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이 분들 때문에 우리나라 정치가 민주당 정치가 그나마 잘 개혁되어왔고, 잘 버텨왔다고 생각하거든요.
거기다 김대중 대통령님, 우리 노무현 대통령님 시대를 앞서가는 두 위인이 민주당에서 나왔고
이런 역사의 강물 속에 이재명 대통령도 탄생시켰고
뿌듯해하고 자랑스러워 하면 됩니다.
뭐 어쩌라고 우리는 이 사람들이 좋은데 ㅎㅎ
김용X, 이언X, 김민X, 이동X 이런 사람들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자랑스러워할까요? 뭐 그럼 다행이고요 ㅎㅎ
멸칭으로 빨갱이 몰이 해봤자, 뭐 어쩌라고 이사람들은 너무나도 소중한 사람들인데 싶어요.
점점 정청래 지지세가 속도가 붙고 있다고 하니까 기대됩니다.
민주주의, 당원주도 민주당의 가치연대 잘 해봅시다
것은 좀…언제까지 이런 글을 봐야할까요
매불쇼는 매번 챙겨보는 정도까진 아니여도 자주 보는 편이라 최욱이나 유시민에 대해서는 잘 안 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드라마에 관심이 많다보니 금요일에 하는 시네마지옥 위주로 챙겨 보게 되더군요)
이 둘은 딱히 조국을 지지한 적이 없는데 합당에 대해서 옹호하는 스텐스를 취하니 조국을 지지했다며 난리더군요.
저 둘은 딱히 조국당이 아니여도 민주진영의 군소정당이 민주당에 들어간다고 하면 지지했을 사람들입니다.
딱 민주당만 지지하는 것이 아니라 범민주진영을 지지하는 사람들이니까요.
딱 이재명 한 사람만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런 것이 거슬리나 봅니다.
조국사태 때 유시민의 언행은 조국을 편든거 아니었나요? 단지 우리 진영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행동이었나요??
저도 선생님과 마찮가지로 자유이자 권리가 있어요. 저는 이언주와 김민석, 이동형, 최한욱 을 좋아 합니다.
누가 조국, 정청래를 빨갱이라고 그러나요? 빨갱이라서 욕을 먹는 게 아니죠. 지지하는 건 자유인데, 제발 갈라치기 좀 자제합시다. 위에 X 표시 한 사람들, 다 이재명 대통령이 품은 사람들인데, 이렇게 또 갈라치고 쫓아내려고 소위 정통파들이 난리를 치네요.
그런데 요즘 갈라치기 하는 사람들을 민주당 정통파라고 볼 수는 없지요.
조국당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