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단독] '본투표 이틀로 확대, 개표는 투표 다음 날'... 선관위 노조, 與에 개혁안 보고 19

1
2026-06-24 21:20:33 118.♡.13.102
만기

https://v.daum.net/v/20260624184816291


한국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의견서에는 선거제도를 근본적으로 수술할 필요가 있다는 제안이 담긴 것으로 확인됐다. 우선 '사전투표 2일, 본투표 1일'인 현행 선거제도를 '본투표 2일'로 개편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사전투표를 없애고 본투표 중심으로 선거를 재설계해 투표 참여 기회는 보장하면서도 선거 행정을 간소화하자는 것이다. 

아울러 당선 확정 직후 임기가 시작되는 재·보궐선거 등을 제외하고 대부분 선거에 '익일 개표'를 도입하는 방안도 담겼다. 현재는 투표 당일 저녁부터 개표가 시작된다. 노조 측은 구체적으로 △투표 종료 즉시 투표함을 봉인하고 △정당이 추천한 참관인 입회하에 공개적으로 보관하며 △추가로 폐쇄회로(CC)TV를 통해 24시간 감시하면 익일 개표도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인력이 한정된 가운데 선거일 투표 사무와 개표 사무가 동시에 이뤄지다 보니 업무 부담이 늘어나고 긴급 현장 대응력이 떨어진다는 게 노조 측 진단이었다"고 전했다.


—————-


결국 나 퇴근 일찍 하고 싶어요?

만기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asta la victoria siempr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자프키엘
IP 119.♡.117.232
06-24 2026-06-24 21:21:17
·
이제 미친놈들이 부정선거라고 하면서
탈취하러 다니겠네요
종.삼
IP 211.♡.152.93
06-24 2026-06-24 21:21:38 / 수정일: 2026-06-24 21:32:13
·
투표.3일...일하기...
싫어서....

2틀만...
일할거라는..요??
닥세
IP 122.♡.164.44
06-24 2026-06-24 21:26:00 / 수정일: 2026-06-24 21:26:12
·
익일 개표하면 사전투표를 없애는 이유가 없어지는 건데

절충안 찾겠다고 그냥 막 다 갖다 박았네요 ㅋㅋ
럼텀터거
IP 182.♡.36.18
06-24 2026-06-24 21:29:44
·
익일 개표? 미친건가요? 대놓고 부정선거 하겠다는거네요..
그리고 사전투표나 본투표 기간이 문제의 본질이 아닌데 자꾸 본질을 흐리네요
Everlasting_
IP 106.♡.75.33
06-24 2026-06-24 21:32:01
·
거 고작 하룻밤 새는것도 싫어서 난리네요
할러
IP 116.♡.3.213
06-24 2026-06-24 21:33:53
·
본 투표도 사전 투표처럼 그 자리에서 투표용지를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오버
IP 122.♡.124.106
06-24 2026-06-24 21:34:52 / 수정일: 2026-06-24 21:37:27
·
우리가 누군가 8282의 민족인데
익일 개표???? 확씨...
판사놈들 머리통에서 짱구 굴린 편법이 이정도라니 참담하네요....

2022년도에도 부평에서 가세연 놈들이
사람들 선동해서
투표함 탈취당하기 직전이었는데....

하루밤을 버틸 능력이나 될까요?
나의X에게
IP 119.♡.255.181
06-24 2026-06-24 21:36:27
·
선관위 직원들 너무 일하기 싫다는 표현 아닌가요
설빔
IP 121.♡.71.215
06-24 2026-06-24 21:39:43
·
어차피 투표날 일하는건 지방공무원분들아닌가.
그것부터 좀 바꿔야 하지 않나요.
종.삼
IP 211.♡.152.93
06-24 2026-06-24 21:54:30 / 수정일: 2026-06-24 21:54:55
·
@설빔님

투표지...부족..사태...
터진후...부터는....

투표날...때마다...

선관위...직원들....
꼬박꼬박...
출근해야...할겁니다...

국민들이...지켜보고...있을테니..깐요....
asfwefweadsvxz
IP 175.♡.96.176
06-24 2026-06-24 21:53:19
·
본투표 이틀하면 사람들 놀러갈텐데...
honghong1
IP 106.♡.74.243
06-24 2026-06-24 21:55:15
·
ㅋㅋ 자기들 편한데로 하겠다는건가?
clolans
IP 211.♡.205.160
06-24 2026-06-24 22:33:41
·
@honghong1님
매카닉
IP 14.♡.43.208
06-24 2026-06-24 21:59:34 / 수정일: 2026-06-24 22:00:47
·
본투표 2일이면 하루정도 휴가 더내고 놀러 가겠네요. 하루만 휴가내어도 5일 연휴가 생깁니다.
iling
IP 121.♡.236.220
06-24 2026-06-24 22:00:27
·
이언주 뜻대로 되고있어~~
NORAD
IP 59.♡.106.13
06-24 2026-06-24 22:08:58 / 수정일: 2026-06-24 22:09:27
·
선관위 노조가 원한다고 그대로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선거에서 투표는 중요한 국민의 주권행사 행위이고 투표에 관한 사항은 국민의 주권 행사가 최대한 보장되는 것이 가장 주요한 목적이어야 합니다.

PS> 선관위 노조가 편하려고 만든 안이라는 것이 너무 노골적입니다.
하늘아래우리
IP 39.♡.39.194
06-24 2026-06-24 22:14:18
·
투표 3일은 좀.
lskfsl
IP 125.♡.188.84
06-24 2026-06-24 22:16:37 / 수정일: 2026-06-24 22:28:07
·
노조있는 회사 몇군데 다녀봤는데 노조가 사실은 부패 덩어리예요.
시민사회단체 노조 진보진영 연대하자면서 노조를 같은편으로 보면서 응원하자던 분위기도 있었는데
시민사회단체 노조 모두 이권 목적으로 운영되는거지 공공의 이익을 위하는건 손톱만큼도 없어요.
대외적으로 대기업. 중소기업 노동자 연대하자고 거짓말하고 실상은 중소 노동자가 죽거나 말거나
관심없는게 원청 노조입니다.
고이면 썩기 때문에 노조도 감시와 견제를 해야 되고 선관위 노조 역시 감시하고 정부가
끌려 다니면 안되고 강하게 나가야 됩니다.
불꽃슈터
IP 183.♡.109.233
00:07 2026-06-25 00:07:08
·
왜 범죄인 노조 의견을 들어서 형법을 수정하지 그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