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보다가 처음 알았네요.
무슨 그 사람들이 을사오적도 아니고 그냥 결이 맞는 사람들 묶어부르는 거 아닌가요?
문조털래유의 털은 수정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신체적 특징을 지적한거니까요.
비하발언은 좌우 떠나서
문재앙, 닭그네, 쥐명박, 김민새 이런 단어 아닙니까?
한강새똥돼주길은 아예 단어 자체에 비하성이 노골적으로 드러나니 바꿔불러야겠죠.
잼통도 일베어입니까?
일부러 분란만 더 부추기는 거 같네요. 싸울거로 싸웁시다.
게시판보다가 처음 알았네요.
무슨 그 사람들이 을사오적도 아니고 그냥 결이 맞는 사람들 묶어부르는 거 아닌가요?
문조털래유의 털은 수정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신체적 특징을 지적한거니까요.
비하발언은 좌우 떠나서
문재앙, 닭그네, 쥐명박, 김민새 이런 단어 아닙니까?
한강새똥돼주길은 아예 단어 자체에 비하성이 노골적으로 드러나니 바꿔불러야겠죠.
잼통도 일베어입니까?
일부러 분란만 더 부추기는 거 같네요. 싸울거로 싸웁시다.
그런 비하인드가 있습니까? 전혀 몰랐네요. 혹시 외람된 질문이지만 누가 만든 단어인지는 아시나요? 라디오 등에서도 가감없이 등장하던데요.
악의적인 의도로 만들어진 축약어 입니다.
그걸 많이 쓰는 분들이 유시민의 에이비 씨와 전혀 다를게 없다고 하나 이는 물타기이고,
의도적 혐오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말입니다.
일베 라는 자들이 하는 방식과 똑같이 비하, 혐오하려고 교묘하게 쓰입니다.
한때 민노당원이었고 민중의소리 팟캐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석할수도 있겠네요.
한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베어의 공통점을
유래를 모르면 일베입니까?ㅎㅎ
탱크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탁도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5/18일 행사도 문제가 되지 않죠.
하지만 이들이 적절한 조합을 가졌을때가 문제가 되는것이죠. 그리고 누가 행사하느냐도 중요하죠.
꼭 문조털래유는 이들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서 나오더군요.
이 조합을 애칭으로 말한거 본적 있나요?
이런식으로 해명 하는것은 기만적이고
"아주 비겁한 행동이다"라고 이야기 하고 싶네요.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 정치도 안하시는데..
특정 그룹을 혐오 조롱 대상화 하는게 딱 일베짓이라
그 행위 자체를 두고 문제라고 봅니다
그래서 뭐 어원 을 찾기도 전에 사람들이 이런거 하지말자고 한거라 봅니다
이런 짓은 주로 저쪽에서 진보와 민주당을 조롱하고 혐오하는 의도로 잘 만드는데, 이걸 왜 우리 쪽 지지자란 분들이 갈라치기 용도로 애용하는지 그 의도를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