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객님 우리나라처럼 오픈형이 아니고 점원에게 유리진열장안 빵 뭐뭐주세요 그러지않을까싶네요.
느끼부엉
IP 114.♡.12.210
15:42
2026-06-24 15:42:42
·
@우딘님 미국 다른 곳들도 오픈형 매대 많습니다. 파리바게트 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우딘
IP 220.♡.183.162
15:48
2026-06-24 15:48:18
·
@느끼부엉님 그럼 그냥 도둑질 감수하고 운영되나보네요
느끼부엉
IP 114.♡.12.210
15:56
2026-06-24 15:56:49
·
@우딘님 네 그렇죠. 사실상 종업원/점주 입장에서는 현장에서 저지하다가는 잘못하면 총맞을 수 있어서 적극적으로 저지 안/못 하고, 시큐리티 캠 녹화본을 경찰에 신고하는 정도로 처리되는데, 경찰도 저런 저가 물품 도난건은 적극적으로 수사는 안 하고요..
IP 175.♡.174.164
15:24
2026-06-24 15:24:33
·
미국은 이제 힘든게 저정도의 범죄엔 경찰이 출동도 잘 안해요 살인 사건도 제대로 조사 안하니 뭐..
블루보틀
IP 220.♡.53.21
15:28
2026-06-24 15:28:16
·
사설 경비원 1명이라도 고용하고 빵값 올려야할듯요..
느끼부엉
IP 114.♡.12.210
15:45
2026-06-24 15:45:37
·
@블루보틀님 이미 파리바게트는 미국에서도 빵값 비싼 축에 속하긴 합니다. 미국에 살 때 비싸서 파리바게트/뚜레주르 빵은 자주 못 사먹었어요.
블루바다
IP 157.♡.216.14
15:40
2026-06-24 15:40:08
·
뭐 저기만의 문제가 아니고 미국은 마트며 다 훔쳐가고 잡을수도 없고.. 그냥 다 내보내죠.
우딘
IP 220.♡.183.162
15:42
2026-06-24 15:42:12
·
@블루바다님 진짜 이상하고 특이한나라같네요. 안잡는건 생각치못한 나름 현실적 이유가있으니 그러려나요.
느끼부엉
IP 114.♡.12.210
15:52
2026-06-24 15:52:22
·
@우딘님 저런 가격 높지 않은 상품 절도는 경범죄라 처벌도 낮거나 없는 수준이라 경찰도 적극적으로 잡으려 하지 않고, 종업원이 현장에서 잡거나 막으려 하다가는 잘못하면 총 맞을 수 있는 곳이라서요.. 종업원이 못 봐서 안 잡는 게 아니라 보고도 보내주는 수준입니다.
Peregrine
IP 79.♡.124.157
16:49
2026-06-24 16:49:42
·
@느끼부엉님 큰 업체들은 절도범을 건드리지 말고 그냥 냅두라는게 업무 지침이죠. 아무래도 인적 손실이 발생하면 물적 손실은 아무것도 아닌게 되는지라...
하늘바라기
IP 222.♡.124.51
15:56
2026-06-24 15:56:41
·
작은 아버지께서 LA에서 마트를 수십년 운영하시다가 최근에 은퇴하셨는데, 80-2010까지는 도둑, 강도가 너무 심해 샷건 2개와 권총 1개를 항상 구비하셨다고 하더군요. 그러다 최근에는 도둑을 잡아도 법적인 문제로 인해 득보다 실이 커서 어느순간부터 작은 좀 도둑은 그러려니 하고 관심을 끊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도둑이 물건을 가지고 나가는 걸 보고 종업원이 잡으려고 시도하다. 도둑이나 종업원, 또는 주변 사람이 다치면 바로 고용주한테 소송이 들어오고,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할증문제, 변호사 선임 문제 등등 몇불짜리 물건 지키려다 몇천불은 기본적으로 나간다고 하시더군요. 더구나 경찰에 신고를 해봐야 잡는다는 보장도 없고, 서류작성이니 뭐니 이런 것들로 소비하는 시간이 커서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다고~ 한번은 마트에 어린애 하나가 도둑질을 하길래, 붙잡고 적당히 타일러서 보냈는데 부모라는 사람이 와서 아동학대등으로 신고해서 곤욕을 치뤘다고 하더군요. 매장내 CCTV나 목격자가 다 있어서 일단 신고가되면 경찰 조사들어오고 변호사 선임해야 하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라고 하더군요.
살인 사건도 제대로 조사 안하니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