덧셈뺄셈 좋아하시는 복덕방 대표님은 정부랑 기업이 통화스와프 하면 된다는 괴언을 퍼뜨리시던데요..아찔했습니다.
준프
IP 211.♡.148.153
06-24
2026-06-24 22:06:49
·
얼마전 국민연금 선물환 매도친거 아직 청산 안 했으면 손실구간 접어들겠어요. 금리인상 믿고 버티며 손실 감수를 할런지 아니면 숏커버링이라도 나오면 1600 직행~
lastdino
IP 124.♡.236.224
06-24
2026-06-24 22:07:48
·
돌고돌아 금리예요. 금리가 낮으니 환율 하락이 예상되고 기업내 파이낸스 전문가들은 원화로 환전해서 손해보는것보다 달러로 해외 채권을 돌립니다. 지금 문제는 환율보다 원화 부족이예요. 한국내 사업을 유지하는데 원화가 부족해 질 수 있어요. 원화 부족하면 달러 담보로 한국내에서 대출 받습니다. 해외 금리가 높으니 그게 이득이예요.
한 증권사 연구원은 "기업들이 달러를 팔지 않는 데다 연기금, 자산운용사, 개인투자자까지 해외자산 투자 비중을 늘리고 있어 경상흑자가 환율에 미치는 영향력이 과거보다 크게 약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는 수출기업이 달러를 공급하는 역할을 했다면 지금은 달러를 관리하는 주체로 바뀌었다"며 "달러가 국내 외환시장으로 흘러들어오기보다 기업 금고와 해외 계좌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환율의 구조적 하방 압력이 약해졌다"고 평가했다. https://www.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26/06/10/2026061080145.html 여러가지로 옛날이랑 많이 바뀌었죠
lskfsl
IP 125.♡.188.84
06-24
2026-06-24 22:26:43
·
지방 공단 가보면 텅텅 비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기업들은 해외로 빠져 나가고 고비용 고임금 매력없는 한국에 투자를 안하고 있습니다.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돈은 있는데 한국으로 가지고 들어오지 않아요
금리가 낮으니 환율 하락이 예상되고 기업내 파이낸스 전문가들은 원화로 환전해서 손해보는것보다 달러로 해외 채권을 돌립니다.
지금 문제는 환율보다 원화 부족이예요. 한국내 사업을 유지하는데 원화가 부족해 질 수 있어요.
원화 부족하면 달러 담보로 한국내에서 대출 받습니다. 해외 금리가 높으니 그게 이득이예요.
이어 "예전에는 수출기업이 달러를 공급하는 역할을 했다면 지금은 달러를 관리하는 주체로 바뀌었다"며 "달러가 국내 외환시장으로 흘러들어오기보다 기업 금고와 해외 계좌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환율의 구조적 하방 압력이 약해졌다"고 평가했다.
https://www.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26/06/10/2026061080145.html
여러가지로 옛날이랑 많이 바뀌었죠
한국에 투자를 안하고 있습니다.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돈은 있는데 한국으로 가지고 들어오지 않아요
앞으로 10년은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빨리 금리인상 해야죠
이제는 주가 상승을 범인으로 해야겠네요. 너무 빠른 주가상승에 의한 외국자금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