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수 늘어나는건 당연 호재가 아닌데 미국에서 접근 가능성이 좋아진다고 호재로 여기는 분위기더라고요. 미장에 있으면 코리아 디스카운트 고려하면 한국장보단 주가가 오를 확률이 있는건 맞긴 한데...그걸 고려해도 개인적으론 좀 갸우뚱 하긴 합니다.
반반커피
IP 39.♡.235.129
17:24
2026-06-24 17:24:11
·
@fiat님 일반적으로는 희석되니까 악재일 수 있는데… 지근 미국에서 하이닉스 직접 구매할 방법이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그러니 간접적으로 etf 사려던 사람이 그냥 직접주 살 수 있게 되면 그 수요 증가가 더 클 것으로도 판단되기도 하고 공모금으로 캐파 늘리는 데 쓴다고 하니 그것도 호재로 벌 만하죠
나스닥 상장 시켜놓고, 7월 25일경 2분기 실적으로 보여주겠다~ 같습니다. 하이닉스가 막 돈이 쪼들려서 유상증자하는건 아니니까요.
ma50n
IP 118.♡.24.55
17:30
2026-06-24 17:30:12
·
한 3% 규모니깐 희석 그정도 되는건 감수하더라도 나스닥 상장이라는 호재가 3%는 전혀 문제가 안된다는 모양새네요
한때
IP 121.♡.143.57
17:31
2026-06-24 17:31:58
·
국내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가 의무적으로 20%이상 지분을 보유해야 해서 신주 발행을 저것 밖에 못 하거든요 그래서 ADR 상장하더라도 미장의 수요가 훨씬 많을 걸로 예상하고 있고 수요가 많다는 건 미장에서의 주가가 오른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다면 미장의 주가가 국내 주가보다 더 오르면 누군가는 국장의 주식을 미장으로 수수료 내고 옮겨서 시세차익을 얻을려고 할테니(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결과적으로 미장에서 오른 만큼 국장 주가가 오를거라고 생각해서 호재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IP 121.♡.100.138
17:32
2026-06-24 17:32:11
·
ADR 상장 이후, 자사주 매입 준비하는거 같더군요..
아쿠아루비
IP 211.♡.194.47
17:34
2026-06-24 17:34:57
·
@님 자사주 매입은 루머라 하지 않았나요?
아라미스
IP 121.♡.56.174
17:34
2026-06-24 17:34:04
·
주식이 늘어나는것에 대한 부정적인보다 외국에 상장되서 하이닉스의 가치가 미국 반도체 회사들의 가치를 따라갈 경우에 그 주가는 얼마까지 오르겠냐는 기대가 가장 큽니다.
마이크론과 하이닉스가 같은 시장에서 어떻게 평가받을지 엄청 궁금한데 저는 + 쪽으로 봅니다
미장에 있으면 코리아 디스카운트 고려하면 한국장보단 주가가 오를 확률이 있는건 맞긴 한데...그걸 고려해도
개인적으론 좀 갸우뚱 하긴 합니다.
공모금으로 캐파 늘리는 데 쓴다고 하니 그것도 호재로 벌 만하죠
시총 70조 달러 시장에 들어가는건데
거기 3등하는애가 닉스보다 더 고평가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ADR 상장하더라도 미장의 수요가 훨씬 많을 걸로 예상하고 있고 수요가 많다는 건 미장에서의 주가가 오른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다면 미장의 주가가 국내 주가보다 더 오르면
누군가는 국장의 주식을 미장으로 수수료 내고 옮겨서 시세차익을 얻을려고 할테니(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결과적으로 미장에서 오른 만큼 국장 주가가 오를거라고 생각해서 호재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론과 하이닉스가 같은 시장에서 어떻게 평가받을지 엄청 궁금한데 저는 + 쪽으로 봅니다
다만 기존 보유 자사주라서 추가 매입을 하는게 좋은데, 따로 계획은 없는걸로 압니다.
국장의 벨류 로직은 정말 몸서리치게 싫어해서요...
미국개인도 한국 주식 구매가 가능해졌고
세계 1,2등 반도체 회사라 찾아와서 알아사 사주는걸
굳이 ? 라는 생각이들지만
이유가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