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 대통령은 대통령이 되서도 불쌍하네요. 31

9
2026-06-24 14:27:03 106.♡.66.210
그냥그런이

낙지 무리들 뿌리치고 


당내 지지 받아서 대선후보 당대표 하면서 까지도 


그렇게 당내에서 견제가 심하더니


대통령이 되고 나서도 무슨 시어머니들이 그리 많나요.


그 시어머니들 중에 단한명도 이재명 만큼 할수 있는 사람 없거든요.


그 잔소리를 문대통령때 좀 하지 왜 이제와서 이재명에게 한풀이를 하고 있나요.



이렇게 힘들때 찐명이라 자칭하는 인간들이라도 좀 현명해야 하는데.


이인간들이 이동형 김용민.. 그밖에 떨거지 등등이고


있던 지지자들도 다 떨어져 나가게 생겼으니


역사에. 인류에 가장 중요한 이시점에


최고의 대통령을 뽑아 놓고도 도대체 이게 무슨 상황인가요.



그냥그런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쏘울
IP 14.♡.170.51
14:28 2026-06-24 14:28:42
·
제가 느끼기에 연임제가 아니여서 그런거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202.128
14:30 2026-06-24 14:30:16
·
문정권때도 그랬죠.
왜 안그랬다고 생각하시는지...
그냥그런이
IP 106.♡.66.210
14:32 2026-06-24 14:32:27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이니 하고 싶은거 다해.의 무조건 지지
이낙연 같은 사람도 문재인인의 국무 총리라 의심 없이 당대표 시켜준거 아닌가요?
그정도는 밀어줘야죠. 이게 뭔가요 진짜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202.128
14:37 2026-06-24 14:37:11
·
@그냥그런이님 그때는 여소 야대에 대통령은 개혁 하려는게 보였거든요
이낙연도 개혁 잘할거 같아서 뽑았지만 안해서 버렸습니다.
이재명대통령도 마찬가지로 뽑았습니다.
항상엔진을켜둘게
IP 121.♡.91.89
14:30 2026-06-24 14:30:31 / 수정일: 2026-06-24 16:28:48
·
의도나 취지는 공감합니다만 누군가에게 누군가가 쉽게 불쌍하단 말을 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동정을 하는게 아니라 응원을 하는게 맞죠.

노통처럼 어떤 결말이 난 것도 아니고여. 열심히 잘하고 있는 대통령에게 불쌍하다뇨.
Lithium
IP 116.♡.60.161
14:34 2026-06-24 14:34:45
·
역사에 위대한 대통령으로 기록될 분입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아리
IP 117.♡.9.190
14:35 2026-06-24 14:35:35
·
박근혜 불쌍하다는 것과 비슷하게 걱정하는 사람이 더 불쌍합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37 2026-06-24 14:37:15
·
있던 지지자들이긴 했을까요?
지지자가 자기 맘에 드는 사람 안쓴다고,
원하는 정책하나 안한다고 등을 돌리고 돌을 던지나요?

이번에는 노무현 대통령 시절 처럼 되진 않을 겁니다.
clieeennf
IP 118.♡.95.184
14:38 2026-06-24 14:38:24 / 수정일: 2026-06-24 14:39:17
·
그냥 대통령이 견제를 많이 받아서 안타깝다는 글인데

몇몇 댓글은 날이 서있네요
말꼬리 잡는걸로만 보입니다
Higherd
IP 222.♡.175.61
14:39 2026-06-24 14:39:20
·
1년 넘게 지지율 60% 보내줬는데 뭔 소리래요...ᅳ.ᅳ.
법무장관, 총리 똥볼을 차고 있어서 지금 이러는 건... 자업자득이건만요...
쌍쑤니
IP 121.♡.21.96
14:39 2026-06-24 14:39:46
·
그렇게 생각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대통령 본인이 과거에 자신은 이런 것들을 해결하는게 즐겁다는 취지의 이야기를 했던 것으로 어렴풋이 기억납니다. 어차피 누가 밀어주고 당겨주고 해서 권력을 가진 케이스가 아니니 내성은 충분히 있겠지요. 다만 지지자들은 정치적으로 그만큼 단련이 안되어있으니 오히려 불쌍한쪽은 지지자들 (뉴던 올드건) 이지요.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즐기세요~
우딘
IP 118.♡.74.76
14:41 2026-06-24 14:41:14
·
꿋꿋하게 지지하려구요.
8peak
IP 118.♡.93.216
14:41 2026-06-24 14:41:27
·
진보를 자처하고 스스로 깨어있는척하지만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왕정시대의 절대권력마냥 대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잼도 능력이 탁월하지만 그건 개인적 능력이고 진짜 리더의 역할인 시스템으로 사람부리는걸 못합니다. 못미더운건지 지자체장하던 버릇인지 일국의 대통령이 아직도 시시콜콜한것만 질문하고 또 그걸 기뻐하는 사람들의 환호가 그를 점점 잠식해가는 느낌입니다.
그냥그런이
IP 106.♡.66.210
14:43 2026-06-24 14:43:11
·
@8peak님 대체제가 있나요?? 민주진영 이대로면 다음은 오세훈 아니면 한동훈인데요.
8peak
IP 118.♡.93.216
14:54 2026-06-24 14:54:58
·
@그냥그런이님 그 둘이 아니라도 다음 정권은 국힘차지입니다. 쥐 닭 멧돼지에게 그렇게 당하고도 집권만 하면 학습효과없이 사분오열에 중도 화합타령하는데 나라팔아도 찍어주는 탄탄한 지지기반의 국힘을 무슨수로 이깁니까?
그러를그러세요
IP 1.♡.81.118
15:54 2026-06-24 15:54:02 / 수정일: 2026-06-24 16:07:57
·
@8peak님 대통령을 절대권력으로 여긴다는 말은 그 무엇보다도 이재명 지지자들한테 모욕적인 말이네요 ㅎㅎ 이전 정권들이 그러고 있는 모습에 환멸이 나서 자신을 도구로 써달라고하는 정치인을 지지한 거고, 내가 직접 뽑아서 이제 겨우 임기 1년 조금 넘은 대통령의 판단을 일단 신뢰해 보겠다는게 절대권력 신봉으로 보이세요?

그리고 지자체는 시스템이 아닌가요? 성남은 작다치고, 국정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경기도정이 그렇게 작은 규모의 시스템도 아닌데 시스템 안에서 사람 부리는 법을 모른다는 건 뭘 보고 하시는 말씀인지 모르겠습니다. 지자체장 시절 이재명이 가장 많이 들었던 평가 중 하나가 공무원 움직이는 법을 안다는 거였습니다. 그리고 민주당 당대표 2기 시절에도, 당시에 윤석열이라는 거악을 상대로 똘똘 뭉쳐 싸워야 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잡음없고 효능감을 보여주는 민주당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생중계되는 국무회의나 SNS에서 하는 시시콜콜한 질문과 이야기들은 국민들에게 공개된 자리이기 때문에 일부러 더 그렇게 하는 측면이 있다는 생각은 안 해보셨을까요. 공개되는 메시지와 실제 국정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단순하게 동일시해서 보고 계신게 아닌가 싶네요.
일리맛있어
IP 220.♡.83.4
14:45 2026-06-24 14:45:46
·
이재명 뿐 이겠습니까? DJ 이후 민주당 대통령은 항상 그랬어요...
우포리
IP 125.♡.174.125
14:47 2026-06-24 14:47:28
·
왜 하필 이동형 노선 탔는지 의문이지만 본인의 정치적 결정이겠죠
쿠팡상미당불매
IP 58.♡.37.60
14:48 2026-06-24 14:48:26
·
잘 돌파해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라라랜더
IP 211.♡.184.239
14:51 2026-06-24 14:51:14
·
대통령에게는 이동형,오창석,이상호,김용민목사 같은 부류가 곁에 있어서 외롭지 않을겁니다.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15:02 2026-06-24 15:02:02
·
@라라랜더님
유스튜
IP 221.♡.2.209
14:56 2026-06-24 14:56:54
·
응원하면되죠. 저는 응원합니다.
청풍명월
IP 220.♡.134.231
15:00 2026-06-24 15:00:51
·
지지자들이 퇴임한 전임 대통령을 마음껏 물어뜯어도 된다는 전례를 만들고 있는게 가장 불행한 부분이죠. 지금은 권력이라도 있는데, 전 대통령 퇴임하신 뒤가 제일 걱정됩니다.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15:01 2026-06-24 15:01:49
·
근대사에 이런 대통령 없습니다. 가장 훌륭한 대통령으로 기록될 걸 의심치 않습니다!
초코클랸
IP 221.♡.6.83
15:04 2026-06-24 15:04:55
·
잘 하는 것은 칭찬하고 못하는 것은 지적하는거죠.
요즘 이동형 라인 묻은 것과 외연확장이슈는 문제가 있으니까요.
windmal
IP 59.♡.98.147
15:31 2026-06-24 15:31:02 / 수정일: 2026-06-24 15:31:13
·
이재명 공격했던 자들의 말로는 소멸이었는데.... 이건 앞으로도 계속 될 겁니다.
검사의언선교
IP 218.♡.14.107
15:50 2026-06-24 15:50:01
·
@windmal님 그 이야기를 아는 분 ㄱ-💀 헉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21.♡.144.253
15:48 2026-06-24 15:48:58
·
지지합니다!!
검사의언선교
IP 218.♡.14.107
15:50 2026-06-24 15:50:34
·
노짱 뒤에 칼 꽂아서 잃어놓고도 다들 정신을 못 차리는 게지요.
그래놓고 MB는 열심히 욕하는 게 참 기가 찹니다.
sang
IP 203.♡.149.209
15:59 2026-06-24 15:59:41
·
근데 다 잼통이 예상하고 준비했던 아젠다내 인거 같아요..
잼통이 출발부터.. 이제부터는 보수다... 중도를 불러 확장한다... 라고 시작한게.. 이제 이해가 되는 판이 벌어 지고있네요..
처음 인사 임명부터 굳이 저렇게 까지 할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다 예상된 행보였던거 같네요..
호삼촌
IP 121.♡.105.95
16:11 2026-06-24 16:11:42
·
후반으로 갈수록 힘들어지는 것보다 초반에 잠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수정하고 반등할 시간이 길다는 거니까요.
너무 불쌍한 컨셉으로 대통령을 여기는 것도 안 좋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춰봤을 때 그런 시선이 오히려 더 힘빠지게 하는 걸 수도 있다고 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