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GTA6 가격 나왔네용 32

2026-06-25 05:15:43 110.♡.49.94
체_리

IMG_0299.png

미국 가격 스탠다드 79.99불 

얼티밋 99.99불인거 치곤 꽤나 싸게 나왔네요

다만 CD버전이 없는게 참 아쉽습니다 ㅠ

패키지 발매는 하는데 안에 DL코드만 넣어져서 판매한다네요 

사전 다운로드는 플스 기준 12일날 일주일 전에 다운로드 가능하니깐 바로 19일날에 즐길수있네요

체_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주주아노
IP 115.♡.151.60
05:18 2026-06-25 05:18:14
·
pc버전은 몇년 걸리겠죠?
플스프로 사야 되나...
체_리
IP 110.♡.49.94
05:19 2026-06-25 05:19:26
·
@주주아노님 GTA5 선례를 보면 거의 2년쯤은 걸리지 않을까싶네요
남자의자격
IP 24.♡.154.79
05:19 2026-06-25 05:19:13
·
와~ 비싸네요...ㄷㄷㄷㄷ
서민들이 즐기는 게임은 아닌듯....
체_리
IP 110.♡.49.94
05:20 2026-06-25 05:20:54
·
@남자의자격님 제작비 개발기간 여러가지 생각하면 꽤나 싸게 나왔다 생각해요
기본 100달러에 얼티밋 120달러 할줄 알았는데 꽤나 싸네여
심지어 거의 1122원 환율이라 ㄷㄷ..
주주아노
IP 115.♡.151.60
05:22 2026-06-25 05:22:22
·
@남자의자격님 사면 10년을 할 수있는 게임이라서
혜자일수도 있어요ㅋ
체_리
IP 110.♡.49.94
05:23 2026-06-25 05:23:06
·
@주주아노님 다만 매우 아쉬운게 씨디판 부재.. ㅠㅠ
와이티스
IP 221.♡.255.220
05:26 2026-06-25 05:26:14 / 수정일: 2026-06-25 05:26:25
·
마리오 테니스같은 게임이 진짜 부자를 위한 게임이죠 gta6개발비 1/100도 안썼을거같은데 8.8만원...요
UMP
IP 140.♡.29.3
05:26 2026-06-25 05:26:46
·
@남자의자격님 저정도면 싼거에요..
남자의자격
IP 24.♡.154.79
05:27 2026-06-25 05:27:48
·
@체_리님 그런가요? 게임을 잘 안해봐서....
대략 3~5만원 정도 하는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요...ㅎㅎㅎ
체_리
IP 110.♡.49.94
05:28 2026-06-25 05:28:40
·
@남자의자격님 콜옵이나 닌텐도게임 거의 9~10만원돈 합니다..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06 2026-06-25 06:06:29 / 수정일: 2026-06-25 06:07:46
·
@남자의자격님
콘솔게임에서 제작비 역대급(3조)으로 쓰고 코에이 게임보다 싸게 나왔으면 좋은 가격인 거죠.
게임은 환율을 그대로 적용은 잘 안 하는 편이지만 80불에 지금 환율 도입하면 12만원이 넘습니다.
신작게임이 3~5만원하는 건 낮은 그래픽의 리메이크나 리마스터작이거나 인디게임 혹은 미완성의 얼리억세스 게임이나 그렇습니다.
체_리
IP 110.♡.49.94
06:09 2026-06-25 06:09:26
·
@프린스오마르님 트리플a 게임 치곤 정말 싼편이죠
게임사들은 단숨에 100달러 뚫어주길 바랬을텐데 락스타가 시장 흔들어볼 생각인가봐요
blancshe
IP 221.♡.48.252
06:09 2026-06-25 06:09:32
·
@남자의자격님
게임 제작비 상승률에 비해서, 게임 가격은 사실 거의 안오른거긴 합니다.
그래서 게임회사들이 갈수록........
뿌꾸빠
IP 118.♡.206.147
06:36 2026-06-25 06:36:59
·
@남자의자격님
지금으로부터 30여년 전인 1996년도에 출시한 디아블로1이 당시 $50정도였어요.
저 중학교 1학년때인데 친구들이랑 돈 모아서 같이 게임 샀었죠.
당시 페키지 게임들이 3만원 ~ 5만원씩 했던 걸로 기억해요.
30년 지난 지금 저 가격이라면 별로 비싸보이지 않네요.
pCTR
IP 124.♡.187.153
05:24 2026-06-25 05:24:03
·
디스크 발매 아얘 없는건 마음에 드네요.

중고거래가 없어지면 개발사도 돈을 더 벌테니깐요.
체_리
IP 110.♡.49.94
05:25 2026-06-25 05:25:47
·
@pCTR님 중고거래 활발한 서양에선 난리도 아닌가봅니다
pCTR
IP 124.♡.187.153
05:41 2026-06-25 05:41:54
·
@체_리님
네. 특히 게임스탑이나 ebay는 중고거래로 먹고사는데 이런 디지털 대전환이 반갑지않죠.

게다가 dl코드 들어있는 패키지라면 구지 패키지 살 사람 많지 않을거라 봅니다.

중고 게임 거래 이젠 없앨때도 됐다고 봅니다. 솔직히 좀 이상하긴 했죠 ㅎㅎ 중고로 사다가 스토리만 밀고 빨리 팔면 만원도 지출하지 않고 웬만한 게임 다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체_리
IP 110.♡.49.94
05:43 2026-06-25 05:43:20
·
@pCTR님 전 그래도 패키지 벽에 세워두는 맛이 있어서 dl 패키지여도 사려구요
씨디 안나오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ㅎ
pCTR
IP 124.♡.187.153
05:49 2026-06-25 05:49:27
·
@체_리님
저도 워낙 소장하는걸 좋아해서 디스크 없어지는점은 아쉽긴 합니다. ㅜㅜ

다만 요즘 게임 스튜디오들 문닫는거 보면서 중고게임만 없어도 절반이상은 살아남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디스크 버전을 발매 하되 가격을 dl버전의 두세배쯤 받는건 어떨까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이러면 중고로 좀 돌아다니더라도 "기대수익률" 면에서는 나쁘지 않겠죠. 저희같은 소장하고픈 사람들 니즈도 충족되고요.
체_리
IP 110.♡.49.94
05:53 2026-06-25 05:53:58
·
@pCTR님 씨디판 스탠다드버전 13.9 정도면 살만할거같습니다
dl보다 불편한점이 훨씬 많지만 씨디 딱 넣고 게임하는 그 감성과 수집욕 ㅎㅎ..
이미 닌텐도도 패키지보다 dl이 더 싼 형식으로 출시하던데 락스타도 이 방식을 고려해줬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씨디에 새겨질 GTA6 로고가 너무 기대가 되서요 ㅋㅋㅋ
일단 전 예구는 끝까지 존버타다 씨디판 절대 안판다 하면 아쉽지만 dl로 구매해야죠
pCTR
IP 124.♡.187.153
06:32 2026-06-25 06:32:17
·
@체_리님
콘솔 디스크가 한 번 팔리면 평균 2회정도 중고 거래가 일어난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엄청 많죠.

"콘솔 게임 시장의 데이터(GameStop,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2차 시장 분석)를 종합하면, 발매 후 수명이 다할 때까지 패키지 디스크 1장당 발생하는 평균 중고 거래 횟수는 약 1.5회 ~ 2.5회로 추산됩니다.

타이틀별 편차: 스토리 중심의 단판성 게임(예: 싱글 플레이 RPG, 액션)은 최대 3~4회 이상 돌기도 합니다."

즉 디스크 하나 팔 때 마다 잠재적인 고객 두 명을 잃어버리는 거라서요. 게임스튜디오에서 일하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경제적인 논리만 생각하면) 디스크는 DL 판 대비 최소한 두 배는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만약 디스크가 13.9정도면 저도 디스크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ㅎㅎ 가격이 두 배라그러면 그냥 DL판 살 것 같습니다.
체_리
IP 110.♡.49.94
06:43 2026-06-25 06:43:48
·
@pCTR님 가격 두배 디스크판… 저라도 그러면 그냥 DL살거같아요. 아마 디스크판 20만원 ! 이렇게 박아버리면 소비자 인식이 싸늘해질까봐 그런거같기도 할거같아요
dl온리로 파는 대신 저렴하게.. ㅎㅎ
YOU_>
IP 211.♡.188.202
06:25 2026-06-25 06:25:43
·
싸네요...
플스를 안팔았어야했네요 ㅠ
체_리
IP 110.♡.49.94
06:29 2026-06-25 06:29:36
·
@YOU_>님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저희동네는 디지털 30~35 디스크 40~45 정도더라구요 ㅎㅎ
킨브로KINBRO
IP 118.♡.74.29
06:33 2026-06-25 06:33:23
·
제가 겜잘몰라서 그러는데 이런 오픈월드 게임은 미션 다 깨고 나면 뭘 하나요?
개발사에서 새로운 미션임무를 계속 업데이트 해줘서 그걸 즐기는건가요? 아니면 다 깨면 리셋하고 첨부터 다시 하는건가요?
체_리
IP 110.♡.49.94
06:38 2026-06-25 06:38:48 / 수정일: 2026-06-25 06:39:06
·
@킨브로KINBRO님 보통 오픈월드는 스토리 끝나면 할게 거의 없죵
근데 이번 GTA6는 워낙 개발비를 많이 써서..
사이드미션이나 맵 자체에서 할게 많을거같아요 (건물 안에 들어가서 뭘 한다던지 등)
아니면 GTA에는 강력한 무기인 온라인이 있죠..
13년에 나온 GTA5 온라인이 아직까지도 업데이트가 되니 할거리가 넘쳐나죠 그래서 사람들이 다른 게임보다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거구요 ㅎㅎ
킨브로KINBRO
IP 118.♡.74.29
06:42 2026-06-25 06:42:43
·
@체_리님
10년 넘은 게임을 지원해주는군요. 와...
A/S 10년 짜리 게임이면 10만원이 안 아깝네요 ^^
체_리
IP 110.♡.49.94
06:45 2026-06-25 06:45:56
·
@킨브로KINBRO님 GTA5는 출시가 59.99불이었으니 사후지원 지리긴하져
다만 온라인에서 현질하는 수익으로 얻는 금액이 상당히 크다고 알고있어서 락스타도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는걸거에요
가가거거규규
IP 126.♡.218.241
06:44 2026-06-25 06:44:25
·
소문보다 싸네요 12만원 예상했는데;;
저번 그타5때 대란 생각나서 저번달에 디스크판 중고로 시뒀네요 ㅎㅎ 두근두근 선덕선덕 그타5때와 달리 일도바쁘고 가정도 생겼지만 하루 한시간이라더 달리고싶습니다 ㅎ
체_리
IP 110.♡.49.94
06:48 2026-06-25 06:48:38
·
@가가거거규규님 정말 한국가격이 이렇게 싸게 나온게 미스테리일정도에요
처음에 얼티밋 스탠다드 나눠진지 모르고 그냥 처음 가격만 보고 11만원? 뭐 좀 싸게 나왔네.. 싶었는데 알고보니 그건 얼티밋 가격이고 스탠다드는 9만원인거 보고 참 신기했어요
천문공
IP 122.♡.56.205
07:18 2026-06-25 07:18:21
·
이상하네요.
환율 반영이 안 된 가격 같습니다.

한국 환율을 5년전 기준으로 적용해주는 걸까요.
체_리
IP 110.♡.49.94
07:22 2026-06-25 07:22:25
·
@천문공님 원래 예전부터 게임값은 항상 환율을 따라가지는 않더라구요
뭐 지금까진 GTA6가 제일 싼 나라가 아닐까 싶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