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기계적으로 빈댓글 다시는 분들이어도 41

7
2026-06-24 14:01:15 수정일 : 2026-06-24 14:25:40 121.♡.167.33
일랭

신기하게 자기쪽 옹호하는듯한 어그로 글에는 빈댓글을 안다네요

역시 같은 편이라 그럴까 싶네요

일랭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삭제 되었습니다.
일랭
IP 121.♡.167.33
14:03 2026-06-24 14:03:15
·
ㅎㅎㅎㅎ다들 소소한 일거리신가봅니다
뒹굴거려
IP 222.♡.81.66
14:03 2026-06-24 14:03:07
·
맞아요. 대놓고 어그로끄는 계정들이 몇몇 있는데..
빈댓글은 커녕 가끔 듣기좋은(?) 말 한다고 그 계정에 공감도 해주고 그러더라구요.
일랭
IP 121.♡.167.33
14:03 2026-06-24 14:03:44
·
@뒹굴거려님 신기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이러니 빈댓글이 정상일이가 있나 싶네요
비회원2
IP 118.♡.65.81
14:05 2026-06-24 14:05:41
·
수 많은 메모DB구축을 통한 기계적 반응 아닐까요?
(메모된 아이디에만 빈댓글을)
일랭
IP 121.♡.167.33
14:07 2026-06-24 14:07:44
·
@비회원2님 그분들이 그런 구축을 했을까싶네요 ㅎㅎㅎㅎ
회천의 결단
IP 118.♡.254.71
14:05 2026-06-24 14:05:49
·
그냥 다구리 치는거죠 뭐
일랭
IP 121.♡.167.33
14:07 2026-06-24 14:07:26
·
@회천의 결단님 네 그렇게보입니다
해질무렵
IP 122.♡.153.5
14:06 2026-06-24 14:06:22
·
일랭
IP 121.♡.167.33
14:07 2026-06-24 14:07:09
·
@해질무렵님
hash
IP 106.♡.201.193
14:08 2026-06-24 14:08:14 / 수정일: 2026-06-24 14:08:29
·
그 말대로면... 빈댓글을 기계적으로 다는 게 아니라는 반증이잖아요.
일랭
IP 121.♡.167.33
14:08 2026-06-24 14:08:58 / 수정일: 2026-06-24 14:09:42
·
@hash님 그러게말입니다. 무슨 지령받고 움직이나 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0565?c=true#151771873CLIEN
역시 예전에 말씀드렸던대로 움직이는것 같네요
hash
IP 106.♡.201.193
14:10 2026-06-24 14:10:43 / 수정일: 2026-06-24 14:12:05
·
@일랭님 누가 몰아가고 싶었던 것처럼 무지성은 아니란 얘기죠. 각자의 주체적 판단으로 하는 활동을 지령이니 무지성이니 비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랭
IP 121.♡.167.33
14:11 2026-06-24 14:11:12 / 수정일: 2026-06-24 14:11:26
·
@hash님 그러게요 그냥 무지성보다는 그냥 지령받고 움직이는것 같네요
아 그게 무지성이 맞네요 그냥 시키면 다는거니까요
hash
IP 106.♡.201.193
14:13 2026-06-24 14:13:15
·
@일랭님 스스로의 활동을 돌이켜보는 것보다 빈댓글 기분 나쁘다고 빈정거리는 편이 쉽기야 하겠죠.
일랭
IP 121.♡.167.33
14:13 2026-06-24 14:13:54
·
@hash님 어휴 기분나쁘지 않죠
그냥 무지성으로 빈댓글다니까 그렇죠
Lithium
IP 116.♡.60.161
14:14 2026-06-24 14:14:59
·
hash님// 뼈를 때리시네요.ㅎㅎ
hash
IP 106.♡.201.193
14:18 2026-06-24 14:18:20 / 수정일: 2026-06-24 14:19:01
·
@일랭님 커뮤니티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기여가 빈정거리는 것일 바에, 빈댓글로 비토하는 게 차라리 절제하는 지성이 느껴집니다.
일랭
IP 121.♡.167.33
14:19 2026-06-24 14:19:03 / 수정일: 2026-06-24 14:19:14
·
@hash님 뭐 느낀바가 다르지만 빈댓글이 어떤 세력에 의해 움직이는듯 하니 이게 지성이 맞나 싶습니다
TLDR
IP 203.♡.212.29
14:09 2026-06-24 14:09:10
·
빈댓글 말고도 가입일 가지고도 그럽니다.
일랭
IP 121.♡.167.33
14:09 2026-06-24 14:09:51
·
@TLDR님 가입일이 무슨 벼슬인가 싶네요
TLDR
IP 203.♡.212.29
14:11 2026-06-24 14:11:52
·
@일랭님 엣헴엣헴 (?). 그나저나 습관적으로 보게 되긴 하더라구요. 단순 최근 가입보다는 가입기간 대비 로그인 횟수 정도?
일랭
IP 121.♡.167.33
14:12 2026-06-24 14:12:30
·
@TLDR님 저야 뭐 열심히 로그인했던것 같네요;;
Lithium
IP 116.♡.60.161
14:15 2026-06-24 14:15:19
·
일랭
IP 121.♡.167.33
14:15 2026-06-24 14:15:42
·
@Lithium님
닉이름닉
IP 223.♡.78.52
14:16 2026-06-24 14:16:47
·
빈댓글 받은지 7년차인가봅니다
정x에 학을 떼서 플로피디스크이야기나 적어도
빈댓글이나 세탁기짤 달리곤 합니다
7년동안 돌아가는 세탁기면 빨래 다 망가졌겠어요 ㅎㅎ
일랭
IP 121.♡.167.33
14:17 2026-06-24 14:17:44
·
@닉이름닉님 빈댓글 시작도 그정도면야 변질이 안될수가 없긴하죠
Lithium
IP 116.♡.60.161
14:19 2026-06-24 14:19:27
·
닉이름닉님//
sang
IP 203.♡.149.209
14:17 2026-06-24 14:17:28
·
깔끔하게..빤딱이에.. A B C를 넣는건 어떨까요...
일랭
IP 121.♡.167.33
14:18 2026-06-24 14:18:33
·
@sang님 그 A, B, C 이런걸 아직도 이해못했습니다 ㅎㅎ 계속 은어처럼 쓰던데 말이죠
sang
IP 203.♡.149.209
14:19 2026-06-24 14:19:28
·
그냥.. 본인이 A면 A.. B면 B 다는거죠...
누구나 알기쉽자나요;;;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14:17 2026-06-24 14:17:38 / 수정일: 2026-06-24 14:19:45
·
코어지지층 이라는 말만써도 나문지네
나코지네 비꼬는 분들도 많아요

코어 지지자로서 대통령을 응원하고 지지하겠다는 글에 나코지냐 하는 비아냥을 보고 있자니 기가 찹니다.
일랭
IP 121.♡.167.33
14:18 2026-06-24 14:18:16
·
@미노와듕익님 ㅎㅎㅎ그분이야말로 갈라치기 하고 싶어 난리죠
Lithium
IP 116.♡.60.161
14:19 2026-06-24 14:19:13
·
미노와듕익님//
Okebari
IP 210.♡.65.233
14:18 2026-06-24 14:18:31
·
일랭
IP 121.♡.167.33
14:19 2026-06-24 14:19:18
·
@Okebari님
Mr.Style
IP 220.♡.116.103
14:24 2026-06-24 14:24:08
·
일랭
IP 121.♡.167.33
14:26 2026-06-24 14:26:32
·
@Mr.Style님
메탈리카
IP 211.♡.207.191
14:28 2026-06-24 14:28:21
·
@일랭님
일랭
IP 121.♡.167.33
14:29 2026-06-24 14:29:19
·
@메탈리카님
메탈리카
IP 211.♡.207.191
14:32 2026-06-24 14:32:14
·
@일랭님 빈댓글에 긁히셨나봐요 ㅎㅎㅎ
일랭
IP 211.♡.181.59
14:33 2026-06-24 14:33:41
·
@메탈리카님 그런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