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의 병사가 드론에, 정확히는 모니터 보며 스낵 먹는 사무실의직원에 의해 살해당하는 시대가 되었죠. 생각해보면 기분 더러운 일입니다. 이쪽은 목숨 내놓고 야전에서 싸우고 있는데 날 죽이는 넘은 사무실에서 에어컨 쬐며 하품하는 넘이라니요. 전쟁 일어나면 돈없고 빽없는 사람은 야전으로 나가 중국산 드론과 목숨 내놓고 싸우고, 부자집, 권력층 자식들은 편하게 사무실.안에서 킬 마크 그려가며 오늘은 몇 놈 죽였다고 낄낄거릴 듯 합니다. 그리고 퇴근해 여자끼고 술마시며 전공담을 늘어놓겠죠.
공격이최고의수비
IP 218.♡.72.147
06-24
2026-06-24 22:58:50
·
공연 예술용 드론으로 전쟁하나요? 공군 연습용 폭격장에서 적어도 샤헤드 형태의 군집 무인기 공격에 대한 방어시험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몇년전만 해도 신호교란하는 이상한 총만 달랑 도입해놓고 안티드론 된다라고 했었으니깐요
어차피 작아서 수량으로 뿌리니까 그냥 기관총으로 탄막 만드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수량으로 들어오니 빠져나오죠.
재밍은 우크라이나에서 광섬유 드론 날립니다. gps교란, 전파 교란 다 필요없어요. 엄청 얇은 광섬유 달고 10km이상 날라갑니다.
가장 효과적인건 자동유도 고출력 레이저인데, 이제 실험 끝내서 실전배치 시작할겁니다.
정지된 상태의 드론을
정조준해서 쏘아도 저정도라면
움직이는 드론을 일반 보병이 상대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는 말이군요.
적극적 투자가 필요하다는 걸 역설하는 영상일까요
유튜브에 트론이 얼마나 무섭게 따라오는지 일반인도 다 보는데.. 저따위 보여주기 쇼나 하고 있으니..
갑갑하군요.
생각해보면 기분 더러운 일입니다. 이쪽은 목숨 내놓고 야전에서 싸우고 있는데 날 죽이는 넘은 사무실에서 에어컨 쬐며 하품하는 넘이라니요.
전쟁 일어나면 돈없고 빽없는 사람은 야전으로 나가 중국산 드론과 목숨 내놓고 싸우고, 부자집, 권력층 자식들은 편하게 사무실.안에서 킬 마크 그려가며 오늘은 몇 놈 죽였다고 낄낄거릴 듯 합니다. 그리고 퇴근해 여자끼고 술마시며 전공담을 늘어놓겠죠.
공군 연습용 폭격장에서 적어도 샤헤드 형태의 군집 무인기 공격에 대한 방어시험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한국이 K-방산 군사강국이라고 하던데 저러고 있다고? 충격먹을듯
저 중에 하나라도 살아서 날이오면 오줌 지릴 듯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