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자전거당
·
개발한당
·
안드로메당
·
이륜차당
·
소시당
·
나스당
·
바다건너당
·
걸그룹당
·
디아블로당
·
노젓는당
·
임시소모임
·
육아당
·
골프당
·
여행을떠난당
·
클다방
·
덕질한당
·
스팀한당
·
키보드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리눅서당
·
빨콩이당
·
꼬들한당
·
e북본당
·
3D메이킹
·
X세대당
·
ADHD당
·
AI당
·
AI그림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야구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냐옹이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콘솔한당
·
요리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개판이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물고기당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찰칵찍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가상화폐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정청래화이팅! 김민새아웃 (수정,죄송합니다)
49
11
2026-06-24 16:50:03
수정일 : 2026-06-24 20:13:24
49.♡.143.32
C_GREEN
오랜만에 와보니 클리앙 테라포밍 다된건가싶네요.
어이가없는 레거시들의 김민새띄우기 ㅋㅋ
리박언주...이동형이나뭐나 설치는 이 혼란한 상황 ㅋㅋ
이번주 금욜 유작가님만 믿습니다.
C_GREEN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49
]
삭제 되었습니다.
clieeennf
1
2
3
4
5
입력
IP
222.♡.40.39
16:51
2026-06-24 16:51:22 / 수정일: 2026-06-24 16:55:05
대댓글
·
공감
신고
34
이런글이 제일 문제가 아닐까요?
누가봐도 멸칭에 갈라치기 분탕인데 같은편인 이유로 박제나 빈댓글 안달리겠죠.
사표방지위원장
1
2
3
4
5
입력
IP
49.♡.67.53
17:01
2026-06-24 17:01:40
언급
·
공감
신고
8
@clieeennf
님 정확합니다 ㅎ 빈댓 박제하는 사람들 전혀 안보이네요 ㅎ
C_GREEN
1
2
3
4
5
입력
IP
211.♡.152.151
17:06
2026-06-24 17:06:28
언급
·
공감
신고
0
@clieeennf
님 갈라치기아닙니다.
gmdgmd
1
2
3
4
5
입력
IP
118.♡.10.171
17:09
2026-06-24 17:09:47
언급
·
공감
신고
0
@C_GREEN
님
TLDR
1
2
3
4
5
입력
IP
203.♡.212.29
17:24
2026-06-24 17:24:05 / 수정일: 2026-06-24 17:38:57
언급
·
공감
신고
0
@clieeennf
님
새치기 죄송요.
아이디 :ehdgur159
가입일 :2019-05-09 22:48:12
최종접속일 :2026-06-24 17:18:51
로그인 :14회
활동정보(기간 : 2602일)
'오랜만' 의 용례를 새로 배웁니다.
주니아
1
2
3
4
5
입력
IP
1.♡.69.141
17:41
2026-06-24 17:41:04
언급
·
공감
신고
0
@clieeennf
님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7:56
2026-06-24 17:56:36
언급
·
공감
신고
2
@주니아
님 이런 글이 문제라는 사람한테 빈댓글을 단다구요?
1
2
3
4
5
입력
IP
223.♡.91.52
18:11
2026-06-24 18:11:51
언급
·
공감
신고
0
@일랭
님 공감 목록에는 답이 있지요..
이매지너
1
2
3
4
5
입력
IP
125.♡.102.124
16:51
2026-06-24 16:51:47
대댓글
·
공감
신고
0
힘내세요
라디
1
2
3
4
5
입력
IP
222.♡.117.44
16:52
2026-06-24 16:52:12
대댓글
·
공감
신고
3
다시보니 문조털래유라고 굳이 썼군요. 세작이렸다?
Tannen
1
2
3
4
5
입력
IP
211.♡.153.84
16:52
2026-06-24 16:52:58
대댓글
·
공감
신고
0
굳이 문OOOO 라는 표현은 피하는게 좋아요. 단어 태생이 조롱이라
내가나를모르는데
1
2
3
4
5
입력
IP
121.♡.100.63
16:53
2026-06-24 16:53:20
대댓글
·
공감
신고
3
정청래 응원하지만 이건 좀 투명한... 글이네요
호삼촌
1
2
3
4
5
입력
IP
121.♡.105.95
16:53
2026-06-24 16:53:23
대댓글
·
공감
신고
4
양진영 다 멸칭은 쓰지 맙시다.
siyo.co.kr
1
2
3
4
5
입력
IP
14.♡.46.186
16:54
2026-06-24 16:54:12
대댓글
·
공감
신고
3
로그인14회인데 노리신거같은데요?
hidnbox
1
2
3
4
5
입력
IP
175.♡.160.67
16:54
2026-06-24 16:54:23
대댓글
·
공감
신고
0
친석계 지지자들이 너무 진창싸움으로 몰긴 했죠.
모카0127
1
2
3
4
5
입력
IP
119.♡.100.204
16:54
2026-06-24 16:54:40
대댓글
·
공감
신고
2
저도 정청래 지지하지만 이런 글은 쓰지 좀 맙시다.
yyfather
1
2
3
4
5
입력
IP
210.♡.41.89
16:55
2026-06-24 16:55:10
대댓글
·
공감
신고
2
이거 좀..ㅡ,.ㅡ; 정대표 까는글인거죠?
예룰루랄라
1
2
3
4
5
입력
IP
211.♡.199.244
16:56
2026-06-24 16:56:07
대댓글
·
공감
신고
1
멸칭에 부끄럼이 없는 분이군요
10여년
1
2
3
4
5
입력
IP
112.♡.65.176
16:56
2026-06-24 16:56:1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일베하는애들이 커뮤나 기사댓글에 다른사람들한테 반감 일으키려고 역으로 노무현, 이재명 칭송하는 그런 느낌이 드는데
나뉘누눼노
1
2
3
4
5
입력
IP
118.♡.65.181
16:58
2026-06-24 16:58:36 / 수정일: 2026-06-24 16:58:57
대댓글
·
공감
신고
8
역시나 빈댓글은 안보이네요 정청래 지지자분들 흐린눈은 알아줘야돼요
C_GREEN
1
2
3
4
5
입력
IP
49.♡.143.32
16:58
2026-06-24 16:58:40
대댓글
·
공감
신고
0
멸칭 죄송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MiddleMind
1
2
3
4
5
입력
IP
210.♡.83.39
17:06
2026-06-24 17:06:02
언급
·
공감
신고
0
@C_GREEN
님 수정안됐는데요? 김민새?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6:59
2026-06-24 16:59:31
대댓글
·
공감
신고
0
김민새는 또 뭔가요?
스트레스받지말자
1
2
3
4
5
입력
IP
39.♡.250.56
17:00
2026-06-24 17:00:15
대댓글
·
공감
신고
0
사표방지위원장
1
2
3
4
5
입력
IP
49.♡.67.53
17:01
2026-06-24 17:01:01
대댓글
·
공감
신고
7
김민새라고 하는거보니 딴지유저인가보네요. 멍텅래라고 하면 되겠습니까??
C_GREEN
1
2
3
4
5
입력
IP
211.♡.152.151
17:05
2026-06-24 17:05:06
언급
·
공감
신고
1
@사표방지위원장
님 딴지, 보배, 클리앙, 다모앙 다합니다~ 극진보, 극좌, 사실은 진정한 보수우파입니다. 계엄부터 많이참고 또참았는데 요즘은 못참겠네요... 김민석총리 1년간 뭐했나요? 검찰개혁 100일남았는데요?
사표방지위원장
1
2
3
4
5
입력
IP
49.♡.67.53
17:08
2026-06-24 17:08:15
언급
·
공감
신고
4
@C_GREEN
님 반대로 대통령이 국회에서 숙의하라고 한게 올초입니다. 정청래 당대표는 뭐했나요??
3pisod3
1
2
3
4
5
입력
IP
106.♡.0.3
17:01
2026-06-24 17:01:30
대댓글
·
공감
신고
1
조금박해 때처럼 약칭이지 멸칭은 아니지 않나요.?
사표방지위원장
1
2
3
4
5
입력
IP
49.♡.67.53
17:02
2026-06-24 17:02:12
언급
·
공감
신고
0
@3pisod3
님 문조털래유 처럼요??
C_GREEN
1
2
3
4
5
입력
IP
211.♡.152.151
17:02
2026-06-24 17:02:29
언급
·
공감
신고
0
@3pisod3
님 의도는 그러한데, 불편하시다고들하니..
Aeroplane
1
2
3
4
5
입력
IP
183.♡.19.208
17:03
2026-06-24 17:03:07
대댓글
·
공감
신고
1
뭐 자꾸 빈댓이 안달리니... 이러구 계시나요? ㅎㅎㅎ 직접!! 다세요~~
해줘~ 해줘~ 하는거 좋지않은 행동이에요~!ㅎㅎ
KMH
1
2
3
4
5
입력
IP
106.♡.82.68
17:04
2026-06-24 17:04:11
대댓글
·
공감
신고
14
이런글은 정상인가봐요 😆
갈라치기라고 하시는 분들 다 어디 갔나요???
사표방지위원장
1
2
3
4
5
입력
IP
49.♡.67.53
17:08
2026-06-24 17:08:55
언급
·
공감
신고
1
@KMH
님 김민석 총리 까는글엔 안나타나요.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7:18
2026-06-24 17:18:31
언급
·
공감
신고
1
@KMH
님 그래서 빈댓글 다시는분들이 재밌다는거죠
멋진상우
1
2
3
4
5
입력
IP
27.♡.242.76
17:04
2026-06-24 17:04:2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에휴...
namnamy
1
2
3
4
5
입력
IP
183.♡.95.60
17:04
2026-06-24 17:04:48
대댓글
·
공감
신고
1
서로 거북할만한 말은 쓰지말죠.
MiddleMind
1
2
3
4
5
입력
IP
210.♡.83.39
17:05
2026-06-24 17:05:05
대댓글
·
공감
신고
0
저는 이제부터 누구든 상대편 멸칭쓰는 사람들은 2찍급으로 보기로 햇네요..아니 어쩜 2찍만도 못한 사람들인지도
1
2
3
4
5
입력
IP
221.♡.20.52
17:05
2026-06-24 17:05:23
대댓글
·
공감
신고
3
C_GREEN
1
2
3
4
5
입력
IP
211.♡.152.151
17:08
2026-06-24 17:08:4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죄송합니다만.. 선빵친건 그들이라..코어니 콘크리트니 흔들리니 기사뜨는데..아주오랜만에 로그인했습니다. 내란청산, 검찰개혁 안하고 당권싸움한 그들요.
꿈꾸는대학원생
1
2
3
4
5
입력
IP
121.♡.101.151
17:09
2026-06-24 17:09:05
대댓글
·
공감
신고
1
다 큰 어른께서 뭐하시는 건가요. 이러지 마십시다.
전시품물건
1
2
3
4
5
입력
IP
61.♡.118.185
17:20
2026-06-24 17:20:00
대댓글
·
공감
신고
3
거꾸로 썼으면 빈댓 100개에 아이디가 아깝지 않으신가봅니다 5개 수집에 아카이브 등록인데 ㅎㅎ
1
2
3
4
5
입력
IP
223.♡.90.90
17:22
2026-06-24 17:22:15 / 수정일: 2026-06-24 17:22:32
대댓글
·
공감
신고
6
멸칭 신나게 쓰시고 공감하시면서 동지의 언어 얘기는 그만하는게 낫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C_GREEN
1
2
3
4
5
입력
IP
211.♡.152.151
17:24
2026-06-24 17:24:36
대댓글
·
공감
신고
2
먼저 멸칭쓰고, 민주당 비하하던건, B들인데 때리면 맞고만 있어야합니까?
1
2
3
4
5
입력
IP
223.♡.90.90
17:25
2026-06-24 17:25:36 / 수정일: 2026-06-24 17:27:27
언급
·
공감
신고
1
@C_GREEN
님 모공에서만 검색해도 멸칭을 누가 먼저 꺼냈는지 얼마나 많이 언급했는지 시간과 횟수가 다 나오는데요?
아 뭐 한쪽 진영에서 쓰는 멸칭을 멸칭이라고 인지 못하셨을 수 있습니다 그게 잘못은 아니에요.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7:28
2026-06-24 17:28:33
언급
·
공감
신고
0
@C_GREEN
님 B는 또 무슨 이야기에요? 민주당을 누가 비하하던가요?
아라미스
1
2
3
4
5
입력
IP
121.♡.56.174
17:50
2026-06-24 17:50:01
대댓글
·
공감
신고
1
부모님이 지어주신 사람이름 똑바로 부르세요
공개적인 장소에선 그렇게 하는게 인간된 도리입니다.
Solari
1
2
3
4
5
입력
IP
27.♡.32.177
18:08
2026-06-24 18:08: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저급하네요…
유치천년봉이아빠
1
2
3
4
5
입력
IP
125.♡.29.18
18:08
2026-06-24 18:08: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공연히모욕감
1
2
3
4
5
입력
IP
59.♡.75.99
18:12
2026-06-24 18:12:35
대댓글
·
공감
신고
1
그쪽 수준 잘 알겠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49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49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누가봐도 멸칭에 갈라치기 분탕인데 같은편인 이유로 박제나 빈댓글 안달리겠죠.
새치기 죄송요.
아이디 :ehdgur159
가입일 :2019-05-09 22:48:12
최종접속일 :2026-06-24 17:18:51
로그인 :14회
활동정보(기간 : 2602일)
'오랜만' 의 용례를 새로 배웁니다.
해줘~ 해줘~ 하는거 좋지않은 행동이에요~!ㅎㅎ
갈라치기라고 하시는 분들 다 어디 갔나요???
아 뭐 한쪽 진영에서 쓰는 멸칭을 멸칭이라고 인지 못하셨을 수 있습니다 그게 잘못은 아니에요.
공개적인 장소에선 그렇게 하는게 인간된 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