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럽은 불타고 있는가? 24

1
2026-06-24 17:59:48 95.♡.212.126
비글K

네 불타고 있습니다 (...) 기온이요...


파리 40도란은건 많이들 들으셨을테고 베를린은 주말 39도입니다.

이게 한국에 살다보면 이정도는 있을수 있지 싶은 온도긴 한데요,


문제는 베를린같은 중-북부 유럽은...에어컨이 없습니다.

지하철/기차도 에어컨을 안틀고, 버스는 케바케이고, 통풍시트도 없고, 집에도 에어컨이 없습니다.

심지어 쇼핑몰조차도 에어컨이 매우 약합니다. 에어컨의 강도로 얼마나 돈을 잘 버나 추측할 수 있죠.

말이 40도지 하루종일 에어컨 없이 이 온도를 버텨야하면 이거 좀 위험한거 아닌가 싶네요... ㅠㅜ


더워 죽겠읍니다ㅏ...

비글K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nariyada
IP 112.♡.25.78
06-24 2026-06-24 18:05:11 / 수정일: 2026-06-24 18:07:59
·
우리나라는 2016년도 무더위때 에어컨 보급 많이 되었는데(시중에 에어컨이 전멸했었습니다.)
유럽은 40도 넘는 더위가 몇년째 계속 되는데도 에어컨보급이 늦네요.
비글K
IP 95.♡.212.126
06-24 2026-06-24 19:40:47
·
@nariyada님 유럽 전체로 보지마시고 북쪽에 한정하면 여긴 항상 35도 이하였습니다. 40도는 남쪽에 한정됐었고, 남쪽은 에어컨 쓰기도 할껍니다
Kieth
IP 125.♡.124.15
06-24 2026-06-24 18:07:25
·
6월에 이러면 7/8월 한여름에 어떻게 되려는지..

한국은 요즘 밤에 창문 열고 자면 선선하다 못해 한기를 살짝 느껴요.
비글K
IP 95.♡.212.126
06-24 2026-06-24 19:41:05
·
@Kieth님

그러게요 베를린은 보통 7월에 35도 일주일 찍고 다시 30가는데..ㅡ
봉열
IP 122.♡.224.87
06-24 2026-06-24 21:47:46
·
@Kieth님 유럽은 어떤 기점으로 갑자기 가을로 변하더라구요.
egmont
IP 217.♡.217.82
06-24 2026-06-24 18:08:56
·
심지어 유럽은 전기요금도 엄청 비싸죠. 한국이랑 비슷하게 사용하면 3배정도 전기요금 나옵니다 ㅠ
비글K
IP 95.♡.212.126
06-24 2026-06-24 19:41:23
·
@egmont님

익숙해졌습니다 ㅋㅋ 월 전기세는 17만원정도 냅니다
그럴리가
IP 104.♡.86.232
06-24 2026-06-24 18:10:44
·
와, 저정도면 생산성에 문제가 생길정도겠네요
비글K
IP 95.♡.212.126
06-24 2026-06-24 19:41:54
·
@그럴리가님

당장 사람 건강이 문제고 노약자는 좀 조심해야할 거 같아요
untitled
IP 223.♡.72.141
06-24 2026-06-24 18:10:51
·
전기세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날듯해요 저도 파리에 10년 살았는데 에어컨없는 전차 ㅠㅠ
마훈네
IP 117.♡.12.25
06-24 2026-06-24 18:13:42
·
1988년 여름 강릉 40도 인적이 있었어요.
그 당시 한반 60 명에 선풍기 한대.
집에도 선풍기 한대로 지냈지요.
그 이후로도 뜨거운 여름은 대략 이렇게 보냈습니다.

유럽도 아마 그럭저럭 버티겠지요.
에어컨 맛을 진득하게 본 사람들은 난리나지만
그 외는 그럭저럭 버팀니다.
마루탱
IP 103.♡.126.2
06-24 2026-06-24 18:14:08
·
영국도 장난아니에요.. 브라이튼 37도 육박한다던데 ㅎㄷㄷ
에어컨 보급율이 10%밖에 안됩니다...
원래는 일년에 더운날이 보름도 안돼서 에어컨 안 달고 살았는데
이제는 이동식 에어컨이라도 달아야 살지 않을까요...
Peregrine
IP 79.♡.124.157
06-24 2026-06-24 18:16:18
·
@마루탱님 얼마나 들여오는지 모르겠지만 이미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이동식 에어컨 거의다 품절, 배송 한달 대기 이런식입니다ㅋㅋ
가을길
IP 211.♡.229.1
06-24 2026-06-24 20:59:17
·
@Peregrine님 DHL로 배송 받으세요 ㅠ
레드핏클
IP 223.♡.181.138
06-24 2026-06-24 18:19:21 / 수정일: 2026-06-24 18:19:39
·
고생이십니다 ㅜ
이참?에 삼성 엘지 에어콘이 적극 진출하면 좋겠네요 ㄷㄷ
Peregrine
IP 79.♡.124.157
06-24 2026-06-24 18:26:21
·
@레드핏클님 전기요금도 비싸고 도심에는 미관 때문에 실외기 다는 것도 엄청난 서류작업이 필요하고... 대신 삼성 엘지도 히트펌프 쪽으로 적극적으로 진출하는거 같더군요.
egmont
IP 217.♡.217.82
06-24 2026-06-24 18:50:09
·
@레드핏클님 그런데 유럽은 이미 중국 가전이 점령했습니다. 삼성 엘지도 있지만 비싸서 ㅠ 에어컨은 중국이 세계 점유율 50%이상으로 Gree Midea가 잡고 있죠.
레드핏클
IP 223.♡.181.138
06-24 2026-06-24 19:40:58
·
@Peregrine님 미관 ㄷㄷㄷ
외형에 진심인 유럽이군요 ㅎㅎ
다음은탬버린
IP 115.♡.57.238
06-24 2026-06-24 19:25:23
·
그래서 bmw 통풍이 그지 같은거였네요
비글K
IP 95.♡.212.126
06-24 2026-06-24 19:44:07
·
@다음은탬버린님

네... 습하지 않고 항상 시원한 나라라 사실 크게 필요가 없어요.
오떼블랑
IP 58.♡.61.15
06-24 2026-06-24 19:45:14
·
아... 39도 40도라뇨.
너무 힘들겠습니다.
비글K
IP 95.♡.212.126
06-24 2026-06-24 20:58:52
·
@오떼블랑님 아직 35도라 좀 더운정돈데 이번주 일요일이 좀 걱정이네요
매카닉
IP 14.♡.43.208
06-24 2026-06-24 19:58:59
·
유럽한정으로 실외기를 조각품처럼 만들어서 팔면 잘팔리지 않을까요? 실외기 바람도 용모양 입으로 나온다던가 하는 식으로... -> 으로 썼다가, 혹시 하고 찾아보니 이미 시중품이 있습니다. -_- "
비글K
IP 95.♡.212.126
06-24 2026-06-24 20:59:03
·
@매카닉님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