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적었지만 경제주간지에서는 환율이 높은 것은 안좋지만 우리나라 경제규모가 휠씬 커졌기 때문에 예전의 체급이 작을 때하고는 다르다는 취지의 기사를 쓰더군요. 환율이 오르는 이유도 분석하고 환율 오르는 이유가 중요한데 IMF때하고는 환율 오르는 이유가 다르다는 내용도 적었더군요. 해외주식 투자도 원인중 하나로 보더군요. 극우들 영상을 많이 봐서 알고리즘이 극우 영상을 많이 보여주는데 환율이 올라서 곧 국가가 부도난다는 글이 많기는 합니다.
TLDR
IP 203.♡.212.29
06-24
2026-06-24 19:49:21
·
@플레이아데스님 국가 부도는 차치하고 제 계좌가 부도나는게 문제입니다 ㅠ
Tuna
IP 211.♡.155.168
06-24
2026-06-24 19:40:25
·
미국 금리인상기조가 강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이번에는 동결이지만 앞으로 인상할거라는 기대가 크죠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24
2026-06-24 19:40:49
·
최근 이정도 환율 변동은 꽤 있었죠. 20원 이상 왔다갔다하는 거 아니면 그냥 흔한 일인 걸로.
증시 탓입니다. 외국인들이 한국 증시에서 차익 실현을 한 후에 달러로 바꿔서 미국 고금리 채권이나 AI 기술주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달러 수요가 폭발하면서 환율이 떨어지지만 국내 증시의 펀더멘탈이 좋으니 주가가 다시 오릅니다. 외인들 입장에선 싸진 가격에 다시 사서 주가를 올린 후에 또 차익 실현을 해서 달러로 바꾸는 매커니즘이 작동 중입니다. 이걸 막으면 주가가 떨어지고 이걸 방치하면 환율이 계속 오릅니다.
한국에 사는데 환율이 무슨 상관인가요
뭔가 귀여운데요. 다정한 형제같아요
예전의 체급이 작을 때하고는 다르다는 취지의 기사를 쓰더군요.
환율이 오르는 이유도 분석하고 환율 오르는 이유가 중요한데 IMF때하고는 환율 오르는 이유가
다르다는 내용도 적었더군요. 해외주식 투자도 원인중 하나로 보더군요.
극우들 영상을 많이 봐서 알고리즘이 극우 영상을 많이 보여주는데 환율이 올라서 곧 국가가 부도난다는 글이 많기는 합니다.
20원 이상 왔다갔다하는 거 아니면 그냥 흔한 일인 걸로.
Mbc보도 보세요.
헛 잘못썻네요 ㅠ
5월까지 외국인 순매도가 120조원인데 어떻게 안오를수가 있나요 ㄷㄷ
외국인들이 한국 증시에서 차익 실현을 한 후에 달러로 바꿔서 미국 고금리 채권이나 AI 기술주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달러 수요가 폭발하면서 환율이 떨어지지만 국내 증시의 펀더멘탈이 좋으니 주가가 다시 오릅니다. 외인들 입장에선 싸진 가격에 다시 사서 주가를 올린 후에 또 차익 실현을 해서 달러로 바꾸는 매커니즘이 작동 중입니다. 이걸 막으면 주가가 떨어지고 이걸 방치하면 환율이 계속 오릅니다.
유럽 유로이나 미국 달러는 울 보다 통화 강국이지만 기름값은 리터당 3첨원꼴 육박하는데요
아 제 직구가 힘드네요 여행가는것도 망설여지구요
됬나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46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603?od=T31&po=1&category=0&groupCd=CLIEN
자 여기도 환율 글이니 갈라치기라고 하시죠
아 맞다 저긴 뉴스니 뉴스도 갈라치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