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가만히 앉아서 돈을 잃고 있네요 21

2
2026-06-25 03:33:17 수정일 : 2026-06-25 03:35:19 172.♡.198.36
Canislupus

환율 달러만 오르는게 아니라 파운드 유로 스위스프랑은 더 심하죠


그나마 코스피 때문에 흐린 눈하고 경제는 민주당 해주고 싶어도

적당히 올라야죠

학비부터 기숙사비에 달러 써야 할 금액이 너무 많은데

떨어질거란 말 믿고 환전 안 했다가 수백만원 손해보네요

뭐 제 선택이니 제가 바보인 거죠

부동산만 반대로하면 될 줄 알았는데...ㅎㅎ


연초 기자간담회에서는 하락할 거라면서요

환율 부동산만큼 민주당 정부 반대로 믿어야겠습다


문재인 정부 믿고 부동산 안 사서 벼락거지 된 사람 많죠

다행히 부모님이 자가는 있습니다만

그건 피했는데 달러는 못 피했네요


계엄때 환율만큼이라도 좀 돌아갔으면 좋겠어요

그때 윤두창 엄청 씹었는데


고유가 지원금 이러면서 받지도 못할 10만원 던져주고 생색내지 말고 환율이나 좀 잡았음 좋겠네요

Canislupu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aeronova
IP 172.♡.112.183
03:38 2026-06-25 03:38:44
·
저도 정부가 환율 좀 제발 잡아주면 좋겠습니다. ㅠ
Canislupus
IP 172.♡.198.36
03:53 2026-06-25 03:53:51 / 수정일: 2026-06-25 04:01:08
·
@aeronova님 어지간하면 피해봐도 대의가 맞겠다 하면서 민주당 지지해주는데 이젠 대의도 모르겠네요
특히나 계엄 덕에 친윤 데리고 있는 곳은 제정신이 아니라고 봐서 어떻게든 이해보려고 했는데
근데 피해도 적당히 봐야지, 이정도 보면서까지 뭔지도 모를 대의 위해서 민주당 지지해주고 싶진 않네요
지선 때까진 정뚝떨 어떻게든 참아봤는데
최근에나 본 환율 대통령과 장관 이야기 덕에 못 참겠네요
은식
IP 123.♡.19.37
05:08 2026-06-25 05:08:35
·
@Canislupus님
국힘이 집권했으면 환율이 낮았을까요?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환율이 더 높았을 겁니다.
현상을 보더라도 결과만 보지 말고 경제 현상 전체를 봐야 합니다. 왜 무슨 이유 때문에 이런 환율이 문제가 되고 있는지에 대해서요.
Canislupus
IP 172.♡.198.36
05:36 2026-06-25 05:36:17
·
@은식님 그러면 정권 국힘한테 넘기고 국힘 탓하시죠
만년 야당하면 쉬울 걸 무슨
은식
IP 123.♡.19.37
05:39 2026-06-25 05:39:12
·
@Canislupus님
그것이 아니죠. 민주당이 환율 방어에 더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국힘한테 넘겼다면 더 심각한 민생 피해를 봐야 하는데, 국민의 삶을 더 윤택하기 위해서라도 민주당이 집권하는 것이 좋겠지요.
검은앙리
IP 124.♡.43.147
04:53 2026-06-25 04:53:59 / 수정일: 2026-06-25 04:54:18
·
해외투자자들 개꿀, 수출기업 개꿀이죠
Canislupus
IP 172.♡.198.36
05:39 2026-06-25 05:39:06
·
@검은앙리님 계엄 1400원 환율일 때 별말 없었으면 이정도로 조롱받진 않았을 거 같습니다
전 죽을맛이라 둘 다 욕하지만요
봉열
IP 122.♡.224.87
05:59 2026-06-25 05:59:37
·
@검은앙리님 우린 원재료 대부분이 수입이라 그리 꿀도 아니에요..
은식
IP 123.♡.19.37
05:11 2026-06-25 05:11:54
·
가장 기본적으로 환율을 막으려면 미국의 금리와 한국의 금리가 역전되어 있는 것을 정상으로 되돌릴 필요가 있겠지요. 기축통화국인 미국보다 한국의 금리가 훨씬 낮다는 것이 말이 안 됩니다.

윤석열 때 극심한 경기 침체에 따른 집값 하락을 막아보려고 금리를 상당히 낮게 유지했어요. 이제는 금리를 과감하게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은행대출로 연명하고 있는 자영업자들과 중소기업은 상당한 피해를 보겠지요. 지금 상황에서는 부실기업을 정리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 경제는 호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분야만 호황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때 금리를 올리지 않으면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경제 불황에서는 더욱 힘든 상황이 펼쳐질 것입니다.
페르세우스베타
IP 211.♡.192.229
05:17 2026-06-25 05:17:46
·
지금까지 윤석열이었으면 1800원일듯요
부동산은 강남에 100억짜리 속출했을듯....
Canislupus
IP 172.♡.198.36
05:38 2026-06-25 05:38:27
·
@페르세우스베타님 지금 대통령은 윤석열이 아니라 이재명입니다.
김문수가 대통령이었으면 따위 말로 쉴드칠 수가 없어요
그런 말하실 거면 정권 넘겨야죠
은식
IP 123.♡.19.37
05:41 2026-06-25 05:41:23 / 수정일: 2026-06-25 05:44:00
·
@Canislupus님
정권을 넘기라고 말을 쉽게 하는군요.

과연 지난 대선에서 누구에게 표를 주었는지도 의심스럽습니다.
자유와 평등이라는 민주적 가치를 옹호하고, 국민의 삶을 더 윤택하게 하기 위해 이재명에게 투표하지 않았나요?

그 수많은 투표자의 의사를 그냥 헛된 것으로 보실 겁니까?

물론 환율 문제를 방관하면 안 됩니다. 해결해야죠. 지금 상황에서 해결이 쉽지 않으니 정부도 고민이 있을 겁니다. 마냥 금리를 올리라고 할 수도 없어요. 금리 권한은 한국은행이 갖고 있고, 한국은행은 독립된 기관이거든요.
Mtwsul
IP 219.♡.213.30
05:41 2026-06-25 05:41:40
·
@페르세우스베타님 반년동안 60퍼, 거의 30억이 올랐는데 이것보다 더 오르긴 쉽지 않을 듯요..
은식
IP 123.♡.19.37
05:48 2026-06-25 05:48:30
·
@Mtwsul님
문맥이 어리둥절하군요. 환율을 말하는데 왠 갑자기 집값 상승을 말하는지요?

그만큼 대한민국의 인플레이션이 높았다는 것인가요?

환율은 특정 지역의 집값 상승보다는 전반적인 인플레이션과 연관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인플레이션이 미국보다 높지 않은 편입니다. 초장기적으로는 환율이란 두 국가 사이의 인플레이션 격차에 수렴하기 마련이므로, 한국의 인플레이션이 높지 않은 상태에서 환율의 상승은 단기적인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이러한 단기적인 환율 상승이 언제까지 지속될지가 불확실해요. 가장 큰 요인이 금리에 있죠. 한국의 금리가 미국의 금리보다 상당히 낮으니까요.
Mtwsul
IP 219.♡.213.30
05:58 2026-06-25 05:58:33
·
@은식님 원댓에 답한 겁니다. 부동산 얘기하시길래
개발자
IP 211.♡.205.160
05:24 2026-06-25 05:24:53
·
환율은 말을 믿었으면서
주식 오를거니까 주식 사라는 말은 안들으셨군요.

전체적으로 보면 국민을 위해 바뀐게 많은데 그 중 일부만으로 경제를 논하면 다른 장점이 가려지지 않을까요?
Canislupus
IP 172.♡.198.36
05:37 2026-06-25 05:37:49
·
@개발자님 네 코스피 샀고요
미국 세금신고도 있고 비자 문제도 있어, 마냥 수익낼 순 없네요^^
YKid
IP 121.♡.45.166
07:18 2026-06-25 07:18:06
·
@Canislupus님 비자랑 미국세금이랑 국장이랑 무슨 관련이죠????;;;
은식
IP 123.♡.19.37
05:57 2026-06-25 05:57:05
·
사실 저도 미국 아마존에서 책을 구입할 때 환율이 안정될 것이라고 믿고 계속 미루다가 오히려 환율이 더 올라간 상태에서 구입한 적이 있어요. 물론 그 때 손해를 봤어요. 큰 손해는 아니지만요.

그래서 저도 환율이 빨리 안정화되었으면 좋겠어요.

정부의 정책이 잘못되어 환율이 상승한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정부는 한국은행에 금리를 올리라고 압력을 넣은 권한이 없어요. 지금 반도체 기업이 엄청난 외화를 획득하고 있는데도 환율이 높게 유지되는 것은 다양한 요인이 있는데, 급격한 주가 상승도 그 한 몫을 했습니다. 외국인은 전체 보유자산 중 한국보유비중을 유지하기 위해 한국 주식을 팔아야 했으니까요. 그렇다고 정부가 의도적으로 주가의 폭락을 유도할 수도 없는 노릇 아닌가요? 그럴 권한도 없고요.

아무튼 환율의 상승은 단기적인 것입니다. 과거처럼 한국의 경제와 시장이 불안한 것은 아니니까요. 한국의 인플레이션도 미국보다 낮은 편입니다.

다만 일본의 엔화와 원화는 상당히 연동되어 있어요. 일본의 엔화가 지금 바닥을 기고 있기 때문에 원화가 엔화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수가 없어요.
그런 면에서 저는 일본의 경제가 좋아졌으면 합니다. 일본과 한국은 상당히 연관성이 높은 나라이기 때문에 일본 경제가 나빠지는 것은 우리에게도 상당히 안 좋아요.
('_')
IP 124.♡.13.160
07:53 2026-06-25 07:53:11
·
환율 잡으려면 국민연금 정책 원복시키고 국장 주식 내다팔면 됩니다.
그 시그널 나오면 단기적으로 외인들이 국장에서 철수하고 환율이 더 오를 수 있지만,
삼전닉스를 안 담을 수 없을테니 곧 안정될거구요.
지금같은 반도체 대호황기 아니면 기회가 없습니다.
봄봄
IP 211.♡.255.66
08:14 2026-06-25 08:14:52
·
그러게요. 윤석열같은 놈들이 게엄하고 나라망햇으면 한 2천원 넘엇을텐데. 아. 미국 주식금지 햇겟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