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클로징도 의미심장하게 말하고 우리가 안하면 누가 하겠습니까 분위기고
아니 근데 그것 되서 뭐할까요 다른 나라들처럼 우리가 빨대 꼽고 있는 나라도 없고
(유럽은 아프리카,일본은 동남아 등)
우리로써는 무슨 장점이 없는데 괜히 선진국이라고 부담만 가중되고
그리고 솔직히 우리 체급이 좀 작아요 체급에 비해서 완전 수퍼맨이긴 한데
이런 열감 틈바구니에 낄 체급은 북한 합병하고 만주까지 진출해야 가능할듯 싶은데
뭐 이건 행복한 고민도 아니고 뭐 알아서들 하겠죠 하드 파워 소프트 파워 모두 갖춘 나라라니
그 정도론 안되고 세계를 주도하는 선진국 대열에 들어가는 것이니 핵보유 허용하면 생각해볼께 해야죠~
더 높은 선도 국가로 가기 위해서는 대통령 단임제에서 연임제로 변경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정권의 연속성을 바탕으로 해외 선도 국가로서 협의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번 해외 국가 방문에서 MOU 체결이 대통령 임기까지 설정되었다고 합니다)
잘 나갈 때 고개 쳐들면 바로 얻어맞는 듯 해요. 일본도 80년대 고개 쳐들다 플라자합의 이후 골로 갔구요. 중국과 미국 사이에서 어떻게 살아남는가가 관건인 세상입니다. 고래 사이에서 새우가 G8이라 뻐겨대면 압착사당하기 쉽죠.
그리고 공유하는 정보가 달라요. 기회가 오면 들어가야죠.
물론따르겠지만 실질적인 군사적인 조치까지 따를것이 뻔하고 복잡하죠
이미 미국이 하자면 하는 판입니다. -_-;; 러시아 제재할 때 다 했어요. 우리 수출 생각하면 미국과 유럽 생각 안 할 수 없습니다.
중국과의 관계 단절은 저들도 버거워하는 판입니다. 저들도 중국과는 천천히 손절치는 중이고..
중국이 우리를 위해서 시장을 내어주는 국가가 아니죠.
게다가 이미 중국은 우리 손절 치고 있습니다. 중국 내수에서 한국 다 몰아내고 있는데요 뭐..
양자택일 해야하는 상황이 오면.. 우리는 서방진영아니면 답이 없습니다. 정치 체제 부터가 독재국가들과 같이 갈 수는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