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환율 결국 1540원도 뚫렸다… 금융위기 이후 처음 24

5
2026-06-24 19:49:43 221.♡.150.18
BIP39

https://n.news.naver.com/article/029/0003033497


원·달러 환율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종가기준 1540원선을 돌파했다.  




엄청나네요...

이런 상황에서도 한국은행 빅스텝 가능성이 없다는 뉴스가 나온다니유..

29일되면 환율 1500원 이상으로 유지된지 30일 돌파입니다. 1400도 엄청 높다 생각했는데요 ㅎㄷㄷ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29/0003033497
BIP39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nekobus
IP 106.♡.194.29
06-24 2026-06-24 19:52:16 / 수정일: 2026-06-24 19:52:34
·
엔화 160엔 방어 못하면 원화도 함께 나락갈겁니다.
단 IMF 때와 다른 건, 지금 우리나라에 달러가 부족한 건 아니라는 거...
BIP39
IP 221.♡.150.18
06-24 2026-06-24 20:05:43
·
@nekobus님 스왑이니 구두경고니 뭐니 시늉이라도 하는것 같았는데 요즘은 진짜 하는건지도 모르겠네요. 했어도 한게이건가? 싶으니 대책도 없어보이네요 기축통화 아닌 국가가 가계대출만 딥따 많으니 금리 못올려서 결국 이지경인거같아요
블링블링종현
IP 118.♡.66.90
06-24 2026-06-24 19:53:40
·
환율 진짜 너무 심각해요 😢
aeronova
IP 172.♡.150.163
06-24 2026-06-24 19:54:41
·
뉴노말이 되어 가는가 싶습니다.. ㅠ
TLDR
IP 203.♡.212.29
06-24 2026-06-24 19:54:51
·
경제부총리가 시간문제라고 하십니다...
클리앙에는 뉴노말좌가 계시고요.
오라질
IP 58.♡.112.223
06-24 2026-06-24 19:55:51 / 수정일: 2026-06-24 19:56:27
·
엉망이네요 ㅠㅠ
올데포
IP 210.♡.46.99
06-24 2026-06-24 19:59:22
·
빅스텝으로 가야 어느정도 임팩 있을텐데...
일일신
IP 211.♡.205.23
06-24 2026-06-24 20:01:43
·
흐린눈 하고 봐줬지만 이쯤되면 정부 무능이 맞다고 봅니다.
유능하면 보수라도 쓰겠다고 하는데 그 결과가 이러니 지지율이 빠지는거죠.
0x
IP 118.♡.255.80
06-24 2026-06-24 20:02:42
·
보통 심각한 게 아닙니다...
귀태건희석열
IP 118.♡.65.181
06-24 2026-06-24 20:03:48
·
대책이 없는건지 모른척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물가 진짜 ㅎㄷㄷ 합니다
새생새사
IP 121.♡.234.131
06-24 2026-06-24 20:04:25
·
원하든 원하지 않든 환율은 계속 올라갈거라 봅니다.
야채튀김
IP 106.♡.79.167
06-24 2026-06-24 20:09:06 / 수정일: 2026-06-24 20:09:17
·
많은 분들이 작년부터 오른다고 하더니 실현되었네요
lskfsl
IP 118.♡.74.14
06-24 2026-06-24 20:13:22
·
기업들이 달러를 쥐고 해외투자 중심으로 투자하고 국내투자를 안하기 때문에 방법이 없어요. 과거에는 돈벌면 그대로 국내투자했으니 환율완정이 오고 일자리도 생긴거고 지금은 국내투자하는 기업이 거의 없으니 고환율이 된거죠
초심.
IP 124.♡.160.56
06-24 2026-06-24 20:14:03
·
이란 전쟁에 트럼프 탓은 못하고..
이브짱
IP 115.♡.37.170
06-24 2026-06-24 20:19:21
·
금리를 올려야 할 거 같은데 뭘 기다리는건지 모르겠네요
굿데이커맨덜
IP 219.♡.103.157
06-24 2026-06-24 20:20:30
·
이란 미국 전쟁이 아직마무리되지않아서 그렇지 않을까요? 전쟁만 끝나면 1400원후반으로 다시 정상화되지 않을까 싶은데
CIRRUS
IP 122.♡.84.152
06-24 2026-06-24 20:21:51 / 수정일: 2026-06-24 23:07:49
·
금리 왠만큼 올려도 환율은 안 잡힐 가능성도 있죠 외인 매도세가 이어지며 환율시장 변동성이 커지고 고환율이 재촉발되는 악순환 구조 입니다
MSCI 지수 편입이 환율 안정 카드 중 하나로 기대 했지만 불발 되면서 변동성이 커졌죠
스피키아
IP 175.♡.96.170
06-24 2026-06-24 20:26:12 / 수정일: 2026-06-24 20:27:51
·
먼가 나라는 잘돌아가고 수출도 잘되고 외환보유고도 많은데 환율이 너무 꼬라박는게 이해가 안되긴해요
미국에 비해 금리를 3%더 높이면 환율방어는 될거같은데 대한민국 주택대출 받아놓은거 ㅈ댈거 같기도 하구요
금리때문인가
남극돌고래
IP 221.♡.179.138
06-24 2026-06-24 20:34:27 / 수정일: 2026-06-24 20:38:57
·
@스피키아님
장사가 잘되는 기업 (반도체나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만 수주를 어마어마하게 했지, 그외 회사들은 상황이 좋지 않잖아요. 기업도 빈익빈부익부 현상인것 같은데요. 그리고 달러를 원화로 바꾸는 기업/사람들이 없으니까 더욱 그렇겠죠. 당장 삼전닉스나 현대 엘지 한화만 봐도 미국에 투자해야해서 달러가 많이 필요한 상황인데요.
금리 올려도 효과가 클지는 모르겠습니다. 애매한 사람들 삶만 더 힘들어질수도 있고요. 금리 올리고 그 저소득층 지원을 함께 가져가야할수도 있을테고요
컴구조
IP 58.♡.189.231
06-24 2026-06-24 21:24:02 / 수정일: 2026-06-24 21:37:04
·
기본 베이스인 기준 금리부터 미국이랑 역전된지가 언제인데.. 이제 정상으로 가야죠.
기업들도 달러가지고 있어야 투자도 하고 생존도 하는 판에.. 금리 부터 저 상황인데.. 누가 돈 넣나요.. 달러로 가지고 있는게 이자가 더 높은데 ..
기업들이 한국은행에 환전해서 넣어 놓으면.. 긴급히 필요할 때 달러 조달도 힘들고..

그나마 양극화 되었어도 여유있을 때.. 금리 올려야 합니다. 나중에는 정말 그 양극화도 아닌 상황이되면.. 최악으로 갈겁니다.

한계 기업이나 자영업자도 한번은 털고 가야죠. 계속 끌고가봐야.. 경제에 짐만 될 뿐입니다. 언제까지 홈플러스같은 기업 연명만 할건가요.
그래야 노동시장에 노동력도 공급이 되는거고..

정부 세금 여건이 좋을 때.. 돈 어디에 나눠줄까.. 고민하지 말고.. 실업 급여도 충분하게 지급하면서 구조조정도 해야죠.
alkits
IP 218.♡.97.214
06-24 2026-06-24 21:29:07 / 수정일: 2026-06-24 21:29:26
·
그전까진 대외 사정이 그러하니까 그러려니 했는데 너무 오랫동안 방치하니까 수출 실적 좋게 나오게 하려고 일본처럼 손 놓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드네요
쌈빡이
IP 221.♡.43.222
06-24 2026-06-24 21:42:58
·
금리가 비정상이었는데,환율이 정상일수가 없죠.
토착왜구처결
IP 39.♡.9.154
06-24 2026-06-24 21:49:31
·
금리를 안올리면 답이 없다고 봅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쳐봐야.........~
아제로써
IP 175.♡.214.28
06-24 2026-06-24 23:02:08
·
체감으로 두배씩 오르는 원자재가 있습니다. ㄷㄷㄷ;;;
슬슬 이제 말라죽겠죠.

그나마 방어 한 이들은 버티는거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