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전철에서 바닥을 기면서 동냥구걸하는 사람 20

2026-06-24 14:06:51 수정일 : 2026-06-24 14:20:04 223.♡.112.223
오목교타잔

제가 인천행 전철로 갈아타야해서 내렸는데, 제옆을 깡충깡충   뛰어가는 남자(청년)이 있었어요.

(열차 끝칸으로..)

라면박스들고..기분 좋은듯..

약간 정신지체가 있구나 싶었습니다.


전철에타고   앉아서가고 있는데  아까 그 청년이  바닥을 기면서 오네요...ㅡ.ㅡ



이거 앵벌이 일텐데...

어떤게 사회적으로 좋을지 모르겠네요..


(저거는 정신지체가 있는 청년을  저거하도록  교육을  시킨건데...음...)




1000086003.jpg

오목교타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지나가던이
IP 220.♡.218.179
14:07 2026-06-24 14:07:41
·
정말 오랫만에 보네요..;;
사연객
IP 59.♡.15.31
14:09 2026-06-24 14:09:34 / 수정일: 2026-06-24 14:09:45
·
예전에 사회안전망이 부실하던 시절에야 약자를 돕는다는 의미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냥 동정심 비즈니스라고 봅니다 -_-^
중간보스
IP 203.♡.44.185
14:09 2026-06-24 14:09:48
·
존심 내려놓고 바닥을 기는 퍼포먼스로 돈을 벌 수 있다면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것이 아닌 이상
그 역시 합법적인 돈벌이 수단이겠죠.
clieeennf
IP 118.♡.95.184
14:10 2026-06-24 14:10:02 / 수정일: 2026-06-24 14:10:40
·
다른걸 떠나서 사람 많은 지하철에서 바닥에 누어 기어다니는건 너무 위험합니다.

앞으로 막았으면 좋겠네요
누가기침소리
IP 106.♡.192.77
14:11 2026-06-24 14:11:11 / 수정일: 2026-06-24 14:12:14
·
생각해보니 30년전만해도 시장에가면 저런 분들 많았죠..
다리 한쪽이 없거나 하신분들..
중간보스
IP 203.♡.44.185
14:12 2026-06-24 14:12:32
·
@누가기침소리님 지금은 돈을 주지 않지만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저런 거지들에게 준 돈을 다 합하면 3만원은 확실히 넘는것 같습니다 ㅎㅎ;;
개가타고있어용
IP 117.♡.17.164
14:18 2026-06-24 14:18:23
·
@누가기침소리님
어릴 적 두 다리가 없고 하반신에 고무바지 같은 걸 착용한 아저씨가 시장에서 바퀴 달린 좌판을 끌고 음악을 틀고 다니면서 고무장갑, 수세미, 솔 등등 자잘한 생활용품을 팔던게 기억나네요.
누가기침소리
IP 106.♡.198.59
15:30 2026-06-24 15:30:55
·
@개가타고있어용님
자갈치시장에 많았던 기억이 나네요ㅜ
미르Kei
IP 58.♡.194.106
14:11 2026-06-24 14:11:59
·
저는 뭐 흔히 볼 수 있는 풍경도 아니라서 보이면 주머니에 현금 있나 뒤져보긴 합니다.

길바닥에서 구걸하러 나가는것도 정말 마지막보루다 싶어서요.

뭐 그게 좋고 적성에 맞아서 하는 사람이 어딨겠어요.

'생각보다 돈이 되네?' 라고 행복해진다면 그걸로 충분하다 싶습니다.
MO42
IP 211.♡.194.62
14:12 2026-06-24 14:12:39
·
지하털 콜센터 번호있지않나요? 그기다 문자 넣음 조치를 할겁니다.
이자뿌스
IP 112.♡.72.194
14:20 2026-06-24 14:20:32
·
예전에는 진짜 두 다리가 없는 사람이 저러던데 저 사람은 두 다리가 멀쩡해보이네요
저렇게 돈 좀 벌고 시간되면 벌떡 일어나서 퇴근하겠어요.
러브앤팝
IP 175.♡.234.34
14:20 2026-06-24 14:20:42 / 수정일: 2026-06-24 14:21:45
·
어떤 범죄 요소가 있지 않는 한 뭐라고 지적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저 사잔 한 장만 보고요
그저 저기에 천 원 한 장 동정할 용기가 안나는 저같은 사람은 자책감만 드는데요
욘어
IP 14.♡.64.132
14:21 2026-06-24 14:21:41
·
예전에 앵벌이조직이 있어서 시켰다고 하죠 고무로된 바지입히고요 일 끝나면 벗고서 걸어갔다는 말도 있었구요
지나가던이
IP 220.♡.218.179
14:24 2026-06-24 14:24:27
·
@욘어님 봉사가 눈을뜨고 앉은뱅이가 일어나는 종점의 기적..이라는 밈이 있었죠.
7QVT6
IP 121.♡.178.230
14:29 2026-06-24 14:29:45
·
@욘어님 예전에 동서울 터미널 앞에서 고무바지 입고 구걸 하시던분이 나중에 아파트 현관으로 너무 당당하게 걸어들어가는걸 보고 나서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ㄷㄷㄷ
욘어
IP 14.♡.64.132
14:42 2026-06-24 14:42:40
·
@7QVT6님 실제로 본 분이 계시는 군요 도시전설 같은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7QVT6
IP 121.♡.178.230
15:02 2026-06-24 15:02:27
·
@욘어님 2002년인가 2003년 즈음 제가 다니던 고등학교가 강변역 근처에 있어서 테크노마트랑 동서울터미널을 자주 놀러 다녔는데......그때 받은 충격을 아직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ㅎㅎ
kimsan
IP 124.♡.10.39
14:25 2026-06-24 14:25:50
·
저도 한 20몇년전에 종착역에서 묶은 타이어벨트를 풀로 홀로 일어서는 청년을 본 적이 있는데 마주친 눈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그 청년보다 더 당황했던적이 있었네요.
오준환
IP 150.♡.222.179
14:28 2026-06-24 14:28:44
·
현직 일본 주재원인데,
옛날 일본 사람들이랑 이야기하면 꼭 이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한국 전철엔 구걸하는 사람이 있더라....


지금은 없어졌다..라고 답했는데 아직 있군요...ㅠㅠ
judosan
IP 220.♡.148.1
14:40 2026-06-24 14:40:45
·
1호선 라인에 노인분들이 불쌍해보여서 돈을 주지요
기관사분들은 신고들어와서 내리라고하고
특히 1, 3호선에서 저런분들 자주봅니다.
어떤분은 돈 줄때까지 협박하듯이 앉은분들 바로 앞에
멀뚱히 서있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