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sh님 김어준이 총리를 흔드는거에대해 의아한거고 어디서도 김민석을 지지했다는 이야기를 안했는데 어디서 지지자가 된건가요? 아 혹시 김어준에 대해 이야기해서 몰아가시는거겠죠?
라디우스
IP 114.♡.158.100
06-24
2026-06-24 18:16:29
·
@hash님 저걸 작성했다고 김민석 지지자라고 볼 수 있나요? 글쎄요. 너무 내쪽편 아니면 저쪽편 이라고 생각하시는 건지 모르겠군요.
개인적인 얘기를 하자면, 정청래에 대해서 합당시절부터 비판적인 입장이였습니다만, 선거 때 각종논란들, 기괴한 퍼포먼스들에 대해서 굳이 못본채 했습니다. 그래도 집권당 대표니까 괜히 진영전체에 노이즈만 생길 것 같아서요. 이런 사람도 꽤 많았던 듯 싶은데, 이런사람들은 그럼 미필적 정청래 지지자 일려나요?
저 글의 저의는 제가 알 수야 없지만, 김어준 식으로 대통령이 임명한 국무총리를 흔드는거에 반대하는 어째서 김민석 지지자일까요.
일랭
IP 218.♡.187.252
06-24
2026-06-24 19:56:57
·
@hash님 저 글이 어떻게 김민석 지지자인지 말씀이 없으시네요?
IP 220.♡.116.103
06-24
2026-06-24 17:22:42
·
IP 220.♡.116.103
06-24
2026-06-24 17:22:54
·
전시품물건
IP 61.♡.118.185
06-24
2026-06-24 17:25:11
·
저는 세상에서 흐린 눈 하는 사람이 제일 싫어요. 지금까지는 관망했는데, 마음을 굳혔습니다.
김민석 추종한다는 회원들이 여기서 어지간히도 밉상으로 굴었으면 그런 표현 클리앙에서 자제하자는 말보다 쌤통이라 느끼고 묵인하나 싶습니다. 지능적 안티 아닐까 싶을 정도로 김민석 이미지는 추종자들이 다 더럽혀 놨어요.
아 정청래 옹호글만 필터링 되고 나머지는 달리는거 보니 더 이해가 되네요
김민ㅅ 표현 쓴 사람과 빈댓 다는 사람이 동일인도 아니라면 뭐가 문제란 말입니까. 클리앙에서 욕설 남발하는 사람, 욕설은 안되니 빈댓만 다는 사람 모두 따로인데요.
그쵸 동일인 아니죠 다만 자칭 자정을 위해 빈댓글을 쓴다는 사람들은 저런거는 자정을 안시켜도 된다고 생각한가봅니다
김어준이 듣도보도 못한 친석 만들어내는거나 댓글이나 비슷한 맥락같이 보이는군요.
> 다만 자칭 자정을 위해 빈댓글을 쓴다는 사람들은 저런거는 자정을 안시켜도 된다고 생각한가봅니다
그럼 그런 한입으로 두말한 특정인들을 짚어서 말해요. 모든 빈댓글 단 사람을 싸잡아서 비난하고 조롱할 일이 아닙니다.
저마다의 의미를 갖고 쓰는 내용 없는 댓글의 일종인데 마치 모든 빈댓들이 자정용이라고 단정한 뒤 허수아비 때리지 말고요.
클리앙 게시판은 주로 민주당 지지자가 아닌 사람들에 대한 비판적인 의견을 담은 게시물이 많았는데,
작년 당대표, 원내대표 선거 때부터 좀 분위기가 심상치 않더라고요.
처음엔 자정을 위해서였겠지만 지금은 정청래 수호를 위해서 대부분 사용하나보네요
그리고 뭐 굳이 저또한 정청해 수호를 위해 빈댓글에 동참하겠어요
그냥 왠만하면 전 안달고 다니는 편이라서
떳떳하지 못한 자들에게는 침묵조차도 비난으로 다가올 때가 있겠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5083?c=true#151708718CLIEN
어디서도 김민석을 지지했다는 이야기를 안했는데 어디서 지지자가 된건가요?
아 혹시 김어준에 대해 이야기해서 몰아가시는거겠죠?
너무 내쪽편 아니면 저쪽편 이라고 생각하시는 건지 모르겠군요.
개인적인 얘기를 하자면, 정청래에 대해서 합당시절부터 비판적인 입장이였습니다만,
선거 때 각종논란들, 기괴한 퍼포먼스들에 대해서 굳이 못본채 했습니다.
그래도 집권당 대표니까 괜히 진영전체에 노이즈만 생길 것 같아서요.
이런 사람도 꽤 많았던 듯 싶은데, 이런사람들은 그럼 미필적 정청래 지지자 일려나요?
저 글의 저의는 제가 알 수야 없지만, 김어준 식으로 대통령이 임명한 국무총리를 흔드는거에 반대하는
어째서 김민석 지지자일까요.
못달게 하는 사람도 없는데 왜때문에 따지는건가요?
님이 동의하지 않는 글에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면 빈댓글 달 수 있으니, 님도 활용하시거나 말거나 하면됩니다.
여기에 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