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경찰임용체력시험 가지고 이야기 하는데...
이걸로 이슈화 시킬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만약 한국 성인 평균 남성을 제압할 정도를 기준으로 하면
현직 나이든 경찰들 포함하면 최소 50프로는 탈락할껄요?
현실에서는 그런일 거의 없습니다. 맨날 강력범이 난리쳐서 여경 때리는거만 가지고 오는데
남경들도 그런애들 다 무서워하구요. 도망가는 애들도 많아요...
뭐 경찰임용체력시험 가지고 이야기 하는데...
이걸로 이슈화 시킬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만약 한국 성인 평균 남성을 제압할 정도를 기준으로 하면
현직 나이든 경찰들 포함하면 최소 50프로는 탈락할껄요?
현실에서는 그런일 거의 없습니다. 맨날 강력범이 난리쳐서 여경 때리는거만 가지고 오는데
남경들도 그런애들 다 무서워하구요. 도망가는 애들도 많아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75156CLIEN
전성기인 2030 시기라도 체력 좋은 사람을 뽑아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공무원 월급은 좀 짠거 같네요...
남자 2프로 나오겠네요.
50프로를 100으로 봐서 여경 98, 남경 2라구요.
뭐가 50프로 안채워진다는 말씀이신지요?
덧)
아 이해 했습니다.
그럼 전체 경찰 중 여경은 100프로 탈락하겠는데요.
전체 여경이 탈락하고 50프로의 나머지를 남경이 매운다고요.
유도 특채 같은 여경 빼고는 여경 전체가 탈락입니다
그리고 실제 성인 평균 남성 제압 기준으로 하면 그정도 탈락할꺼 같은데요?
그냥 여자들이 경찰에 많이 들어오는게 싫어서 엄격한 체력 요건을 이야기하는건지.
진짜 강력한 체력 요건을 갖춘 사람을 원하는 건지. 솔직해야죠.
만약 후자라면 경찰 정년은 45세가 마지노선입니다.
제 말이 그말이잖아요. 전체 여경 탈락하고 나머지 남경들이 퍼센트 메꾸면서 탈락한다구요.
그리고 ‘그냥 여자들이 경찰에 많이 들어오는게 싫냐’구요? 네 싫습니다.
신체적 능력도 없으면서 남녀 비율 맞추듯 들어오는거 절대 반대하고, ‘남녀 경찰’을 뽑는게 아니라 ‘그냥 경찰’을 뽑아야 합니다.
말씀하신 진짜 강력한 체력 요건을 갖춘 사람만 뽑는 것은 절대평가라서 현실성 없어요. 5000만명이라는 가용 자원 내에서 상대평가로 상위 퍼센트를 뽑는 것이 상식이자 기본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