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단독] 정부, 7월15일 국민 초청 부동산 대토론회 연다 58

15
2026-06-24 13:12:31 49.♡.67.46
_딘_

[단독] 정부, 7월15일 국민 초청 부동산 대토론회 연다 | 헤럴드경제

부동산 종합대책·세제개편안 전후 민심청취

서울에서 ‘부동산 국민 대토론회’ 개최 준비

재경부·국토부·금융위 수장 모두 참석 예정

국민 100명, 학계·전문가 등 한 자리에


정부가 다음달 서울에서 국민들과 부동산 시장 전반을 논의하는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재명 대통령이 7월 말 세제·공급 정책을 포함한 종합 부동산대책을 내놓겠다고 예고한만큼, 정책 수립 전 국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추가적인 세부안 조율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4일 정부 및 업계에 따르면 재정경제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는 7월 15일 ‘부동산 국민 대토론회’개최를 준비 중이다. 이 자리에는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이억원 금융위원장이 모두 참석한다. 장소는 물색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_딘_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ICT, 전자제품 등의 과학 기술 관련 내용은 새소게에 주로 올립니다.
게시물이 수정 중 일 때도 있습니다.
제목만 보고 댓글 다시는 분들은 하이퍼링크나 출처 링크의 본문 내용 또는 영상 링크의 내용을 보고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최대한 본문에 링크나 출처를 명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8]
Originium
IP 1.♡.234.19
06-24 2026-06-24 13:14:46
·
여기서는 누구 가는 분 안계시려나요? 치열한 토론회가 될 거 같네요.
대쪼
IP 115.♡.31.37
06-24 2026-06-24 13:16:36 / 수정일: 2026-06-24 13:17:08
·
저기서 여론 들을 생각안하고 가르치려고 들거나 설득하려고 하면. 거기서 끝나는거조.
redmonkey
IP 106.♡.137.167
06-24 2026-06-24 13:33:56 / 수정일: 2026-06-24 13:34:21
·
@대쪼님 행사 자체가 "토론회"인데요. 토론은 서로의 논리를 펼쳐서 상대의 논리를 파고들거나 설득해서 여론 전체의 방향을 내편으로 만드는게 목적인데요
그냥 듣고 수렴만 할 거면 공청회겠죠.
POOHOLIC
IP 223.♡.90.180
06-24 2026-06-24 13:17:57 / 수정일: 2026-06-24 13:18:20
·
전문가 누구요? 혹시 이광수, 채상욱, 한문도, 박은정, 선대인, 표영호 이런 사람들인가요?
흡혈귀왕
IP 118.♡.27.20
06-24 2026-06-24 13:21:28
·
@POOHOLIC님 라이트하우스 추가요~
붕붕빙붕
IP 121.♡.175.64
06-24 2026-06-24 13:24:29
·
@POOHOLIC님 진짜 예술이네요 ㅋㅋㅋㅋ 작년말인가? 올해초인가 매불쇼 나와서 최욱이랑 부동산 이제는 다를거다! 본 게임을 안해봤다! 하며 자화자찬하던게 생생합니다.
오준환
IP 150.♡.222.171
06-24 2026-06-24 13:38:46
·
@POOHOLIC님

표영호 유튜브에 예전에 울 동네가 나왔는데 폭락할거다...라고 했는데
지금 실거래가 역대 최고를 계속 찍고 있습니다. ㅡㅡ
포미지
IP 211.♡.196.121
06-24 2026-06-24 13:46:02
·
@POOHOLIC님 어벤저스인가요? 이름만 들어도 어질어질하네요. ㅋㅋ
흡혈귀왕
IP 118.♡.27.20
06-24 2026-06-24 13:47:37
·
@오준환님 그 사람 지금 폭등론자로 돌아섰습니다.
vsmadm
IP 210.♡.232.133
06-24 2026-06-24 13:48:11
·
@POOHOLIC님 이광수 채상욱 진짜 나올거같아요 와 대단합니다.
거기에 진성준이랑 기본소득당 용혜인, 진보당 윤종오 추가요
바닉
IP 211.♡.180.4
06-24 2026-06-24 13:48:20
·
@POOHOLIC님

반대로 몇년 전까지
폭등에 슈퍼사이클 타령해서
공포에 질린 사람들에게 막대한 빚지게
부추기던 부동산전문가도 나왔으면 하네요

요즘은 말바꾸고
중립인척하던데;;;
POOHOLIC
IP 223.♡.90.127
06-24 2026-06-24 13:55:54 / 수정일: 2026-06-24 13:56:51
·
@바닉님 속칭 영끌오적으로 불리는 사람들 얘기죠? 그 사람들하고 김인만 소장, 김제경, 석가머니 이런 사람들도 와야 밸런스가 맞겠죠?

백분토론이나 여타 1:1 토론에서도 궤변만 늘어놓던 복덕방 사장님이 아직도 소름끼치게 기억에 남네요.
Mtwsul
IP 219.♡.213.30
06-24 2026-06-24 14:13:57
·
@바닉님 그 분들은 10년 동안 한 번 틀리고 항상 맞았고 이광수 부류는 한 번 맞고 계속 틀렸죠
vsmadm
IP 106.♡.201.151
06-24 2026-06-24 14:17:37
·
@바닉님 그사람들 말듣고 영끌해서 아파트 산 사람들 다 돈벌지 않았나요?
진주대군
IP 118.♡.65.163
06-24 2026-06-24 13:18:55
·
일반사람들 의견에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잘나아가고 있다, 부동산 정상화를 위한 일련의 과정이다 라는 논조로 가르치는 그림이 자동 재생되는데 그러면 민심만 더 악화될거 같습니다만 잘 준비하겠죠…
YOU_>
IP 211.♡.188.202
06-24 2026-06-24 13:21:46
·
이걸 연초부터 했어야죠.
서울 집값을 알아보니, 연초대비 +5억입니다.
10억짜리도 +5억돼서 15억, 15억짜리도 + 5억, 20억짜리도 +5억, 30억짜리는 돈없어서 그만 알아봤습니다.
다 오르고 나서 규제하면 모합니까?
비티비
IP 220.♡.174.247
06-24 2026-06-24 13:27:09
·
@YOU_>님 규제하면 할수록 오르는게 집값이라 자꾸 억누르는 규제하는거 자체가 잘못된 방향 같습니다.
흡혈귀왕
IP 118.♡.27.20
06-24 2026-06-24 13:22:09 / 수정일: 2026-06-24 13:22:31
·
이거 만약 토론회 때 가르치려 들면 진짜 악재가 될 수도 있을터인데....흠...알아서 잘 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저런건 정권초에 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Meteo_
IP 211.♡.74.207
06-24 2026-06-24 14:07:06
·
@흡혈귀왕님 되돌릴 수 없을 만큼 멀리와서 또 가르치려 들겁니다. 이제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죠. 모든 규제 싹 다 했는데 이렇게나 많이 올랐는데요
Buddys
IP 106.♡.92.178
06-24 2026-06-24 13:26:05
·
별로 좋은 소리가 안나올 것 같은데요.,
공급도, 별로 좋은 이야기는 안 나올 것 같고.
(지금까지의 대책은, 이제, 서울에서는 대규모 공급이 어렵다 라는 의미였죠..)
맞죠그렇죠
IP 203.♡.149.209
06-24 2026-06-24 13:27:55
·
탈원전때 했던것처럼 행사는 개최해놓고 결국 원래 하고 싶었던 대로 하겠죠. 기대가 참 안되네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4 2026-06-24 13:28:06
·
누가가서 무주택자들은 부자들 세금더내는거 하나도 안반갑다. 뜯어내봤자 우리 전월세만 오른다.
우리에게 필요한건 자산증식의 기회를 달라는거다 라고 시원하게 좀 쏟아냈으면 하네요
흡혈귀왕
IP 118.♡.27.20
06-24 2026-06-24 13:30:40
·
@이자식밥주지마님 모공에서 꽤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씀이 있죠..

??: 그게 정상이다.
Lunke4
IP 106.♡.197.196
06-24 2026-06-24 13:31:53
·
@이자식밥주지마님 그러니까요. 레버리지 활용해서 부동산 갈아타기 안하면 도대체 자산증식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고 싶네요.
고향에 살고 싶은 지방민도 실거주 정책 몸테크 때문에 울며겨자먹기로 서울사는 이게 맞냐고.
맞죠그렇죠
IP 106.♡.3.208
06-24 2026-06-24 13:39:45
·
@Lunke4님
모두가 자산증식에 목메는 부동산 망국병에 걸린 것 자체가 문제라고 보는 것 같던데요 ㅠㅠ
Lunke4
IP 106.♡.197.196
06-24 2026-06-24 13:44:40
·
@맞죠그렇죠님 아니 자산증식 안하고 그럼 평생 노동 하나요? 우리 모두가 경제적 자유 달성해야죠.
콩심었어
IP 118.♡.15.97
06-24 2026-06-24 14:16:28 / 수정일: 2026-06-24 14:26:56
·
@Lunke4님
현 정부가 불로소득을 죄악시하고 근로소득만을 정당한 소득이라고 하는 것 보면, 평생 누구 밑에서 월급만 받아서 살아라고 말 하는 것만 같습니다.

근로소득만으로 버티는 나라들이 있죠. 죄다 후진국들입니다. 부가가치란게 없거든요.
선진국 경제의 필수조건이 불로소득창출입니다.

그런데 선악과 계급이라는 이념으로 경제문제에 접근하니 건드리는 것 마다 시장 왜곡이 발생하죠.

정부 이기는 시장 없다는 말에서 경제에 대한 무지를 보여준다고 봅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4 2026-06-24 14:24:54 / 수정일: 2026-06-24 14:26:46
·
@맞죠그렇죠님 ]
부동산 망국병이건 뭐건간에 규제만 하면 늘 집값은 오히려 올라서 무주택자들 집사기는 더 힘들어지는데 거기다 전월세까지 오르니까 개빡치는겁니다. 결국 망국병 잡는다는 규제의 결과는 더 심해진 양극환데요? 부동산 투기를 해서 양극화가 심해진게 아니라 규제를 할수록 더 벌어지잖아요
Lunke4
IP 106.♡.197.196
06-24 2026-06-24 14:34:23
·
@콩심었어님 그러니깐요. 이제 제조는 제3세계나 지방에 맡겨야죠. 더 고부가가치 생산수단이 서울,수도권 부동산인데.
POOHOLIC
IP 223.♡.90.144
06-24 2026-06-24 14:49:09
·
@콩심었어님 정부 이기는 시장 없다는게 초단기전에선 틀린말은 아니긴 해요. 그런데 시간은 언제나 시장 편이다보니 전쟁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이기는건 대부분 시장이었죠.
컴구조
IP 118.♡.206.94
06-24 2026-06-24 13:30:59
·
뭐 정부 정책이라는게.. 결국 이미 답은 정해놓고 여론 들었다. 이거죠. -_-;; 저거 하나로 정책이 바뀔리도 없고..
아니면 .. 또 가르치기나. 갈라치기 나오는 거고.
alkits
IP 218.♡.97.214
06-24 2026-06-24 13:33:30 / 수정일: 2026-06-24 13:40:20
·
지금 정부 태도나 인식 보면 자충수가 될듯요
MO42
IP 211.♡.194.62
06-24 2026-06-24 13:34:53
·
1%도 될까 말까 한 서울의 초고가 주택만 때려잡아 지지층에게 카타르시스를 주고 지지율을 올리는 게 목적이었다면, 그 목적은 달성했을지 모르지만 그 사이 서울의 중위 아파트 가격까지 일제히 폭등했고, 부산은 일부 청약 경쟁률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 분양권 다운거래가 판을 치고 있습니다.
정작 잡아야 할 불로소득은 방치한 채 엄한 곳만 패고 있는건 아는지 모르겠네요.
비티비
IP 220.♡.174.247
06-24 2026-06-24 13:36:46
·
규제하면 할수록 오르는게 집값인데 왜 자꾸 억누르는 규제를 하려는지 모르겠네요. 집값을 고정시키지 않는 이상 공급은 한정되고 수요는 늘어나는 상황에서 집값을 무슨 수로 규제만 해서 잡을 수 있을까요;;
전문가는 아니라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막말로 보유세? 양도세? 집 매도할 때 그 만큼 더 받으면 어떡할까요? 집 갖고 있는 사람들은 급할거 없잖아요. 자꾸 규제만 하면 안정되려던 집값도 더 뜁니다ㅠ
제발 그냥 좀... 하...ㅠ
korinh
IP 211.♡.197.79
06-24 2026-06-24 13:37:33
·
그냥 암것도 하지말고 제발 내버려 두세요
왜 표를 까먹을짓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applemacos
IP 118.♡.91.208
06-24 2026-06-24 13:38:58
·
개인적으로는 정부가 부동산 정책 잘하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말이죠
맞죠그렇죠
IP 106.♡.3.208
06-24 2026-06-24 13:40:21
·
@applemacos님
저는 그 의견에 동의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빈댓글을 달지 않겠습니다.
applemacos
IP 118.♡.91.208
06-24 2026-06-24 13:40:53
·
@맞죠그렇죠님 다른 나라도 집값 비싸요.
맞죠그렇죠
IP 106.♡.3.208
06-24 2026-06-24 13:45:28
·
@applemacos님
다른 나라도 집 사고 팔때 허가 받고 사고 팔고 재산가액이 아닌 갯수 기반으로 누진세 적용합니까?
진주대군
IP 58.♡.81.131
06-24 2026-06-24 13:49:06
·
@applemacos님 부동산 얘기 나올때마다 다른나라도 그렇다는 댓글이 꼭 달리던데,, 그나라들 하고 부동산 상황이나 세제 구조, 임대시장, 소득수준이 다 다릅니다. 그런데 단순 비교해서 다른나라도 그런데 우리는 왜 안돼? 라고 말하는게 맞는건가요?.
커피는냠
IP 106.♡.189.14
06-24 2026-06-24 14:03:09
·
@applemacos님 혹시 사시는 지역이 어디신가요?? 서울부터 경기남부권역은 실거래가 폭등했습니다. 딱 1년만에요.
나또어묵
IP 59.♡.70.56
06-24 2026-06-24 14:14:31
·
@applemacos님 잘하고 있으면 그냥 계속 하시라고 하세요 결과로 보는거죠.
주사위내기
IP 1.♡.108.162
06-24 2026-06-24 13:40:37 / 수정일: 2026-06-24 13:41:28
·
아무것도 안해도 삼전닉스 성과급과 사내대출 때문에라도 강남+경기남부까진 이미 그냥 더이상 손댈수가 없습니다.
그냥 재개발 재건축으로 공급만 좀 늘려주세요. 실거주가 안되도 침바를 기회라도 주셔야 월세가 오르더라도 조금만 버티자 할수가 있지....
정 뭔가 밸런스를 조절하고 싶으면 일산이랑 서울북부 윗쪽을 살려서 밸런스를 맞추는게 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tirpleA
IP 220.♡.244.210
06-24 2026-06-24 15:10:34 / 수정일: 2026-06-24 15:11:17
·
@주사위내기님 밸런스 맞추는 방법 중 하나가 용산 개발인데(지금도 일산,서울북부는 광화문종로 접근성이 매력이죠), 이게 임대주택 밀어넣기로 가버리면 일산,서울북부는 더 힘들어지겠죠
주사위내기
IP 1.♡.108.162
06-24 2026-06-24 16:40:55
·
@tirpleA님 말씀하신것처럼 공급 밀어넣는것도 무작정 집짓는게 답이 아니겠네요. 사람들의 대수요처가 바뀌어야 될텐데...
vsmadm
IP 210.♡.232.133
06-24 2026-06-24 13:42:06 / 수정일: 2026-06-24 13:44:04
·
1. 이미 답을 정해놓고 들어는 드릴게요 - 근데 우리가 맞아요 식의 설명회
2. 우리 원하는 얘기를 해줄 사람을 모아서 네 그렇게 해드릴게요 무늬만 토론회

지금까지 보통 토론회가 이런식으로 진행되었죠 이번에도 기대는 안됩니다.
그냥 하고싶은대로 하세요
자기 맘에 드는 국민 모아놓고 아 역시 저희가 맞았네요 할거면~
어차피 몇년 있다가 원상복구 시키면 그만입니다.
나또어묵
IP 59.♡.70.56
06-24 2026-06-24 14:14:00
·
@vsmadm님 부동산은 자신있다..?
Jerrykings
IP 121.♡.128.21
06-24 2026-06-24 13:47:41
·
할꺼면 제대로 하고 안할꺼면 그냥 내버려뒀으면 좋겠네요 규제만 해봐야 아무 소용없어요 규제와 대출을 막아서 거래량 씨를 말리고 이걸 장기간 해야 집값이 잡힐텐데 할 생각이 있나 싶네요 솔직히요 주거 사다리 등 관련 뉴스 나오면 우회로 다 풀어주고 빠져나갈 구멍 만들어주고 조금만 버티면 된다라는 인식이 만들어지는 순간 집값 못잡아요 이거 버티면 큰일 나겠구나라는 인식을 가지게 만들어야 하는데 그걸 할리가 없어 보입니다. 잼통도 집값을 하락 시킨다는 말은 단 한번도 한적없고요 집값 안정화라고만 했고 뉘앙스도 집값 1% 오를꺼를 0.5% 올리면 안정화라고 하는걸 봐서는 집값 잡을 생각없어요 개인적으로 집값이 너무 뛰니 보여주기식으로 하는거라고 봅니다. 결 세금 더 걷어서 뿌리기 위한 명분 쌓기라고 보이네요
PICOPIO
IP 218.♡.164.83
06-24 2026-06-24 13:49:26
·
토론회인만큼 대통령께서도 권위로 누르지 마시고 다양한 의견 청취 하시길 간절히 바래 봅니다.
이념으로 정책접근 하시지 않는 평소의 모습 그대로 보여 주시고, 민주정부도 부동산 잘 관리할 수 있다는 좋은 사례로 남길 바랍니다.
Haaland9
IP 118.♡.7.187
06-24 2026-06-24 13:54:58
·
무주택자 입장에서 보유세고 뭐고 사실 모르겠고 집 값 안정화만 됐으면 좋겠습니다
부동산만 잡는다면 정말 더할나위 없는 대통령이신데
지나가던이
IP 220.♡.218.179
06-24 2026-06-24 13:55:49
·
이광수 한문도 라하.. 이런 양반들 모아놓고 정책 성공했다 용비어천가나 부르고, 세금 올리고 규제만 해서 잡겠다는 정책 홍보의 장으로 쓰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패널들 구성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Canislupus
IP 172.♡.198.36
06-24 2026-06-24 14:01:22
·
민주당 정부가 집 사지 말라고 할 때 사야 하더라구요~
민주당 믿다가 벼락 거지 됩니다
그나마 주식으로 잔돈 벌세 해줬으니 그거 청산해서 얼른 집 사야죠~
clolans
IP 211.♡.45.66
06-24 2026-06-24 14:02:36
·
서울 저희 동네는 오름세가 거의 없는데 부동산도 극심한 양극화로 보이는군요
푸르른소년
IP 218.♡.32.13
06-24 2026-06-24 14:03:43
·
그냥, 신념?대로... 보유세 팍팍 올리시면 되고요,

그 결과에 따라 정권 교체 당하시면 됩니다.
센린
IP 118.♡.18.114
06-24 2026-06-24 14:08:26
·
부동산은 내가 살 때는 싸야 하고, 내가 팔 때는 비싸야 하는 모순의 두 집단이 격돌하는 곳이라 참...
올데포
IP 210.♡.46.99
06-24 2026-06-24 14:20:36
·
이재명 대통령 본인 참석하고, 생중계하고, 보수쪽 패널들도 참석시키고 시간 무제한으로 토론한다면 의미있는 자리가 될것 같기도 하네요. 지금 참석자 명단만 봐서는 오히려 역효과 날거 같아요
airpenny3
IP 174.♡.29.193
06-24 2026-06-24 15:33:55 / 수정일: 2026-06-24 15:34:59
·
이광수 한문도 여자감정평가사 이런 사람 불러서 티키타카 하겠죠.
진짜 토론회를 하고 싶으면 부읽남 송희구작가 김인만 우대빵부동산사장 망고쌤 김학렬 등 지금까지 상황을 제대로 맞춘 사람을 불러야 하는데
절대 그럴 일은 없겠죠.

그렇게 했다가는 토론회 주최한 공무원들만 줄빠따 맞겠죠. 대통령 심기 거스르게 왜 저런 사람들 불렀냐고.

그냥 요식행위입니다. 우린 국민의 목소리 듣고 그거 기준으로 보유세 부과를 한다는..

문제는 정책의 결과가 정부 원하는대로 안 나올 꺼라는 거죠. 전월세 시장은 진짜 암담하네요. 집값이야 뭐 오르든 말든 당장 팔 것도 아니기에 큰 상관이 없지만 전월세는 표랑 바로 연결될 건데 어쩌자고 저러는 건지 모르겠네요.
길쭉서기
IP 112.♡.206.130
06-24 2026-06-24 15:50:10
·
이미 일은 다 저질러 버린 상황이고, 아직도 방향은 명확하신 것 같은 데, 굳이 무슨 토론회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의지가 있었다면, 이미 지난 대책 발표하기전에 여론과 다른 목소리들을 조금이라도 들을수 있는 기회가 참 많았는데요. 그냥 안타까울뿐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