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7억 전세 사라지고, 300만 원 월세 온다 62

2
2026-06-24 14:15:28 121.♡.167.33
일랭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606230472




<기자>
과거 강남, 용산 등지 일부 초고가 주택에서 주로 많았던 고액 월세가 이제는 노원, 도봉, 강북구에서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 동대문구의 한 신축 아파트 단지를 찾았는데요. 1천세대 규모의 이 단지에서 전용면적 84㎡의 경우 이달 들어 전세거래는 1건에 불과했습니다. 대부분 월세거래로 이뤄졌는데, 이중에서도 300만원 넘는 월세 계약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해당 단지는 올 초 전세 보증금 7억5천만원 수준이었다가 최근 9억5천만원까지 오르면서 월세 거래가 늘기 시작했고, 보증금 1억원에 월세 400만원까지 계약이 체결된 사례도 있었습니다. 


<- 노도강까지 고액 월세 입장이네요



일랭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2]
와우앙19
IP 118.♡.73.183
14:17 2026-06-24 14:17:21
·
ㅎㅎㅎㅎ
일랭
IP 121.♡.167.33
14:19 2026-06-24 14:19:59
·
@와우앙19님 ㅎㅎㅎㅎ
럼텀터거
IP 211.♡.154.122
14:19 2026-06-24 14:19:25
·
wowtv는 또 뭐하는데죠?
일랭
IP 121.♡.167.33
14:19 2026-06-24 14:19:48
·
@럼텀터거님 한국경제TV 입니다
중간보스
IP 203.♡.44.185
14:19 2026-06-24 14:19:44 / 수정일: 2026-06-24 14:19:56
·
10년.. 아니, 5년 전 만 해도 '어케 월세로 100만원 넘게 내면서 사나?' 라고 생각 했었는데
지금은 가족단위로 월세 100만원대면 저렴한 느낌입니다.
물가도 오르고 기본금에 대한 기준도 너무 많이 올랐어요.
일랭
IP 121.♡.167.33
14:20 2026-06-24 14:20:22
·
@중간보스님 사실 뭐 물가, 기본금 오르는데 다른게 안오르는게 이상하긴하죠
Mtwsul
IP 219.♡.213.30
14:22 2026-06-24 14:22:00
·
소득이 안받쳐주는데 월세 상승이 한계가 있다고요? 다른 나라들은 월급 절반 내고 싶어서 냅니까~ 뭐 모자라면 룸쉐어도 하고 하는 거죠~ 서울 평균 월세 3 400 뉴노멀입니다. 다주택자 때려잡고 배아픈 거 소화제 먹었으면 청구서 치르는 거죠~
일랭
IP 121.♡.167.33
14:22 2026-06-24 14:22:48
·
@Mtwsul님 이제 방 임대까지 갈것 같네요 홍콩처럼 되는거죠 뭐
칭구야
IP 39.♡.46.14
14:34 2026-06-24 14:34:29
·
@Mtwsul님
다주택자들이 많았으면 전세가 많을테니 전세가나 월세가 안올라간다는 의미인가요?
Mtwsul
IP 219.♡.213.30
14:47 2026-06-24 14:47:29 / 수정일: 2026-06-24 14:48:26
·
@칭구야님 네. 다주택자를 극악무도한 투기꾼 취급하면서 똘똘한 1채를 강요하니 강남, 상급지는 폭등하고 자산격차가 벌어지고, 전월세 공급은 마르죠. 문제는 이런다고 중하급지는 안오르는 게 아니죠. 지금 수원 안양 외곽, 지방도 키맞추기로 오르고 있어요. 이게 정부, 지지자들이 원하는 방향이면 할 말이 없네요
컴구조
IP 118.♡.206.94
14:55 2026-06-24 14:55:56
·
@Mtwsul님
이미 외노자들 서울에서 룸쉐어 엄청나게 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은 흔하죠. -_-;;
나라가 이 상황으로 가는게.. 참.. 정부 정책의 실수죠. 뭐 보유세 인상한다니.. 또 그길로 밀어넣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
준프
IP 211.♡.148.153
14:22 2026-06-24 14:22:57
·
실업자 되면 곧장 홈리스 행입니다. 서울역 지하도 모니터링 해보세요. 우리 아이들 있을지도.
지나가던이
IP 220.♡.218.179
14:23 2026-06-24 14:23:01
·
누군가들에게는 악의 온상이자 백해무익한 전세가 사라지고, 고가의 월세 특히 외국계 기업들한테 내는 세상이 이상적인 세상 아니겠습니까 ㅋㅋ
Mr.Style
IP 220.♡.116.103
14:24 2026-06-24 14:24:23
·
일랭
IP 121.♡.167.33
14:24 2026-06-24 14:24:41 / 수정일: 2026-06-24 14:26:48
·
@Mr.Style님
메탈리카
IP 211.♡.207.191
14:29 2026-06-24 14:29:08
·
@일랭님
록우드
IP 106.♡.81.131
14:25 2026-06-24 14:25:20
·
뉴노멀이군요
푸르른소년
IP 218.♡.32.13
14:26 2026-06-24 14:26:00
·
참고로 앞으로는 300만원 넘는 월세 얘기/뉴스가 많이 나오고, 심지어 스텐다드화?가 될껍니다.

예를 들어 집주인이 부부공동명의로 되어 있는 아파트의 경우,

월세에 대해서 분리과세를 하려면 1인당 연간 2,000만원 이하로 셋팅해야 하며, 이 경우 월 160만원 정도로 산출됩니다.

즉, 집주인 부부 각자 월세를 160씩 받는 것으로 하면, 총 320만원으로 셋팅이 됩니다.

당분간은 월세는 320만원 기본값으로 책정해 놓고, 나머지 보증금을 점점 높혀가는 방향으로 흘러가겠지요.
오준환
IP 150.♡.222.179
14:38 2026-06-24 14:38:06
·
@푸르른소년님

아시네요.
이거 때문에 보통 보증금을 올려 받고 월세를 160만원 언더로 맞추죠.
지골
IP 211.♡.205.171
15:11 2026-06-24 15:11:16
·
@푸르른소년님 실전 전문가의 스멜이 느껴지는군요.... 160만원 가이드의 정확한 이해!
종로
IP 223.♡.45.203
14:26 2026-06-24 14:26:19
·
7억 전세금을 월세 300으로 바꾸면 전월세 전환율 5% 조금 넘는거고, 지금 금리 생각하면 당연하고, 적정한 수준인거 아닌가요? 월세가 전세에 비해 더 비싼게 아닌 것 같은데요. 요즘 자산시장 수익률 생각하면 저라도 전세 대신 월세로 살고 그 돈 투자하겠네요
일랭
IP 121.♡.167.33
14:28 2026-06-24 14:28:05
·
@종로님 주식같은 자산시장은 원금을 유지해주진 않죠
Edric
IP 112.♡.37.90
14:29 2026-06-24 14:29:30 / 수정일: 2026-06-24 14:29:39
·
@종로님
요즘 수익율이 평생 간다는 보장 있나요..?
최근이 이례적인 시황이지 이걸 믿고 집 대신 투자라니요 ..;;
말씀처럼 월세 살고 투자중이시라면 인정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IP 106.♡.67.145
14:28 2026-06-24 14:28:53
·
전세는 매매가의 하방을 지지해주는 역할을 했으나 또한 월세의 상방을 지지해주는 역할도 했죠.

3억짜리 전세 대출이자가 3%라 치면 월 75만원이고 이걸 월세로 돌리면 월 8~90만원 이상은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 돈이면 대출받아 전세를 살테니까...)

저 중간 지지대가 무너지면 월세도 시장이 결정하는 상황이 오는거죠.
(우리집 옆 단지 아파트 월세를 월 100에 놨는데 나갔으니 지하철 역에서 5분 더 가까운 우리집은 120에 내놔야겠다.)
삭제 되었습니다.
닉이름닉
IP 223.♡.78.52
14:31 2026-06-24 14:31:37 / 수정일: 2026-06-24 14:31:41
·
「@nekobus*sulsa21*님」
마나님께 그 이야기 했다가 등짝 맞았습니다 ㅎ
후우움
IP 211.♡.226.195
14:37 2026-06-24 14:37:15
·
노도강도 서울이니간요.
봉열
IP 211.♡.39.207
14:37 2026-06-24 14:37:29
·
전세는 금리 오르면 다시 생길거에요. 그것보다 전세자금대출을 빨리 없애야죠.
야채튀김
IP 211.♡.65.243
14:39 2026-06-24 14:39:18 / 수정일: 2026-06-24 14:39:30
·
누군가는 가야 한다고 했던 시장아닙니까? 구독 렌탈의 시대군요
korinh
IP 211.♡.197.79
14:40 2026-06-24 14:40:24
·
당정이 바라는게 저거 아니었나요?
일랭
IP 121.♡.167.33
14:42 2026-06-24 14:42:50
·
@korinh님 네 맞습니다. 현실이 차가워서 그렇죠
vsmadm
IP 106.♡.197.225
14:45 2026-06-24 14:45:19 / 수정일: 2026-06-24 14:45:55
·
@korinh님 당정만 그랬나요 ㅎ
당장에 이 게시판 뒤져봐도 전세는 없어져야할 제도라고 노래부르던 사람들 많았는데요
월세 걱정했던 사람들 투기꾼몰이 했고요
샌드샌드
IP 112.♡.118.39
14:47 2026-06-24 14:47:51
·
이걸 원했던거니까 원한대로 되가는거 같습니다만..
편식하지않겠다
IP 118.♡.2.77
14:51 2026-06-24 14:51:42
·
월세 300이 뉴노멀이 될까에 대해선 생각할 지점이 꽤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 정도의 근로소득으로 이 정도를 커버할 수 있는 수요가 얼마나 있을지와 금리 인상이나 부동산 외 자산 시장에서의 상승률이 전세금이라는 큰 돈을 갖고 있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것 같아서 이대로 전세 없어지고 월세로 전환될까요. 꼭 월세와 집값이 안정화가 되길 바래봅니다.
일랭
IP 121.♡.167.33
14:54 2026-06-24 14:54:10
·
@편식하지않겠다님 안정화는 어느 수준인가요?
tirpleA
IP 220.♡.244.210
14:55 2026-06-24 14:55:07 / 수정일: 2026-06-24 14:56:13
·
@편식하지않겠다님 모든 서울,수도권이 월세 300이상 되진 않을겁니다
월세 300 이상을 내고서라도 사는 입지와 그렇지 않은 입지가 서울,수도권 내에서도 나뉘고 그게 양극화죠 지금도 고액 월세가 나오는 지역은 편중되어있죠 -강남과 그주변, 경기남부 등요
아님 월세 300을 쉐어하면서 1/n해서라도 살던가요
POOHOLIC
IP 223.♡.90.144
14:55 2026-06-24 14:55:13 / 수정일: 2026-06-24 14:55:26
·
@편식하지않겠다님 비용vs시간이다보니 수요는 차고넘쳐요. 그리고 국평 아파트에 1세대가 임차인으로 있을 이유가 없죠. 방마다 2명씩(안방은 3명) 총 7명 집어넣고 1인당 70-100만원 받아도 들어올 사람 넘칠걸요.

선진국들의 주요 대도시들이 이렇게 돌아갑니다. 심지어 한국은 아직 개인이 임대줘서 급하면 가격 내리기라도 하지 기업형 임대는 냅두면 언젠간 오겠지 하고 둬요.
편식하지않겠다
IP 118.♡.3.137
15:47 2026-06-24 15:47:55
·
@일랭님 과열되지 않는 수준에서 소득과 과세 기반으로 어느정도 레벨이 나오지 않을까요. 균형 가격이 나오는데는 시간이 걸리는데 그 시간동안 과열이 안되는걸 안정화라고 봅니다. 가격은 가봐야 알 것 같아요.
일랭
IP 121.♡.167.33
16:18 2026-06-24 16:18:29
·
@편식하지않겠다님 지금도 과열은 아닙니다 단지 집값이 올라간거죠
소득수준이 올라갔으니 지금또한 안정화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드네요
ameba
IP 61.♡.210.178
14:54 2026-06-24 14:54:51
·
다주택자가 저렴하게 매물을 내놓을것이고 그 매물을 전월세 살던 세입자들이 저렴하게 매매해서 들어갈것이다 가 희망찬 설계였죠.
다만 다주택자가 저렴하게 내놓은 매물이라는게 대출이 막혀서 전월세 세입자들이 구매할수 있는 가격이 아니라는 점
전월세 사는 이유중 그동네에 굳이 집을 사서 장기간 거주할게 아니라 임시로 수년정도만 거주하려는 목적인 사람들이 많다는 점
이 고려가 안되니 이난리가 난거죠.

대출 규제직전에 마지막으로 눈딱감고 대출 풀로 질러서 집사길 잘했다 생각중입니다.
욘어
IP 14.♡.64.132
14:55 2026-06-24 14:55:02
·
기업형 임대가 더 늘어나겠죠 전세가 줄면요
korinh
IP 211.♡.197.79
14:56 2026-06-24 14:56:58
·
@욘어님
한국에선 어림도 없어요
님님
IP 118.♡.5.96
14:56 2026-06-24 14:56:55
·
궁금하긴 합니다. 중위소득을 상회하는 월세로 올려 두면 그걸 소화할 수 있는 사람들이 존재할까? 신도시 상가 마냥 임대만 잔뜩 붙은채 비워져있을것인지 꾸역꾸역 들어가 살 수 있을지. 그과정에서 국민들이 고통 받겠죠 ㅠ
tirpleA
IP 220.♡.244.210
14:58 2026-06-24 14:58:46
·
@님님님 그런데 지금도 x억,10억 이상을 저당잡혀서라도 서울 올라와서 살겠다고 모이는 형국아닌가요 ㅎㅎ
POOHOLIC
IP 223.♡.90.36
15:02 2026-06-24 15:02:59
·
@님님님 해외만 하더라도 1베드룸, 2베드룸에 8명이 바글바글 모여살고 그러는데요. 1가구 중위소득이 고액 월세 감당 가능할지 걱정할 이유가 없죠..
님님
IP 210.♡.60.19
15:06 2026-06-24 15:06:08
·
@tirpleA님
네, 지금까지는 그랬는데 전세가 없어지고 월세가 천정부지로 올라가면
그게 가능할까? 싶기도 해서요. 어떻게든 살아지겠죠 머.
님님
IP 210.♡.60.19
15:07 2026-06-24 15:07:25 / 수정일: 2026-06-24 15:07:51
·
@POOHOLIC님
8명이 바글바글 모여사는게 국내에서도 그게 가능할까 싶긴 합니다.
1가구 중위소득이 250조금 넘던데 8명이 나눠내면 잠만 자는 집으로는 충분하겠네요.
그런데 결혼은 불가능 하겠습니다.
POOHOLIC
IP 223.♡.90.36
15:09 2026-06-24 15:09:50
·
@님님님 보통 8명이 바글바글 사는데는 15평 남짓하거든요. 그런데 국평 아파트 기준이명 아주 널널하죠. 주거환경, 공간을 다각도로 놓고봐도 궁전이 따로 없을겁니다.
alkits
IP 218.♡.97.214
15:11 2026-06-24 15:11:44
·
@님님님 미국이나 유럽처럼 월급 절반 이상 월세에 털어 놓으면서 사는 게 뉴노멀이 되겠죠
비밀댓글입니다
IP 125.♡.76.66
15:13 2026-06-24 15:13:42
·
@님님님 2000년대 이전에 대학생활 하던 분들은 '하숙'이라는걸 경험해 보셨죠.
하숙은 인근 대학생만 사는게 아니라 젊은 직장인 형 누나들도 살았습니다.
그리고 교차로 벼룩시장 초창기에 이런 광고 다 기억하실겁니다. '잠만 주무실 분'
생각해보면 얼마 오래되지도 않은 모습입니다.
님님
IP 210.♡.60.19
15:18 2026-06-24 15:18:38 / 수정일: 2026-06-24 15:21:32
·
@비밀댓글입니다님
그런데 뉴 노멀이라고 하는 월세300의 경우 대학생, 젊은 직장인 들에게만 해당 되는게 아니라
전 세대에서 감당 해야 하는 거라는 게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젊을 때 잠시 거쳐가는 곳이라고 하면 하숙, 고시원, 등등은 문제가 안되는데 30, 40대 부터 가정을 이루는 나이 까지 그런 쪽방은 힘들지 않을까? 걱정 됩니다.
님님
IP 210.♡.60.19
15:19 2026-06-24 15:19:34
·
@POOHOLIC님
사회 초년생 때는 잠시 지나가는 곳이다 라고 생각하면 버틸 수 있을것 같은데..
가정을 이루기 시작하는 나이가 되면 무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님님
IP 210.♡.60.19
15:20 2026-06-24 15:20:51
·
@alkits님
제일 무서운건 대만 같은 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계 저출산 1위인 우리나라를 이겨 먹은 대만이 이미 그렇게 살고 있는것 같습니다.
방을 나눠 닭장 같은 곳에서 살고 있는걸 봤습니다.
POOHOLIC
IP 223.♡.91.175
15:32 2026-06-24 15:32:36
·
@님님님 가정을 이루고 서울에 집 살 돈 없으면 서울로 한두시간 심하면 세시간 통근거리 나오는 지역으로 가서 사는거죠. 워낙 급속성장하다보니 이걸 못 받아들이는 분들이 많긴 합니다. 극단적인 폭등론 유튜버도 문제지만 폭락론 유튜브에 매몰돼서 그들이 보여주는 단편적인 정보만 믿고 박근혜 정부 시절, 버블세븐 이전 시절로 가격이 내려가야한다는 주화입마에 빠지는 분들이 안타까운거고요.
컴구조
IP 118.♡.206.94
15:41 2026-06-24 15:41:16 / 수정일: 2026-06-24 15:43:00
·
@님님님
이미 한국에온 외노자들 서울 빌라에서 그렇게 살고 있습니다. -_-;;
심지어 방 하나에 다층 침대를 놓고.. 거기에서 옛날 아이돌들 살듯이 살고 있죠. ㅇㅇ 그냥 잠만 자는 거죠.
님님
IP 210.♡.60.19
15:52 2026-06-24 15:52:38
·
@컴구조님
사회 초년생 때는 잠시 지나가는 곳이다 라고 생각하면 버틸 수 있을것 같은데..
가정을 이루기 시작하는 나이가 되면 무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님님
IP 210.♡.60.19
16:00 2026-06-24 16:00:52
·
@POOHOLIC님
말씀 하신 대로 그걸 못 받아 들이니 결혼/출산을 못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15평남짓한데 꾸겨 사는건 젊은 사람들이나 그것도 '잠시' 버티며 지나가는 곳이죠.
댓글에 외노자들이 그렇게 살고 있다고 '컴구조' 님이 남겨주셨네요. ㅎㅎ

부동산 폭락/폭등은 사실 로또 같은거죠. 누군가 원하지만 이뤄지지 않을 겁니다.
서울이 대대적인 폭격을 맞기전에는 말이죠.

최근 '참교육' 이란 드라마를 재밌게 봤는데 제 결론은 이렇습니다.
이런 사이다를 누구나 원하지만 현실은 언제나 고구마다.
현실에 해피엔딩이 없는것처럼 말이죠.
부동산도 비슷하지 않겠습니까?
모바일모비딕
IP 118.♡.80.155
15:03 2026-06-24 15:03:57
·
부동산값이 오르지 않는 시장을 만드는게 목표라면 그 시장은 당연히 전세는 사라집니다. 기대수익때무에 갭투자나 전세 놓는거지 오르지 않을 부동산이라 전세가 없는게 맞습니다. 계속 올리고 전세살린껀지 부동산 가격을 잡고 전세를 없앨건지 둘중에 하나입니다.
바닉
IP 211.♡.180.4
15:09 2026-06-24 15:09:02
·
근데 집주인이 월세로 돌리면서

전세보증금 줄돈은 있을까요;;;
alkits
IP 218.♡.97.214
15:12 2026-06-24 15:12:42 / 수정일: 2026-06-24 15:15:44
·
@바닉님 갱신된 거래들 보면 전세 금액은 그대 두고 추가로 월세 수십만원씩 더 받는 반전세로 돌리네요
POOHOLIC
IP 223.♡.90.36
15:13 2026-06-24 15:13:11
·
@바닉님 6.27 이전에 임차 맞춰진 상태라면 전세반환대출 한도가 여유로우니 내쫓고 월세로 대출 원리금 갚으면 되는거죠. 은행주나 사야겠네요.
날라차기
IP 211.♡.200.156
16:01 2026-06-24 16:01:20 / 수정일: 2026-06-24 16:03:14
·
진짜 쓰레기 같은 기사

전세가 9억 5천이라는데
그걸 월세로 보증금 1억이면 한 월세가 300되겠구만
이딴걸 기사라고

전세 9억짜리 집을 누가 보증금 1억을 걸고 들어간다고 이러는지 의도가 너무 빤히보이는 기사인데요
니나모
IP 118.♡.15.244
17:38 2026-06-24 17:38:22
·
@날라차기님
저도 이걸 누가 살아?했는데 당장 저희 동네에도 이런 거래들이 생각보다 꽤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