17 2026-06-25 08:17:11
·
멋지네 ㅋㅋ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93.214
08:59 2026-06-25 08:59:52
·
나중엔 순익100프로 달라고하겠네요
누가보면 저분들 최저임금 받는 노동자인줄
알것어요~ 평균 1억 몇천 받는다면서요?
아틀라스 투입 응원합니다~
은행잎
IP 1.♡.187.172
09:17 2026-06-25 09:17:20 / 수정일: 2026-06-25 09:17:36
·
너무 그러지 마세요 그들이 받아내야 우리는 그보다 못하지만 받아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