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자전거당
·
개발한당
·
안드로메당
·
이륜차당
·
소시당
·
나스당
·
바다건너당
·
걸그룹당
·
디아블로당
·
노젓는당
·
임시소모임
·
육아당
·
골프당
·
여행을떠난당
·
클다방
·
덕질한당
·
스팀한당
·
키보드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리눅서당
·
빨콩이당
·
꼬들한당
·
e북본당
·
3D메이킹
·
X세대당
·
ADHD당
·
AI당
·
AI그림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야구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냐옹이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콘솔한당
·
요리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개판이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물고기당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찰칵찍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가상화폐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오늘의 아젠다는 부동산 이슈 갈라치기 같네요
18
11
2026-06-24 15:30:47
211.♡.207.191
메탈리카
열심히들 하십니다.
수고들 하세요
정청래 당대표 연임 가자~~~!
메탈리카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18
]
파르바티에
1
2
3
4
5
입력
IP
58.♡.149.210
15:35
2026-06-24 15:35:52
대댓글
·
공감
신고
1
궁금해서 남깁니다. 갈라치기는 어떤 경우를 갈라치기라 하는걸까요?
제가 관련글들을 보면 당사자 입장에서 제도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실수요자분들도 꽤 보이는데요.
깊고푸른바다
1
2
3
4
5
입력
IP
39.♡.238.114
15:49
2026-06-24 15:49:35 / 수정일: 2026-06-24 15:50:43
언급
·
공감
신고
0
@파르바티에
님 실 수요자가 답답해서 쓴 글도 있고
보유세3% 올리자 라든가 10억 이상은 10% 보유세 매기자 라든가
주식을 해야지 집 가지고 있는 사람들 다 투기꾼 이라든가
이런 글들은 부동산 갈라치기 의도가 보이죠
alkits
1
2
3
4
5
입력
IP
218.♡.97.214
16:02
2026-06-24 16:02:00 / 수정일: 2026-06-24 16:04:11
언급
·
공감
신고
0
@파르바티에
님 그냥 보통 내맘에 안드는 글들이면 작전 또는 갈라치기라고 하는 마법의 단어죠 ㅎㅎ
파르바티에
1
2
3
4
5
입력
IP
58.♡.149.210
16:43
2026-06-24 16:43:23 / 수정일: 2026-06-24 16:48:33
언급
·
공감
신고
0
@깊고푸른바다
님 저도 성년의 자식들이 있고 그들의 주거환경에도 관심 많고(어떻게 도와줄 방법도 없고, 쉽게 해결될 것 같지도 않아서요), 20년 넘게 이사 안 가고 한 곳에 정착해서 살기도 해서 여러 입장에 이해관계가 있다 생각합니다만, 주거 관련된 논의는 쟁점이 많고 그런 논의를 하는 것은 설령 그 안에 숨은 선동이 있다고 해도 정당한 논의를 희망하는 부류까지 말 못하게 비난해서는 그것이 더 민주주의에서 벗어나는 행동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바닉
1
2
3
4
5
입력
IP
211.♡.180.4
15:36
2026-06-24 15:36:47
대댓글
·
공감
신고
0
그러게요
조중동은 기래기라고 조롱하면서
부동산 만은 조중동 경제지 논리대로
판단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Everlasting_
1
2
3
4
5
입력
IP
121.♡.172.2
15:37
2026-06-24 15:37:21 / 수정일: 2026-06-24 15:37:32
대댓글
·
공감
신고
0
뭐만하면 갈라치기인가요,,?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5:38
2026-06-24 15:38:29 / 수정일: 2026-06-24 15:39:39
대댓글
·
공감
신고
0
혹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432?od=T31&po=0&category=0&groupCd=
CLIEN
이글이 갈라치긴인가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464?od=T31&po=0&category=0&groupCd=
CLIEN
이글이 갈라치기인가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411?od=T31&po=1&category=0&groupCd=
CLIEN
이글이 갈라치기인가요?
오늘 이글 전에 올라온 부동산글이 이거정도만 보이는데 어떤걸 보고 갈라치기라고 하시는가요?
1
2
3
4
5
입력
IP
223.♡.91.175
15:41
2026-06-24 15:41:22 / 수정일: 2026-06-24 15:49:38
대댓글
·
공감
신고
1
https://naver.me/FXn0gOGY
https://naver.me/GT4QfNhE
https://naver.me/xdMeo0YC
정부가 땔감 넣어줬는데 정부가 갈라치기라도 하는걸까요? 불상의 세력이 주도하는 갈라치기라고 안대 쓰면 만사오케이였던 시절도 다 지났죠. 벌써 그게 몇년 전의 논리인가요..
맞죠그렇죠
1
2
3
4
5
입력
IP
106.♡.3.208
15:46
2026-06-24 15:46:05 / 수정일: 2026-06-24 15:46:24
대댓글
·
공감
신고
7
옛날에 어르신들이 뭐만하면 “빨갱이들 또 선동한다”고 그러던 것이 생각나네요
지골
1
2
3
4
5
입력
IP
211.♡.205.171
15:51
2026-06-24 15:51:14
대댓글
·
공감
신고
1
이런 분위기가 일종의 입틀막이죠.
불리한 주제는 꺼내지 않도록 유도하기
siyo.co.kr
1
2
3
4
5
입력
IP
14.♡.46.186
15:51
2026-06-24 15:51:39 / 수정일: 2026-06-24 15:54:5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작성 글 보니 정청래 바라기시군요
정청래 외에는 다 갈라치기고요
나의X에게
1
2
3
4
5
입력
IP
118.♡.84.72
16:00
2026-06-24 16:00:1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언제나 글 결론은 정청래 홍보구호군요
푸르른소년
1
2
3
4
5
입력
IP
218.♡.32.13
16:13
2026-06-24 16:13:2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이런 공개된 게시판에서 뜬금없이 '정청래 당대표 연임 가자~~~!'라고 작성된 글이
요즘 거론되고 있는 어찌보면 '선동'에 해당하는 느낌이 듭니다.
하늘풀
1
2
3
4
5
입력
IP
49.♡.188.253
16:19
2026-06-24 16:19:29
대댓글
·
공감
신고
0
부동산 글 매일같이 올라오는데요..
메탈리카
1
2
3
4
5
입력
IP
211.♡.207.191
16:28
2026-06-24 16:28:57
대댓글
·
공감
신고
0
몇몇분들 제외하고 메모된 분들이 많이 긁히셨네요 숨은 의도를 모를것같습니까!
파르바티에
1
2
3
4
5
입력
IP
58.♡.149.210
16:40
2026-06-24 16:40:15
언급
·
공감
신고
0
@메탈리카
님 저도 메모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제 서명란에 홈페이지도 공개해 놓았기 때문에 어떻게 보셔도 상관없습니다만, 본문의 글은 너무 광범위하게 되어 있어서 성실하게 본인 의견을 논의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까지 불편을 드릴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주사위내기
1
2
3
4
5
입력
IP
1.♡.108.162
16:43
2026-06-24 16:43:3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참ㅋㅋㅋㅋ 아닌건 아니라고 말도 못하나요...
붕붕빙붕
1
2
3
4
5
입력
IP
121.♡.175.64
16:49
2026-06-24 16:49:59
언급
·
공감
신고
0
@주사위내기
님 홍위병들과 무식한 빠들이 문제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18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18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제가 관련글들을 보면 당사자 입장에서 제도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실수요자분들도 꽤 보이는데요.
보유세3% 올리자 라든가 10억 이상은 10% 보유세 매기자 라든가
주식을 해야지 집 가지고 있는 사람들 다 투기꾼 이라든가
이런 글들은 부동산 갈라치기 의도가 보이죠
조중동은 기래기라고 조롱하면서
부동산 만은 조중동 경제지 논리대로
판단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432?od=T31&po=0&category=0&groupCd=CLIEN
이글이 갈라치긴인가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464?od=T31&po=0&category=0&groupCd=CLIEN
이글이 갈라치기인가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411?od=T31&po=1&category=0&groupCd=CLIEN
이글이 갈라치기인가요?
오늘 이글 전에 올라온 부동산글이 이거정도만 보이는데 어떤걸 보고 갈라치기라고 하시는가요?
https://naver.me/GT4QfNhE
https://naver.me/xdMeo0YC
정부가 땔감 넣어줬는데 정부가 갈라치기라도 하는걸까요? 불상의 세력이 주도하는 갈라치기라고 안대 쓰면 만사오케이였던 시절도 다 지났죠. 벌써 그게 몇년 전의 논리인가요..
불리한 주제는 꺼내지 않도록 유도하기
정청래 외에는 다 갈라치기고요
요즘 거론되고 있는 어찌보면 '선동'에 해당하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