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1월 1일부터 6월 셋째 주까지 잠정 집계한 결과,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7월 중순 1천만 명을 넘어섰던 작년에 비해 한 달 정도 빨라진 셈입니다.
지난 5월 한 달간 외국인 관광객은 1년 전보다 19.4% 늘어난 195만 명이었으며, 이들의 카드 결제금액은 집계를 시작한 2018년 이후 처음 2조 원을 넘기며 2조 1천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5월 한달간 결제금액이 2조 천억원 대단합니다 ㄷㄷㄷ
부산에들 많이 온다던데 그랴서 더 늘은 걸까요
거의 두배는 오른것 같습니다.
일본은 국토면적이 우리나라 4배가 넘고 인구도 2배입니다.
코로나전에는 4배이상 차이가 났는데 엄청나게 빨리 따라잡고 있는데 비하할 이유는 없을듯 합니다.
한때 반짝이 아니라 지속 가능하도록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춰야겠지요.
이젠 수도권은 기본이고 왠만한 지방 관광도시는 다 오는 것 같아요
'가성비 나빠진 태국 갈 바엔 한국가자'
'일본 간 김에 한국도 가자'
'중국 간 김에 한국도 가자
'서울갔다 부산찍으면 가성비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