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zen님 그것도 토허제를 정치수단으로 만든 최악의 수였죠. 풀거면 진작에 22년 고금리 하락장때 풀거나 했어야지 정권 공백기 빈집 털라고 풀었다가 민심 잃고 대권버스 떠나보내고 다시 확대재지정해버렸으니까요. 이젠 토허제 풀려면 정치인생을 걸어야하니 그 어떤 정치인도 토허제를 걸면 걸었지 풀지 못하는 제도가 됐죠.
그리고 6.27로 오쏘공 랠리는 멈춰세웠습니다만 본격적인 한강벨트 랠리는 9.7 공급대책이라 읽고 사실상 공급불가 선언문이라 부르는 그게 본질적인 원인이었어요. 이광수 같은 사람이나 그걸 아주 훌륭한 공급대책이라고 부르지 누가 문재인 정부, 윤석열 정부에서도 공급할거라고 부르짖었음에도 아직도 가시화되지 않은 국공유지, 공공택지를 공급대책으로 인식할까요..다수가 원하는 민간택지 비임대 아파트 공급은 안된다고 못박았으니 쏠릴 수 밖에요.
아 참고로 작년 오쏘공은 10.15 토허제 확대로 정부가 이자까지 쳐서 대신 갚아줬어요..오세훈이 더 이상 확대 재지정 못한다고 입 벌리고 기다리고 있던거에 알아서 들어간 정부도 참..갑갑했습니다.
지난 선거 서울시장 패배의 원인을 왜때문에 다른 곳에서 찾는지 모르겠습니다. 선거 당일까지 부동산 증세를 암시한 대통령 X 포스팅을 잊은겁니까? 저희 동네는 이거 보고 투표 하러 나가신 분들도 많다니까요. 이재명이가 세금 더 뜯으려고 한다고요.. 선거 진행중인데 제 정신입니까?
정원오, 정청래가 문제가 아니예요. 민주당 후보 누구였는지 이름도 잘 몰라요.
IP 220.♡.65.47
00:01
2026-06-25 00:01:31
·
@쌍문동개장수님 국힘 지역구 의원들은 세금폭탄 어쩌고 현수막 한달 내내 걸고 오세훈도 세금 관련 현수막 달고 다른 국힘 후보들은 정비구역 이름 콕 집어서 저희가 끝까지 책임져드립니다! 걸어놨는데 이걸 선거기간 내내 지켜본 사람들이라면 어느정도 결과는 예상 가능했죠.
@쌍문동개장수님 5월에도 올리고 한번이 아니라 계속 X에 올리니 부작용이 더 심해지는거죠. 스타벅스도 그렇고. 대통령은 노영희 변호사 말처럼 SNS 줄여야 합니다. 보니깐 굳이 안올려도 될것도 올려져 있네요. 혼자 저렇게 이 분야, 저 분야 할거 없이 다 올리기 시작하면 장관들도 허수아비가 되는건데.
그리고 중요한건 선거패배의 책임은 대통령에게도 있는데 다들 말을 못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인사 문제도 그렇고.
그리고 6.27로 오쏘공 랠리는 멈춰세웠습니다만 본격적인 한강벨트 랠리는 9.7 공급대책이라 읽고 사실상 공급불가 선언문이라 부르는 그게 본질적인 원인이었어요. 이광수 같은 사람이나 그걸 아주 훌륭한 공급대책이라고 부르지 누가 문재인 정부, 윤석열 정부에서도 공급할거라고 부르짖었음에도 아직도 가시화되지 않은 국공유지, 공공택지를 공급대책으로 인식할까요..다수가 원하는 민간택지 비임대 아파트 공급은 안된다고 못박았으니 쏠릴 수 밖에요.
아 참고로 작년 오쏘공은 10.15 토허제 확대로 정부가 이자까지 쳐서 대신 갚아줬어요..오세훈이 더 이상 확대 재지정 못한다고 입 벌리고 기다리고 있던거에 알아서 들어간 정부도 참..갑갑했습니다.
선거 당일까지 부동산 증세를 암시한 대통령 X 포스팅을 잊은겁니까?
저희 동네는 이거 보고 투표 하러 나가신 분들도 많다니까요. 이재명이가 세금 더 뜯으려고 한다고요.. 선거 진행중인데 제 정신입니까?
정원오, 정청래가 문제가 아니예요. 민주당 후보 누구였는지 이름도 잘 몰라요.
5월에도 올리고 한번이 아니라 계속 X에 올리니 부작용이 더 심해지는거죠. 스타벅스도 그렇고.
대통령은 노영희 변호사 말처럼 SNS 줄여야 합니다. 보니깐 굳이 안올려도 될것도 올려져 있네요.
혼자 저렇게 이 분야, 저 분야 할거 없이 다 올리기 시작하면 장관들도 허수아비가 되는건데.
그리고 중요한건 선거패배의 책임은 대통령에게도 있는데 다들 말을 못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인사 문제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