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문조털래유에서 조국은 좀 빠졌으면 합니다 54

19
2026-06-24 21:52:56 수정일 : 2026-06-25 01:14:33 121.♡.112.39
손가락만메모합니다


문털래든 유털래든 뭘로 묶든 묶여 주겠는데요, 

다만  '조'는 좀 알아서 빠져줬으면 하네요. 

선거전에는 입다물고 있었고, 끝났으니 이정도 말은 해도될것같아서 얘길 꺼내보자면. 

제가 그간 조국보면서 단순히 능력은 안되도 사람은 착해 했는데,  

들여다보면 볼수록 그것과는 저~언혀 거리가 먼 인물이고, 

본인 주제 파악 자체가 안되는 인물. 


사면도, 당시 대통령이 엄청난 부담감을 떠안고 감행했는데

사면되자마자 분위기파악못하고 본인 조국당 선거운동하던 모습을 보며 왜저러지(?)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대통령을 얼마나 아래로봤고 민주당원을 우습게 생각했으면 저짓을 했나 싶은게 

의식의 흐름 자체가 한동훈과 크게 다를바가 없어보이는인물입니다. 



유시민,김어준은 도대체 왜 아직도 조국을 붙들고있는건지 1도 이해가 안가고 

암튼, 조국씨 민주당에서 왕자님놀이 그마마치 하셨으면 되시었소, 

본인 분수,주제에 넘치는 역할,권력,인기 다 얻어보셨고

시간이 지나 이제는 본인의 주제가 다 드러났으니

이쯤되면 그만 하시고 본인 살길 찾아가십쇼. 

조국 당신이 민주당에 숟가락 얹고있는한 

두고두고 민주당 욕먹이고 조롱할 꺼리만 던저주는 셈입니다.



원래도 내가 사람보는눈이 없는걸 알고있었지만

조국 당신 덕분에 다시한번 깨닫게 됩니다.

고맙소. 


KakaoTalk_Photo_2026-06-24-21-43-48.jpeg



KakaoTalk_Photo_2026-06-24-21-44-02.jpeg



손가락만메모합니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4]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4 2026-06-24 21:57:10 / 수정일: 2026-06-24 21:57:54
·
문조털래유에서 문조까지 다 빼버려야죠.
문재인대통령이 무슨 리더역할입니까. 그냥 평산에서 편안하게 여생보내시고 판 다시짜야죠.
저도 조국까기인형이었는데 이번에 실신KO하는거 보고 동정심 들려다가,
민주당에 10가지 질문인가 그거보고 역시는 역시구나 생각합니다.
조국혁신당도 이름바꿔야 합니다.
조국장식당 추천입니다. 신장식 화이팅!
청금석
IP 218.♡.82.156
06-24 2026-06-24 22:49:02 / 수정일: 2026-06-24 22:50:07
·
@미래를위한선택님 조국은 제발 일기장 좀 사서 거기다 글 썼으면 합니다.

자신을 망친게 SNS인줄 아직도 모르나요? 자신 뿐이면 또 모르겠어요. 진보진영에 거대한 균열이 난게 조국사태로 인한 논쟁인데...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4 2026-06-24 23:46:26
·
@청금석님
저의 짧은 식견으로는 조국이 판단하는 게 아니라 옆에서 부추기거나 잘못된 조언을 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남 눈치 많이보고 이것 저것 신경 많이쓰는 인물인데, 여론이 자신에게 이렇게나 모질게 등 돌렸다는 걸 모를리가 없습니다.
청금석
IP 218.♡.82.156
06-24 2026-06-24 23:53:44
·
@미래를위한선택님 민정수석 때 누가 ' 치밀하지 못하다 '라고 평했던데, 그 말이 맞아보여요. '잘못된 조언'을 거르는 판단력도 딸리고... 더 크게 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iling
IP 121.♡.236.220
06-24 2026-06-24 21:59:39
·
일베의 언어 참 볼만하네요
간디펀치
IP 211.♡.145.181
06-24 2026-06-24 22:05:16
·
@iling님 조금박해 이것도 일베어죠?
사표방지위원장
IP 49.♡.67.53
06-24 2026-06-24 23:04:17
·
@간디펀치님 유시민의 언어입니다 ㅎ
쁘야호
IP 61.♡.56.40
06-24 2026-06-24 22:03:31
·
쌍쑤니
IP 121.♡.21.96
06-24 2026-06-24 22:04:24
·
그만좀할래유?
샤오룽바오
IP 124.♡.237.137
06-24 2026-06-24 22:05:26 / 수정일: 2026-06-24 22:07:37
·
조국은 진보진영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대권 후보가 될지 아닐지는 몰라도, 본인의 힘으로 정당을 만들고 원내로 대거 진입시키는 정치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서는 부정적 의견이 많지만 항상 회자되는 다크호스이자 정치현장에서 핵심이 되고 있는 인물입니다.
저는 조국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청금석
IP 218.♡.82.156
06-24 2026-06-24 22:55:09 / 수정일: 2026-06-24 22:56:34
·
@샤오룽바오님 미안하지만 동의하지 않습니다. '계륵'에 가깝다고 보여집니다.

너무 자아가 비대해요. 의식의 흐름 자체가 한동훈과 크게 다를바가 없어보이는인물...이라는 글쓴이의 의견이 일리가 있어 보입니다. 둘 다 '서울대 출신'들의 가장 큰 단점을 가졌어요.

동정심 들려다가, 민주당에 10가지 질문인가 그거보고 역시는 역시구나 생각합니다..... 라고 댓글에 누가 쓰셨데요. 전 웃음이 납디다. 대표 사퇴했으면 단 한 달이라도 SNS 끊고 자숙하는 모습도 못보여주는데 무슨 기대를...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4 2026-06-24 23:48:16
·
@샤오룽바오님
본인의 힘이 아니라 노무현-문재인으로 계승되는 힘 아닙니까?
무슨 정치력을 보여주었고, 앞으로 또 보여줄겁니까?
젊고 신선한 진보리더 등장하면 바로 팽당하고 간판 교체 당할 것 같습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06-24 2026-06-24 22:07:25
·
이 용어 자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안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report
IP 118.♡.73.154
06-24 2026-06-24 23:08:08
·
@D.라인하르트님
이대남은 써도 되나요?
LA강가딘
IP 114.♡.9.146
01:01 2026-06-25 01:01:56
·
@report님
전혀 문맥과 상관없는 이대남은 왜 갑자기 튀어나오나요.
cho사커보이
IP 106.♡.196.10
06-24 2026-06-24 22:08:46
·
진짜 역겨운 글이 이리 많이 올라오네요 이러니 지지율이 떨어지지 이재명 대통령을 위한답시고 분열 조장하고 이 글은 분수에 맞나요?
찬2아빠
IP 223.♡.80.59
06-24 2026-06-24 22:11:20
·
유성리베라호텔
IP 121.♡.105.193
06-24 2026-06-24 22:15:15
·
나르시스트에 메타인지도 매우 떨어집니다.
한마디로 아주 재수가 없어요. 밥맛이에요.
그리고 조국 집안 출생일 세탁의 이력을 보면 엽기적이지요.
참고인
IP 14.♡.115.215
06-24 2026-06-24 22:28:12
·
@유성리베라호텔님
청금석
IP 218.♡.82.156
06-24 2026-06-24 22:58:33
·
@유성리베라호텔님 '출생일 세탁'은 또 무슨 말인가요?
베스트맨
IP 211.♡.249.16
06-24 2026-06-24 22:16:12
·
누구는 대단한 실력과 능력, 정무감각 있어서 정치합니까?
오르테가
IP 221.♡.184.184
06-24 2026-06-24 22:16:33
·
노피곰머리곰
IP 1.♡.241.58
06-24 2026-06-24 22:17:53 / 수정일: 2026-06-24 22:21:20
·
이런 거 볼 때마다 생각나는 게 뭐냐면. 이십몇년 전에 노무현 열혈 지지한다고 하다가 제일 먼저 손가락질하며 나가던 사람들이 생각납니다. '노무현 지지를 철회합니다' 뭐 이런 글 싸 놓고 나가면서... 그러다가 노통 돌아가시고 재평가되자 슬쩍 다시 묻어서 들어옴.
allusion
IP 182.♡.135.207
06-24 2026-06-24 22:18:45
·
참 대통령에게 피해를 주는 글이네요.

뉴이재명이 그리 신박해 보입니까?
삼전
IP 58.♡.99.166
06-24 2026-06-24 22:19:27
·
김사장7
IP 124.♡.58.174
06-24 2026-06-24 22:20:02
·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민주당원에 그대가 조국 다큐에 펀딩 크레디트에 이름도 올렸지요 ㅎㅎ 5~6년 사이에 이리 실망시킬줄 몰랐네요
리미근운
IP 117.♡.7.180
06-24 2026-06-24 22:21:21
·
조국은 약간 자아도취 성향이 있는듯합니다
그리고 평택에서
네거티브 올인 전략은 그의
정치 지능을 의심하게 합니다
청금석
IP 218.♡.82.156
06-24 2026-06-24 23:00:18
·
@리미근운님 약간이 아니라 엄청나보여요. 세상이 자길 중심으로 돌아가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합리적루팡
IP 1.♡.50.78
06-24 2026-06-24 22:22:45
·
그 사람들이 모여서 뭘 도모하는 세력이 아니에요...
왜 이렇게 덜떨어진 생각들을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
핵추진
IP 58.♡.114.152
06-24 2026-06-24 22:22:59
·
일베어가 일상이 되다니 ㅎㅎ 참
올데포
IP 210.♡.46.99
06-24 2026-06-24 22:26:28
·
쓰신 글들 보니까 전부다 정치글 이네요?
KellloHitty
IP 46.♡.161.221
06-24 2026-06-24 22:27:00
·
저런 혐오의 언어를 쓰는 사람들은 민주당 지지자 아니라고 봐야죠. 의도가 있거나 그냥 휩쓸렸거나..
KellloHitty
IP 46.♡.161.221
06-24 2026-06-24 22:27:25
·
이글도 분열조장 분란조장으로 보이네요
참고인
IP 14.♡.115.215
06-24 2026-06-24 22:27:53
·
멜롱
IP 112.♡.125.217
06-24 2026-06-24 22:28:03
·
제이Smith
IP 211.♡.181.233
06-24 2026-06-24 22:29:01 / 수정일: 2026-06-24 22:29:26
·
문조털래유도 사용하지 맙시다. 굳이 사용하겠다면, 품격있게 "팀 김어준" 정도가 좋아 보입니다.
청금석
IP 218.♡.82.156
06-24 2026-06-24 23:01:22
·
@제이Smith님 그거 괜찮네요 ㅎㅎㅎㅎ. 품격있고 좋아 보입니다.
멜롱
IP 112.♡.125.217
06-24 2026-06-24 22:29:50
·
애초에 그 단어 자체가 뉴박들이 멸칭으로 지들 맘대로 만든 단어인데 거기서 누굴 또 빼라 마라...
진짜 웃기지도 않는 것들이네요. 이건 확실히 리박스쿨 출신들이 대거 들어오지 않고서야 이렇게 저렴한 짓거리들이 가당키나 한가요.
강철군화
IP 210.♡.229.205
06-24 2026-06-24 22:31:42
·
진짜 하다 하다 이런 글까지 클량에서 다 보네요 ㅎㅎ
마법돼지
IP 125.♡.175.132
06-24 2026-06-24 22:32:19
·
lskfsl
IP 125.♡.188.84
06-24 2026-06-24 22:32:19
·
처음에 유투브에서 나와서 저도 처음 들었는데 귀에 이어폰 끼고 걷기 운동하면서 라디오 들었는데
요새는 라디오에서도 나오더라구요
간디펀치
IP 211.♡.145.181
06-24 2026-06-24 22:35:34
·
조국당 이셨던 분이 실망한 글을 쓰신거 같은데
이분들은 문조털래유 에만 꽂혀있네
글은 다잃고 뎃글 다는겁니까요?ㅎㅎ
글고 저게왜 일베어 에요? 문재인 조국 털보 정청래 유신민
앞글자만 딴건같은데요
그라리네
IP 106.♡.79.211
06-24 2026-06-24 22:55:24
·
@간디펀치님 이건요?
청금석
IP 218.♡.82.156
06-24 2026-06-24 23:03:03
·
@간디펀치님 글의 전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트집 잡기가 힘들어서... 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녹용홍삼액
IP 14.♡.190.237
06-24 2026-06-24 22:42:02
·
공감합니다
SUPERLINE
IP 211.♡.196.227
06-24 2026-06-24 22:50:29
·
맑은하늘_
IP 14.♡.253.22
06-24 2026-06-24 23:05:16
·
맑은하늘_
IP 14.♡.253.22
06-24 2026-06-24 23:06:29
·
일베나 디시, 펨코 가서 노시지 왜 여기 오셔서 분탕질을 계속 하시는지
올드굿맨
IP 112.♡.231.142
06-24 2026-06-24 23:36:44
·
penguine
IP 180.♡.152.169
06-24 2026-06-24 23:38:55
·
일베용어 쓰는사람이 무슨 조국타령..
bluebarbts
IP 14.♡.233.236
06-24 2026-06-24 23:41:31
·
호삼촌
IP 121.♡.105.95
00:00 2026-06-25 00:00:35
·
늘보남편
IP 119.♡.87.29
00:06 2026-06-25 00:06:50
·
LA강가딘
IP 114.♡.9.146
01:05 2026-06-25 01:05:09
·
요즘 클량이 팸코의 놀이터가 된 거 같긴 하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