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가장 큰 원인이 낮은 전체 투표율에 그보다 더 낮은 사전투표 비율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다음원인은 잼통 탓 아닌가요?
1. 대책도 없으면서 sns에 부동산 강경 발언 하면서 아파트 소유자들 자극해서 투표장 나오게 만들고
2. 사실상 정치 저관여 층에게는 잘 모르는 후보 정원오 샤리웃 하면서
결과적으로 오세훈과 인지도 차이때문에 듣표 못하고.
3. 스타벅스 공격이 도를 지나치다고 느낀 중도보수층 투표장나가게 만들고.
뭐 정청래 대표가 잘했다는건 아니지만 잘못한것도 크게 없는데 왜 서울시장 패배가 정청래 때문이죠?
조국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을 살렸다구요?
조국혁신당 지지자들은 참 한결같은 것 같습니다.
왜 서울 지방선거이야기하는데 전국 지지율 이야기를 하시는지 몰겠네요.
부동산에 눈먼 서울 시민들이 탐욕을 선택해서 그래요.
처음 듣네요
대통령 좀 그만 물으뜯으시죠.
그렇다고 이재명 대통령 탓이라고의 표현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해요 여러 요인중의 하나였을 수는 있죠
정확히는 정원오 후보의 정책과 청와대가 완전히 반대였죠 서로 부딪혔기때문에 다들 정원오 후보의 정책에 대한
신뢰가 제로였죠
하지만 공감은 안됩니다. 저는 선거는 지고이기는건 어쩔수 없지만
결과에 대해서 책임안지고 회피하는 사람들이 재수없을 뿐이네요
(정청래,조국,유시민,김어준 이런 사람들요)
대통이 잘못한거고 대표는 잘못없다?
그럼 대통이 물러나면되요?
이제집권 2년차 선거전까지 역대급이고 일잘러지만
싫으니까? 머 어쩌란거고 어떻게 하란거요?
권력을 정청래등에 내놔라?
대통보다 다른이들을 좋아하는거야 사람들 맘이지만 그건 사적인거고 !
전국민 전 주권자의 유일 정통성의 대선으로 선출된
대통보다 더 공적이고 더 권한있고 책임있고 책임지는자
오직 대통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