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갑자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메세지가 왔습니다. psn 구독은 분명 종료시켜놨던거 같은데..
하고 내역을 봤더니 아스트로봇 게임 구매건이더라구요. 저는 아스트로봇 게임을 디스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걸 살 이유가 전혀없었는데, 아이가 플스를 켜서 가지고 놀다가 구매를 한것 같습니다. (정작 사놓고 다운로드 한뒤에 플레이는 아스트로룸을 하고 있네요-_-)
근데 ps app 에서 분명 2차 확인으로 패스키 설정을 해놨었거든요. 근데 패스키를 해놓으니까 실제 콘솔 설정의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필요"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서 콘솔에서 구매시 등록된 카드로 바로 결제가 되어버리네요.
하필 얼마전에 원화결제 설정도 잠시 풀어놔가지고.. ㅠㅠ DCC 추가 데미지까지 먹었습니다.
다운로드가 이미 되버려서 환불할 방법은 없을것 같고.. chat 으로 물어봐도 안된다고만 나오고...
디스크를 팔아야 그나마 일부 손해를 메꿀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