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군이 군집드론 대응 훈련을 하면서
50대 드론 저렇게 배치하고 발칸으로 44대 격추하고 샷건이랑 레이저로 6대 격추했다는데요.
발칸으로 드론을 격추했다고 해서 사진을 봤더니
어느 바보가 군집드론으로 공격을 하는데 저렇게 격자형으로 드론을 모아서 공격을 할까요?
어차피 예산 써서 훈련하는거 현실적이고 도움이 되게 훈련해야하지 않을까요?
저 사이즈 드론이 기동하면서 공격하는데 발칸으로 대응이 될까요?

공군이 군집드론 대응 훈련을 하면서
50대 드론 저렇게 배치하고 발칸으로 44대 격추하고 샷건이랑 레이저로 6대 격추했다는데요.
발칸으로 드론을 격추했다고 해서 사진을 봤더니
어느 바보가 군집드론으로 공격을 하는데 저렇게 격자형으로 드론을 모아서 공격을 할까요?
어차피 예산 써서 훈련하는거 현실적이고 도움이 되게 훈련해야하지 않을까요?
저 사이즈 드론이 기동하면서 공격하는데 발칸으로 대응이 될까요?
사실 시간차나 습격이나 사방에서 타이밍맞춰 같이들어오거나 요즘은 땅에 웅크리고 있다가 감지하고 쫓아오고 넘나 다양하니... 저 정도는 쏴보니 어떻더라하는 감 잡는정도에 지나지 않을거 같습니다.
사실 기존 발칸이 대 드론 방어에 제일 무의미한거 같아요...
한미기동훈련이든 뭐든 사진 몇장에 공개 가능한 것만 딱. 우리 이거 했다 정도로.
다음엔 좀 더 현실적인 방식으로 테스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실제로 우러 전쟁와 미이 전쟁 보면 드론이 쿼터콥터 드론이 아니라 비행기 형태의 드론이라 상당히 빠른 속도로 날라오는데 그런 드론을 수십대 날려보내면 발칸으로 잡을수 있을려나요. 쿼드콥터는 멀리 못날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근거리 수류탄 투척이나 정찰용으로 쓰일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