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평범하고 때로는 지루할 만큼 무난한 일상을 살아 주시길… 저 또한 한 사람의 어른으로서 너무나 송구스럽습니다. 부디 하늘에선 매일 웃으시길…
부활한 전태일, 당신다운 글입니다. 사랑하고, 목숨 바쳐 당신을 지키겠습니다.
플로랄
IP 121.♡.158.131
06-24
2026-06-24 21:29:11
·
저도 조심하겠습니다. 혹여라도 먼저 떠난사람의 몫까지 살아달라는 생각이나 말 항상 조심하겠습니다. 그말이 얼마나 돌덩이 같은 짐인지 미쳐 헤아리지 못했습니다. 다시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ㅠㅠ
지우니
IP 218.♡.36.28
06-24
2026-06-24 22:00:21
·
이병태 같은 사람이나 먼저 처리하고 이런 글 적었으면 합니다. 유족들이 그렇게 반대를 해도 입각시켜서 일 시키면서 조롱한 사람은 그대로 쓰면 이글이 진정성이 느껴지나요? 이런 위선적인 글때문에 더 욕먹는겁니다. 아무말 없었으면 그냥 넘어갈 일을 왜 위로같지 않은 위로로 유족들 더 가슴을 휘어팝니까?
IP 211.♡.205.160
06-24
2026-06-24 22:34:34
·
@지우니님
FS
IP 220.♡.160.80
06-24
2026-06-24 22:35:31
·
@지우니님 이병태 임명 건은 저 개인적으로도 유감입니다만 이병태 씨 본인도 진심어린 이해와 용서를 구한다는 사과를 올렸고 그에 대한 평가는 평가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그동안 보여왔던 세월호 대한 태도와 현직 대통령으로서 처음으로 세월호 추모식에 참석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다짐과 위로들까지 모든 걸 위선적이라고 몰아붙이는 건 전혀 동의 못하겠네요.
모꼬이게
IP 174.♡.111.47
06-24
2026-06-24 23:57:26
·
@지우니님
깔루코코
IP 175.♡.100.137
06-24
2026-06-24 23:06:27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 아직 우리 사회에 아파하는 친구들이 많을겁니다....부디 나라의 관심이 세심하게 잘 도달하기를 ㅠ
모꼬이게
IP 174.♡.111.47
06-24
2026-06-24 23:59:24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마지막 문단이 울컥하네요.
수풀in
IP 39.♡.25.48
00:33
2026-06-25 00:33:43
·
문통은 추모식 안 갔죠 팩트.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세월호관련 진짜 진심이었던 분이라 더 가슴깊이 다가오시나봅니다 ㅠㅠ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활한 전태일, 당신다운 글입니다. 사랑하고, 목숨 바쳐 당신을 지키겠습니다.
유족들이 그렇게 반대를 해도 입각시켜서 일 시키면서 조롱한 사람은 그대로 쓰면 이글이 진정성이 느껴지나요?
이런 위선적인 글때문에 더 욕먹는겁니다. 아무말 없었으면 그냥 넘어갈 일을 왜 위로같지 않은 위로로 유족들 더 가슴을 휘어팝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