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베츠님 그러게요 당대표 사퇴의 변을 얘기하는데 잼프 이름을 36번 얘기할 때 기이하고 폭력적으로 느껴져서 오싹하더라구요
일랭
IP 218.♡.187.252
06-24
2026-06-24 22:45:50
·
@베스킨라베츠님 아주 투명하다니까요 ㅎㅎㅎㅎ
IP 220.♡.116.103
06-24
2026-06-24 22:49:01
·
@일랭님
일랭
IP 218.♡.187.252
06-24
2026-06-24 22:58:44
·
@님
권해효
IP 211.♡.206.212
06-24
2026-06-24 23:06:05
·
@베스킨라베츠님
메탈리카
IP 1.♡.126.248
06-24
2026-06-24 23:18:07
·
@일랭님
KellloHitty
IP 46.♡.161.221
00:10
2026-06-25 00:10:43
·
@베스킨라베츠님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4
2026-06-24 22:46:31
·
정청래 되게 재밌는 사람이에요. 마치 아이처럼 긁히면 대놓고 투정부리는 약간 쟴민스런 정치인이라고 할까요? 90도 인사하는 것도 본인딴에야 돌려까기라고 생각했을지 몰라도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저게 대표가 할 짓인가? 스럽고 이번에도 해외 순방 마친 이재명 대통령이 송영길 독대했다는 소식을 들었는지 몰라도 사퇴하자마자 바로 문재인 전대통령 찾아간 것도 좀 삐진 애들 투정 같더라고요. 재밌어요.잼민이같아서요
섬마을생산직
IP 106.♡.3.47
06-24
2026-06-24 22:56:17
·
@이자식밥주지마님 ㅋ~ 대기업 임원들 사회도 비슷합니다. 회장님이 오늘 칭찬하셨어~ 우쭐우쭐. 오늘 회장님 심기가 안 좋으시더구만. 내가 뭐 잘못한 것 있나? 고위 공직자들도 비슷한 측면이 있구요. 다들 잼민이같은 부분이 있죠.
근데 정치인이 비싼 밥 좀 먹으면 안되나요? ㅋㅋ 사회 고위층들 누구보다 많이 만나는 직업인데. 뭐 다쓰러져가는 기사식당 다니면서 서민 코스프레쇼 하면 검소 가산점 받고 그런 시대는 좀 이제 지나죠? 국회의원이면 밥을 신라호텔 한정식을 먹어도 일을 잘하면 됩니다. 이런 거 보면 아직 민도 수준이 멀었습니다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4
2026-06-24 22:53:42
·
@Mtwsul님 누가 뭐래요?? 정청래 이미지가 그럴꺼같아서 웃기다고 썼는데.. 왜 허수아비 때리기하세요??? 제글에 어디 비싼밥 먹으면 안된다고 썼나요??? 저한테 사과하세요
Mtwsul
IP 211.♡.206.12
06-24
2026-06-24 22:56:03
·
@배추겉절이님 저 이미지 딱 올리고 정청래 너무 좋다고 하면서 진정성 투명성 일관성 운운하시면 문맥 상 누가봐도 밥 싼 거 먹었다고 칭찬하는 거 아닌가요..? 이게 어려우신가 ㅋㅋ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4
2026-06-24 22:57:37
·
@Mtwsul님 판타지를 쓰시나요? 공상소설쓰세요? 기사에서 비교한게 있어서 가져왔고.. 웃겨서 쓴건데.. 왜 그걸 왜곡해서 평가를하세요?
Mtwsul
IP 211.♡.206.12
06-24
2026-06-24 23:00:21
·
@배추겉절이님 본인이 쓴 글을 다시 좀 읽으세요. 뭘 왜곡이에요 쓴 거 그대로 가져왔는데. 이해 못하겠으면 답글 달지 마세요 걍
정청래 칭찬 지지하는 사람들 보니 저쪽 사이트는 국힘,일베,펨코 입니다. 그쪽 연임 찬성 여론이 들끓어요. 우리가 장동혁 지지하는 것이랑 같은 건가 생각이 듭니다. 장동혁 화이팅
알랳드롷
IP 59.♡.88.192
06-24
2026-06-24 22:51:25
·
이런거만 좀 자제하면 좋겠네요
루시엘르
IP 182.♡.134.8
06-24
2026-06-24 22:55:20
·
정청래 밥값 이런 건 사실 큰 의미 없다고 봅니다. 실질적인 삶의 태도에 있어서 정치인으로서 보이는 면모는 김민석과 별 차이 없을 것 같아요.
둘다 권력욕은 강하지만 자잘자잘한 밥값으로 사욕 채우고 다닐 그럴 위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의외는 송영길이죠. 오만 청렴결백한 척은 혼자 다하고 다니지만 까놓고 보자면 참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인데 저런 데서도 드러나네요. 변희재랑 같이 가기도 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Mtwsul
IP 211.♡.206.12
06-24
2026-06-24 22:57:28
·
@루시엘르님 근데 정치인이 비싼 밥 먹으면 왜 문제예요..? 누구보다 사회 고위층들 많이 만나는 직업인데 뭐 동네 만 원짜리 밥집 다녀야 되나요? 매 끼 호텔을 다녀도 일 잘하는 게 최고같은데
루시엘르
IP 182.♡.134.8
06-24
2026-06-24 23:01:46
·
@Mtwsul 정치인이 비싼 밥 먹는다는 것 자체가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다른 당대표나 비슷한 지위의 사람들과 비교했을 시 굳이 비싼 밥 먹지 않아도 되는 순간까지도 비싼 밥만 자주 먹고 다니는 건 그다지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닌 듯하고요.
그에 더해서 송영길은 좁아터진 빌라에 사는 모습 공개하면서 언제나 청렴결백한 인물이고 물욕, 권력욕 따위는 없이 오로지 국가를 위한 열정만 있는 사람인 것처럼 스스로를 포장하지만, 저렇게 남들보다 훨씬 더 많이 비싼 밥 먹고 다니면서 할 건 다 하니까 그게 우스운 거죠.
안 그런 척이라도 안 했으면 그런가보다 하고 별 생각 없었을 겁니다.
하긴 뭐 그런 포장을 잘하니 그렇게 여러 번 국회의원도 해먹었고, 정치 생명 끝나갈 무렵에 막판에 당시 이재명 후보에게 올인해서 끝장났던 정치생명 되살리고 부활해서 다시 당대표 도전까지 하는 상황이니 뭐 그런 걸 잘해야 성공한 정치인이 되긴 하겠죠.
클까성
IP 58.♡.250.115
06-24
2026-06-24 23:12:35
·
@루시엘르님 식사비 비교, 문통 1억 3천 VS 안철수 4백만원.
이런 것과 비슷한데 이걸 네거티브에 쓰는군요.
간디펀치
IP 211.♡.145.181
06-24
2026-06-24 22:56:10
·
지금도 이맘일듯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4
2026-06-24 23:08:35
·
@간디펀치님
플로랄
IP 121.♡.158.131
06-24
2026-06-24 23:00:25
·
정청래는 정권은 짧다고 내뱉은 순간 이미 다 들켰어요. 이재명 정부 발목잡은 지난1년 너무 아까운 시간입니다.
섬마을생산직
IP 106.♡.3.47
06-24
2026-06-24 23:00:57
·
청래형. 배곯지 말고 밥 좀 좋은 것 사 드세요. 민석형. 룸 있는 식당 말고도 조용한 곳 많아요. 영길형. 호텔 밥 먹을 돈 아껴서 집이나 장만하면 좋겠어요.
근데 저 표에 나와 있는 데이터가 맞긴 한가요? 2012년부터 2024년이면 13년간인데, 정치자금을 사용한 식당 방문횟수가 저것 밖에 안된다구요? 데이터를 이상하게 취사/선택한 결과 같은데요?
그리고, 정치자금을 사용했으면 어떤 목적으로 어떤 사람들을 위해 사용했는지가 중요하지 몇회에 평균 얼마를 썼느냐가 중요한건 아니죠.
세사람의 저 시기 정치인으로서의 위상이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당대표까지 했던 송영길은 여러명이 참석하는 행사가 많았을거니까요. 또한, 정치인이 구내식당을 자주 이용했다면 검소하다고 칭찬할 수도 있겠지만 주변에 사람이 없어서 혼밥을 즐기는 정치인이라거나 구내식당까지 정치자금을 사용하느냐고 반문할 수도 있지요.
누군가가 프로파간다용으로 AI돌려 만든 저작물이겠지만, 너무 수준이 낮아요.
메탈리카
IP 1.♡.126.248
06-24
2026-06-24 23:16:09
·
메모들 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재밌네요ㅎㅎ 캡춰용 글 잘 봤습니다.
이제고만
IP 112.♡.71.91
06-24
2026-06-24 23:37:08
·
이거 출처가 어딘가요?
도끼아범
IP 218.♡.70.56
06-24
2026-06-24 23:54:45
·
그래서 기어이 정청래 전 당대표님 다시 당대표 하셔야겠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몇십배 많았다고 까이던거 생각나네요
찾아보니 이건가 보네요 ㄷㄷ
있는 놈이면 밥을 사도 되잖아요.
이런 글 쓰신 분인데 이재명 대통령 지지자 아니시죠?
전대통령
청래
조국 만
지지하시나봅니다.
오늘 이재명대통령이 세월호 생존자 비보에 글을 남기셨네요!!
이병태를 임명하고 세월호를 기린다? 이 모순을 어떻게 설명할수있어요?
이병태 임명에 화가나서 글을 쎄게 썻습니다
이재명대통령이 왕이 아닙니다.. 저는 아닌건 아니라고 말할껍니다.
고위 공직자들도 비슷한 측면이 있구요. 다들 잼민이같은 부분이 있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56217CLIEN
우리가 장동혁 지지하는 것이랑 같은 건가 생각이 듭니다.
장동혁 화이팅
실질적인 삶의 태도에 있어서 정치인으로서 보이는 면모는 김민석과 별 차이 없을 것 같아요.
둘다 권력욕은 강하지만 자잘자잘한 밥값으로 사욕 채우고 다닐 그럴 위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의외는 송영길이죠.
오만 청렴결백한 척은 혼자 다하고 다니지만 까놓고 보자면 참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인데 저런 데서도 드러나네요.
변희재랑 같이 가기도 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다만 다른 당대표나 비슷한 지위의 사람들과 비교했을 시 굳이 비싼 밥 먹지 않아도 되는 순간까지도 비싼 밥만 자주 먹고 다니는 건 그다지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닌 듯하고요.
그에 더해서 송영길은 좁아터진 빌라에 사는 모습 공개하면서 언제나 청렴결백한 인물이고 물욕, 권력욕 따위는 없이 오로지 국가를 위한 열정만 있는 사람인 것처럼 스스로를 포장하지만, 저렇게 남들보다 훨씬 더 많이 비싼 밥 먹고 다니면서 할 건 다 하니까 그게 우스운 거죠.
안 그런 척이라도 안 했으면 그런가보다 하고 별 생각 없었을 겁니다.
하긴 뭐 그런 포장을 잘하니 그렇게 여러 번 국회의원도 해먹었고,
정치 생명 끝나갈 무렵에 막판에 당시 이재명 후보에게 올인해서 끝장났던 정치생명 되살리고 부활해서 다시 당대표 도전까지 하는 상황이니
뭐 그런 걸 잘해야 성공한 정치인이 되긴 하겠죠.
이런 것과 비슷한데 이걸 네거티브에 쓰는군요.
민석형. 룸 있는 식당 말고도 조용한 곳 많아요.
영길형. 호텔 밥 먹을 돈 아껴서 집이나 장만하면 좋겠어요.
김민석 - 중국방문
정청래 - 딴지방문
이상입니다.
2012년부터 2024년이면 13년간인데, 정치자금을 사용한 식당 방문횟수가 저것 밖에 안된다구요?
데이터를 이상하게 취사/선택한 결과 같은데요?
그리고, 정치자금을 사용했으면 어떤 목적으로 어떤 사람들을 위해 사용했는지가 중요하지
몇회에 평균 얼마를 썼느냐가 중요한건 아니죠.
세사람의 저 시기 정치인으로서의 위상이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당대표까지 했던 송영길은 여러명이 참석하는 행사가 많았을거니까요.
또한, 정치인이 구내식당을 자주 이용했다면 검소하다고 칭찬할 수도 있겠지만
주변에 사람이 없어서 혼밥을 즐기는 정치인이라거나 구내식당까지 정치자금을 사용하느냐고 반문할 수도 있지요.
누군가가 프로파간다용으로 AI돌려 만든 저작물이겠지만, 너무 수준이 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