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벌어진 사건들
- 연이은 검사 출신 민정수석 임명
- 국회에서 결정 났음에도 계속 미뤄지는 검찰 개혁
- 뜬금없는 공취모
- 과거 불문 보수 출신 인사 영입
- 대통령의 개혁 법안을 뒤로 한 민생 법안 푸쉬
- 뉴 이재명을 앞새운 전통 지지층 밀어내기
- 노골적인 김민석,송영길 푸쉬
- 문조털래유로 낙인찍어 공격
●예상
- 검찰의 위치 보장 후 공소 취소,
- 일부 보수와 연합한 정계 개편,
- 반발이 심할 걸로 예상되는 친문 친노의 배제와 유시민 김어준 등 대변인들 제거.
-진보 군소정당, 극우 소수 정당을 만든 후 경쟁자가 없어진 상태에서 민주당을 보수당으로 만들어 측근들로 차기 정권 획득.
아무리 봐도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은 어느 정도 기득권층과 타협 후 대규모 정계 개편을 바라보고 있는 것 밖에는 설명 안되네요.
제가 틀리기를 바라고 싶은데 글세요... 현재까지 상황만보면 너무 퍼즐이 잘 맞네요.
김어준세력은 코어라는 가면을 쓰고 다른 세력을 키우기 위해 이재명 대통령을 흔드는 거죠. 그냥 꼭두각시 만 하라고.
손혜원 전의원이 이야기 한대로 이재명 대통령은 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입니다. 이름만 남은 혁신없는 낡은 제품은 밀리기 마련입니다.
연합하기 위해선 상대방에 바치는 제물이 필요하고 그 제물은 상당부분의 개혁 파기가 될 겁니다. 인요한 같은 개혁 대상을 영입해야 하니까요. 그것도 실패하지 않게 파이를 키워야 하니 최대로요
이재명의 머리속에는,,,, 대한민국에는 1개 정당, 뉴민주당만 있으면 먹고사니즘도 해결되고,, 만사형통.. 만 있을 것 같아요.
이재명의 실용주의는 쫌 과장해서 쓴다면, 이명박을 총리 시키면 부동산 해결 되겠지?! OK! GO! 결과만 좋으면 돼. 라며 총리로 쓸 것 같네요. 이재명의 실용주의.
김앤장이 문제가 되?? 결과만 좋으면되지. 이재명의 실용주의.
세상이 그런 음모론이 통할 정도로 호락호락하지 않아요.
이제 곧 외계인과 UFO가 나오겠군요.
방향이 한쪽을 가르킨다고 해서 꼭 거기로 가라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안가리란 보장도 없습니다.
글쎄요...
정권재창출 못함
이잼은 클납니다
문프보세요.
물론 그전에 촛불이든, 횃불이든 들고일어나야죠. 검찰개혁 제대로 안되면 가만히 있을 지지자들이 아닙니다.
검찰개혁 그 어느정권도 보다 더 강하게 하는중인데 검찰개혁을 안한것처럼 몰아가지마세요
그리고 촛불 횃불 들어보시던가요
민주당 이재명 정부 이재명대통령 지지자들은 뭐 가만히 있나요?
근데 촛불횃불 선봉장이 누가 될지 궁금하네요
뭐 가치 지향 민주당 의원이야 30명도 안될테니 과감히 버리고 다양한 당근으로 나머지 의원들을 자기네 계파로 묶어내겠죠. 총선 후 상황 보면서 의원내각제 당근과 캐비넷 위협으로 국힘당과 통합신당을 끌어오겠죠. 결국 의원수 2/3 확보하고 중도보수 거대신당이 창당되겠죠. 이른바 더불어국힘 먹사니즘당.
그러면 개헌하고 변형된 의원내각제 방식으로 의원 나으리들 세상이 오겠죠. 그분은 새 정치체제 하에 대통령이 아닌 총리로 계속 이 나라의 정점에 군림하구요.
그런데 갑자기 외계인이 쳐들어와서 자다가 악몽에서 깨어났네요. 검사 나으리, 위 이야기는 자다가 꾼 악몽 이야기입니다. 너무 생생해서 식은 땀이 다 나네요.
뭐하세요?
하나도 동의 안됩니다
공소취소 거래 증거도 못내밀고 빤스런한 기자 이번에는 유투브 광고건으로 헛발질 했던데...
이런인간 자꾸 출연시키는 유투버들 참 문제가 많아요
이화영 징역 6개월 먹은거 봐요. 달라진 거 있어요?
검찰은 모든 부분에서 지금까지 이재명의 의중을 들은 적이 없습니다
원래 본인들 하던짓 계속하고 있죠
언제부터 검찰개혁에 보완수사권이 그리 중요했나요?
대선전에도 검찰개혁에 보완수사권에 대한 얘기는 거의 안나왔고 이재명정부 들어서 이제 본격적인 검찰개혁을 진행할것같으니 너도나도 강성발언 책임없는발언으로 대통령의 발목을 잡고있는것같은데~~ 보완수사 폐지시 부작용과 시민들의 피해가 발생하면 결국 책임은 대통령에게 떠넘기려는건지 뭔지 진짜 해도해도 너무하네요
@몽땡구리07님 보완수사권을 미루면 전체적으로 다 밀리는겁니다
수사 범위를 못정하면 인력 구성을 못 정하고 그러면 공소청도 신설하기 힘듭니다.
이렇게 어영부영하다 내년가면 총선 시즌와서 또 제대로 못하고 이젠 흐지부지 될수도 있습니다
다 알면서도 전대 이후로 미루자는 건 의도적으로 침대축구 하는 거라고 보는게
상황설명이 깔끔합니다
폐지를 하더라도 , 좀 늦어지더라도 부작용에 대한 제대로 된 대비책을 마련해놔야지 얼레벌레 급 만들어놓고 부작용 발생하면 그거 누가책임 지라고요?
가상의 시나리오를 마구 지어내셨네요.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가지고
이렇게 대통령 흔드는 일은
누구에게도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위에 댓글에는 심지어 공소취소 거래설을
믿고 계신 분도 보이네요.
대통령과 검사가 짜고 있다는거죠?
이런 음모론을 믿는 세계관이 참담합니다.
님들이 상상하시는 일이 발생하면
그때가서 욕도 하고 비판하세요.
거래를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겠지만 청와대 의중도 공소취소에 있다는건
자연스러운 생각입니다.
상식적으로 대통령이 싫어하는데 국회의원 100명이 때거지로 몰려와서
저런 거 만들 수 있나요?
대통령이 조작기소 된건데 취소가 당연한거죠 그래서 여당에서 모임 만든건데 그게왜요? 이게 거래했다는 증거가 되요?
님의 생각은 국힘과 동일하니 그쪽으로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통령이 공소취소 원하지도 않는데 저런짓을 왜해요?
대통령이 하기 싫은데 저랬다는게 비약이죠
제가볼땐 국힘은 님같으니 님이가시면 되겠습닏.
안 가실거죠? 저도 안가요
할것같다는 또 뭡니까?
대통령이 공소취소거래를 원한다는 말인가요?거기 가든지 말든지 님 알아서 하시구요
왜 저한테 난리에요?
님이 댓글썼으니 저도 쓰는 건데 왜 난리냐고 하시면... 싫으시면 그낭 갈 길 가세요
뭔소리하는건지...내기 님더러 국힘 가라고 했어요?
님 상상력으로 공소취소 거래한다는건 맞는소리구요?
다른분이 말하신거 잘못 봤네요 이부분은 죄송합니다;
아 문정권때는 거래를 얼마나 했길래 그모냥인가 싶은 상상예측도 할수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