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초과세수라고 한것 같은데요. 그거하고 무관하게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변동성이 높은 겁니다. 그중 하나가 이제 어닝을 의심하는게 아니라 어닝에 조금이라도 네거티브한 뉴스도 널뛰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는 단일종목 레버리지는 빠른 조치가 필요할 것 같네요.
아라미스
IP 121.♡.56.174
12:53
2026-06-24 12:53:09
·
초과세수랑 초과이익을 구분을 못하는건 자랑이 아니예요
생각보다 훨씬 더 잘되서 걷게될 세금을 어디다가 써야할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정책실장인데
그럼 그 양반은 대나무숲 들어가서 "세금이 너무 많이 걷혀서 어디다 쓸지 고민이야~~"라고 이야기 하란 말인가요?
저런 발언이 금융시장 영향을 주는 이유가 국민배당 초과이익 등등 그동안 아리송한 여러 발언을 하면서 시장 불신이 누적된 상태여서 오늘도 비슷한 발언을 하니 안그래도 울고 싶은데 뺨때린 격이 되버린거죠. 영향을 많이주냐 적게 주냐 차이가 나는 거지 영향을 주는 발언을 조심해야 됩니다.
yyfather
IP 210.♡.41.89
13:06
2026-06-24 13:06:41
·
초과세수때문에 떨어지는거 아닙니다.ㅡ,.ㅡ;;
오라질
IP 121.♡.235.213
13:10
2026-06-24 13:10:27
·
저 발언이 나오자마자 급락세로 돌아섰어요. 누가 좀 말렸으면 합니다
행복
IP 14.♡.241.105
13:13
2026-06-24 13:13:59
·
요즘 급락은 초과세수고 뭐고 없어요. 그냥 나오는겁니다.
mjsmk2
IP 211.♡.67.149
13:21
2026-06-24 13:21:36
·
근데 그럼 언제 얘기해야되요? 1. 주가오름 : 왜 잘 오르는데 초치고 앉아있냐 2. 주가내림 : 안그래도 안좋은데 또 저러고 있네
오르면 금투세 하자고 하고여 ㄷㄷㄷ
그중 하나가 이제 어닝을 의심하는게 아니라 어닝에 조금이라도 네거티브한 뉴스도 널뛰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는 단일종목 레버리지는 빠른 조치가 필요할 것 같네요.
생각보다 훨씬 더 잘되서 걷게될 세금을 어디다가 써야할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정책실장인데
그럼 그 양반은 대나무숲 들어가서 "세금이 너무 많이 걷혀서 어디다 쓸지 고민이야~~"라고 이야기 하란 말인가요?
하면서 시장 불신이 누적된 상태여서 오늘도 비슷한 발언을 하니 안그래도 울고 싶은데 뺨때린
격이 되버린거죠.
영향을 많이주냐 적게 주냐 차이가 나는 거지 영향을 주는 발언을 조심해야 됩니다.
1. 주가오름 : 왜 잘 오르는데 초치고 앉아있냐
2. 주가내림 : 안그래도 안좋은데 또 저러고 있네
주식시장 눈치볼거면 얘기할 타이밍 따윈 없음 ㅎㅎㅎ
아니면 완성된 결과물을 말하든지요
최근 반도체에 한해선 국장이 선행하는 경우도 꽤 많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