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집값 상승, 월세 상승은 전세계적인 현상이라 막을 수 없어요 66

1
2026-06-24 13:42:32 수정일 : 2026-06-24 13:44:35 118.♡.91.208
applemacos

이른바 뉴노멀로서 접근해야지, 과거 가격으로 돌아간다? 말이 안 되죠.


부동산으로 정부 여당을 공격하는 건 질 낮은 선동에 불과합니다.


다른나라 월세, 집값 봐보세요. 한국은 아직도 싼 편입니다.


부동산으로 정부 비판하는 건 문재인 정부 때 내란당이 재미봤으면 그만할 때 되지 않았나요?


또 내란당에 정권 내주려고 공격하는 겁니까?

applemaco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6]
TLDR
IP 203.♡.212.29
13:43 2026-06-24 13:43:17
·
1600원 뉴노멀은 언제오나요?
applemacos
IP 118.♡.91.208
13:44 2026-06-24 13:44:08
·
@TLDR님 아직 1500원대인데요?
TLDR
IP 203.♡.212.29
13:46 2026-06-24 13:46:34
·
@applemacos님 1600원 되도 뉴노멀 하실거잖아요.
applemacos
IP 118.♡.91.208
13:48 2026-06-24 13:48:07
·
@TLDR님 그때 상황을 보아야죠.
TLDR
IP 203.♡.212.29
13:49 2026-06-24 13:49:25
·
@applemacos님 기대하겠습니다!
applemacos
IP 118.♡.91.208
13:50 2026-06-24 13:50:20
·
@TLDR님 자꾸 제 글 따라다니시면서 비꼬시는데 환율은 뉴노멀 진짜 맞아요.. 서학개미들이 미국장에 과투자하면서 달러가 부족해여
TLDR
IP 203.♡.212.29
13:50 2026-06-24 13:50:51
·
@applemacos님 비꼬다뇨. 뉴노멀을 잘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TLDR
IP 203.♡.212.29
14:08 2026-06-24 14:08:06
·
@applemacos님 그러고보니.. '아직' 이면 '곧'이란 말씀으로 이해하겠습니다 ㄷㄷ 뉴뉴노멀 커밍순...
일랭
IP 211.♡.181.89
13:44 2026-06-24 13:44:16
·
다른나라 어디보면 될까요?
소득수준, 규제 모두 동일한 상황이겠죠?
applemacos
IP 118.♡.91.208
13:44 2026-06-24 13:44:49
·
@일랭님 런던, 뉴욕 등등 보면 우리나라는 아직 싼 편입니다
일랭
IP 211.♡.181.89
13:45 2026-06-24 13:45:19
·
@applemacos님 런던 뉴욕과 어떻게 비교하면 될까요? 어디를 기준으로 보면 되죠?
applemacos
IP 118.♡.91.208
13:45 2026-06-24 13:45:58
·
@일랭님 서울이요.
씽씽쪼쪼
IP 110.♡.15.71
13:46 2026-06-24 13:46:07
·
@applemacos님 그럼 우리도 거기에 맞춰서 열심히 더 올려야겠네요?
일랭
IP 211.♡.181.89
13:46 2026-06-24 13:46:23 / 수정일: 2026-06-24 13:46:38
·
@applemacos님 네 서울 어디와 비교하면 되나요? 서울시와 런던 뉴욕을 비교하면 되나요??
소득 수준도 모두 같은 상황인거죠?
applemacos
IP 118.♡.91.208
13:46 2026-06-24 13:46:28
·
@씽씽쪼쪼님 아직 우리나라 월세, 집값은 싸니까요.
applemacos
IP 118.♡.91.208
13:47 2026-06-24 13:47:37
·
@일랭님 네
씽씽쪼쪼
IP 110.♡.15.71
13:47 2026-06-24 13:47:49
·
@applemacos님 런던 뉴욕이 비싸고 그 가격이 정상이니 우리도 열심히 올려야된다는 말씀이시죠? 아직 우리는 소득에 비해 싸니까요?
applemacos
IP 118.♡.91.208
13:48 2026-06-24 13:48:39
·
@씽씽쪼쪼님 올라도 뉴노멀로서 접근해야 한다는 말이에여
일랭
IP 211.♡.181.89
13:49 2026-06-24 13:49:45
·
@applemacos님

https://www.koreatimes.co.kr/economy/others/20250628/seoul-ranks-4th-in-global-apartment-prices-but-just-34th-in-quality-of-life

According to Deutsche Bank Research Institute’s “Mapping the World’s Prices,” released on Monday, local time, the average price of an apartment in central Seoul is $22,875 per square meter (about 31.1 million won), making it the fourth most expensive among 69 cities. Hong Kong topped the list with $25,946, followed by Singapore and Zurich. London came in sixth with $20,953, and New York seventh with $18,532.

여기보면 뉴욕과 런던보다 서울이 비싸게 조사됬다 는데 어느 자료보고 말씀하시는거에요??
0x
IP 118.♡.255.80
13:50 2026-06-24 13:50:10
·
@일랭님 좀 찾아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applemacos
IP 118.♡.91.208
13:50 2026-06-24 13:50:45
·
@일랭님 좀 더 찾아보세요
일랭
IP 211.♡.181.89
13:50 2026-06-24 13:50:53 / 수정일: 2026-06-24 13:51:59
·
@0x님 어떤걸 찾아볼까요? 뉴노멀이요??
아니면 저 자료에 대한 반대자료면 아시는걸 제시할수 있지않나요?
일랭
IP 211.♡.181.89
13:51 2026-06-24 13:51:07 / 수정일: 2026-06-24 13:51:20
·
@applemacos님 어떤걸 찾아볼까요??
본인이 보신 자료는 없나요?
씽씽쪼쪼
IP 110.♡.15.71
13:51 2026-06-24 13:51:17
·
@applemacos님 세상 모든일이 뉴노멀이라는 마법의 단어로 해결되네요. 마약 왜 근절하죠? 다른 대도시에 비하면 현저히 마약비율 낮은데 다른 대도시들이 마약범죄율이 높으면 그게 뉴노멀 아닌가요?
applemacos
IP 118.♡.91.208
13:51 2026-06-24 13:51:59
·
@일랭님 gpt에 물어보면 뉴욕이 더 비싸다는데요
일랭
IP 211.♡.181.89
13:52 2026-06-24 13:52:26 / 수정일: 2026-06-24 13:52:49
·
@applemacos님 GPT가 답이에요?
씽씽쪼쪼
IP 110.♡.15.71
13:53 2026-06-24 13:53:03
·
@일랭님 GPT가 뉴노멀인가봐요
일랭
IP 211.♡.181.89
13:53 2026-06-24 13:53:09
·
@applemacos님
ㅇ이거도 답이겠네요?
일랭
IP 211.♡.181.89
13:53 2026-06-24 13:53:22
·
@씽씽쪼쪼님 역시 뉴노멀이네요
일랭
IP 211.♡.181.89
13:53 2026-06-24 13:53:58
·
@applemacos님 이제 보신 자료좀 알려주시겠어요?
일랭
IP 211.♡.181.89
13:54 2026-06-24 13:54:13
·
@0x님 어떤걸 찾아봐야할지 말씀해주시기 어려운가요?
일랭
IP 121.♡.167.33
13:59 2026-06-24 13:59:41
·
@applemacos님 저 혹시 보신 자료는 아직일까요?
alkits
IP 218.♡.97.214
13:44 2026-06-24 13:44:32 / 수정일: 2026-06-24 13:44:42
·
ㅎ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컴구조
IP 118.♡.206.94
13:47 2026-06-24 13:47:02 / 수정일: 2026-06-24 13:57:34
·
아니.. 지금까지.. 상태 안좋아도.. 그나마 돌아가던 시장을.. 이렇게 꼬아놓은게.. 이번 정부의 최대 실책입니다.

주식시장 활성화 시켰고.. 자금을 그쪽으로 돌려준 것 까지는 정말 잘했지만..

뜬금 없는 부동산 규제와 악마화가 더 시장을 왜곡시킨 겁니다.

차라리 그냥 두었어도.. 이 정도는 아니었어요. -_-;; 시장 원리에 따라 움직이고 공급 확대로만 가도.. 되는 시장이었습니다.
처음 공약도 그랬구요.
중간보스
IP 203.♡.44.185
14:00 2026-06-24 14:00:54 / 수정일: 2026-06-24 14:01:38
·
@컴구조님 십분 공감 합니다.
딴건 모르겠는데 부동산 관련해서는 왜 공약을 뒤집으면서까지 안좋은쪽으로 바뀌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안타까울 뿐입니다.

- 성남시장시절부터 이재명 편인 사람 -
한강라면조아
IP 121.♡.79.14
13:47 2026-06-24 13:47:06
·
이재명정권이 잡을거라면서요...ㅠㅠ
applemacos
IP 118.♡.91.208
13:47 2026-06-24 13:47:49
·
@한강라면조아님 언제요?
콩심었어
IP 118.♡.15.97
13:47 2026-06-24 13:47:09 / 수정일: 2026-06-24 13:48:15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7438CLIEN

뉴 노멀이라면서, 2주 전에는 무슨 ‘강력한 정책을 기대한다’는 말씀을 하셨나요?
applemacos
IP 118.♡.91.208
13:48 2026-06-24 13:48:22
·
@콩심었어님 정책은 정책이고 현실을 봐야죠.
콩심었어
IP 118.♡.15.97
13:49 2026-06-24 13:49:55 / 수정일: 2026-06-24 13:52:48
·
@applemacos님
현실을 받아 들이던가(더 이상 잡을 방법이 없는 뉴 노멀), 아니면 현실을 부정을 하던가(강력한 정책이면 잡을 수 있다), 둘 중에 하나만 하세요.
TLDR
IP 203.♡.212.29
13:50 2026-06-24 13:50:09
·
@콩심었어님 쉿.. 뉴노멀좌 말씀을 새겨 들으십쇼!
니나모
IP 118.♡.15.244
13:48 2026-06-24 13:48:53
·
그게 뉴노멀이 맞다면 대출규제나 토허제 다 원복시키고 추가 부동산 대책은 더 이상 안나왔으면 합니다.
흡혈귀왕
IP 118.♡.27.20
13:49 2026-06-24 13:49:29
·
글쓴이 검색은 과학입니다.
TLDR
IP 203.♡.212.29
13:50 2026-06-24 13:50:28
·
@흡혈귀왕님 뉴노멀좌이십니다!
POOHOLIC
IP 223.♡.90.127
13:51 2026-06-24 13:51:23
·
그러면 왜 집값 오른다는 이유로 이미 두번이나 실패한 규제를 들이미나요? 그냥 뉴노멀입니다! 저희도 선진국의 글로벌도시입니다! 하면 되는데요.
흡혈귀왕
IP 118.♡.27.20
13:52 2026-06-24 13:52:22
·
@POOHOLIC님 미국도 의료민영화 했으니 우리 민영화하자 수준인거죠 ㅡㅡㅋ
applemacos
IP 118.♡.91.208
13:52 2026-06-24 13:52:31
·
@POOHOLIC님 정책은 잘 작용하고 있는데요? 정책 없으면 더 오를 것을 안정화시켰는데요. 실제로 정책 이후에 상승률 추이 내려갔는데요
POOHOLIC
IP 223.♡.90.25
14:02 2026-06-24 14:02:51 / 수정일: 2026-06-24 14:03:43
·
@applemacos님 초고가 시장은 이제 바겐세일(해봐야 70억이 65억 정도로 조정) 끝나고 다시 반등 추세 잡히고 15억 이하로 갈 수 있는 지역이 작년과 지금 천지차이고 이른바 하락론자들이 주장하던 실제 가치라던 전세도 오름세인데요? 원래라면 아무리 학군지라도 구축은 구축이라 전세가가 요동을 안 치는데 기본 인테리어, 금융조건이 괴악한 물건 전세가 작년대비 3억은 올랐어요.

이게 정책으로 잡혔다고요? 저랑 다른 세계선, 뉴노멀월드에 거주중이신가요?
라드카
IP 118.♡.12.200
13:52 2026-06-24 13:52:30
·
스탠스가 바뀌었네요? ㅋㅋㅋ
지나가던이
IP 220.♡.218.179
13:53 2026-06-24 13:53:27
·
그럴꺼면 집값 잡겠다고 SNS 등에서 야부리를 털지나 말지.. 하는 생각만 드네요
비회원2
IP 118.♡.65.16
13:54 2026-06-24 13:54:12
·
이 분은 정권을 옹호하는건지 조롱하는건지 의도를 모르겠어요.
지나가던이
IP 220.♡.218.179
13:59 2026-06-24 13:59:29
·
@비회원2님 뭐 뻔할뻔자죠... 보유세 무새들도 비슷한 양반들로 봅니다.
TLDR
IP 203.♡.212.29
14:07 2026-06-24 14:07:06
·
@비회원2님 정권하고는 무관한 순수한 뉴노멀 논리입니다!
비회원2
IP 118.♡.65.117
14:12 2026-06-24 14:12:02
·
@TLDR님대체로 '정상화' 시도를 했는데 현상이 의도대로 개선되지 않으면 '뉴노멀' 로 부르는것 같더군요.
로저홀릭
IP 210.♡.210.130
13:56 2026-06-24 13:56:02
·
이런 논리로 타 커뮤니티에 도배하면 지지율 쑥쑥 떨어지겠네요.
내란당에 정권 내주는데 일익을 담당하실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IP 124.♡.8.80
13:58 2026-06-24 13:58:18
·
다른 나라비해서 월세가 저렴하다니 월세가 더 올라도 문제없다는 이야긴가? 그럼 전세제도를 유지하는게 서민주거 안정에 더 나은거 아닌가?? 이 분글은 정말 위의 댓글처럼 정부 조롱하는건지 옹호하는건지 헷갈리네. 나의 문해력이 부족한 건가 모르겠다.
90까지갑시다
IP 211.♡.227.110
14:00 2026-06-24 14:00:12
·
이 분은 논리가 일관되지 않은 걸로 유명합니다. 신념이라면 존중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흠…
TLDR
IP 203.♡.212.29
14:07 2026-06-24 14:07:26
·
@90까지갑시다님 일관되게 뉴노멀이신데요?
Haaland9
IP 118.♡.7.187
14:01 2026-06-24 14:01:15
·
정말 캡쳐용 글 같네요
다용이
IP 118.♡.65.203
14:03 2026-06-24 14:03:22
·
가격만 높고 경쟁력은 떨어진 지역들은 낙후되어가는게 순리입니다. 신도심에 밀린 구도심들이 역사적으로 그런 모습을 보여왔죠
구도심주제에 가격이 정체되지 않고 공실률이 늘어가는 와중에도 임대료가 오르기만 하는 특이점이 오는 지역들이 바로 부동산 버블지점이라고 봅니다.
Canislupus
IP 172.♡.198.36
14:08 2026-06-24 14:08:50
·
윤두창 때 오르는 건 죄악이고 뭔 민주당 정권에서 오르는 건 뉴노말입니까?
그러니까 젊은 세대들한테 이중잣대, 위선이라고 욕 먹는 겁니다
1400원 나쁜 계엄 환율에서 1500원 착한 뉴노말 환율 된 것 마냥 이젠 집값도 당연하다 이러네요ㅋㅋ
조지아
IP 182.♡.98.120
14:12 2026-06-24 14:12:46
·
쭉 올라는 가겠지만 어디까지 올라갈지는 정말 궁금합니다. ㅎㅎ
압구정 34평 아파트가 300억 되는 날은 정말 올수도 있겠다 싶은데, 얼추 비례해서 그럼 노원도 100억 찍고 의정부도 50억 찍는다는건 잘 상상은 안됩니다. ㅎㅎ
Marlin.Siraegi.Namul
IP 117.♡.17.236
14:17 2026-06-24 14:17:04
·
믿고 기다리면 이번 정부가 집값 정상화된다고 주장하시는 거 아니었나요?
포지션이 바뀌신건지 제 기억에 혼동이 온건지 모르겠네요.
Dozen
IP 222.♡.94.232
14:41 2026-06-24 14:41:59
·
@Marlin.Siraegi.Namul님 캡쳐용 글만 쓰시는 분이니깐요
Dozen
IP 222.♡.94.232
14:41 2026-06-24 14:41:43
·
staier
IP 121.♡.156.113
14:44 2026-06-24 14:44:54 / 수정일: 2026-06-24 14:45:22
·
실제로 전세 살다가 어쩔수 없이 반전세로 밀려나게 되면 절대 이런 말 못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