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속보] 김용범, 주택공급 관련 '닥치고 지어야…특단의 방안 논의 필요' 20

2026-06-24 11:33:02 수정일 : 2026-06-24 11:35:16 49.♡.67.46
_딘_

[속보]김용범 실장 "주택 문제가 저로서도 제일 어려워"


[속보]김용범 실장, 부동산 공급 필요 주장에 "전적으로 공감…닥치고 지어야"

[속보] 김용범, 주택공급 관련 "닥치고 지어야…특단의 방안 논의 필요"


[속보]김용범 실장 "부동산, 도전적 상황…시뮬레이션 수백번 하고 맘카페 포함 정말 많이 들으려 해" 

[속보]김용범 실장 "부동산 문제, 수급과 매크로 둘 다 중요해"



김용범 "주택공급 늘릴 특단의 방안 논의해야…닥치고 지어야" | 뉴시스

"제일 큰 걱정거리 부동산…전월세 어렵다는 지적 알고 있어"

"공급 준비 덜 돼 있고 유동성 좋아져 대단히 도전적인 상황"



김용범 “부동산은 수급이 제일 중요…닥치고 지어야” | 경향신문

부동산 세금 인상 가능성엔 “시뮬레이션 수백 번 하는 중”



김용범, 부동산 해법에 "닥치고 지어야"…보유세 등 과세는 신중(종합)  - 연합인포맥스

"거래세·보유세는 납득 가능한 수준으로…필요시 공개토론"

진보 정부서 집값 오른다는 지적엔 "게으른 관찰"


(생략)

 

토론 과정에서 "다음 정부도 공급 부족으로 똑같은 문제를 겪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자 김 실장은 즉각 동의하기도 했다.


김 실장은 "(공급 부족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공급을 늘리는 문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태릉CC 개발과 그린벨트 해제, 공공부지 활용 등이 지역 반대로 지연되는 현실을 거론하며 "아니, 닥치고 지어야죠. 닥치고 지어야 됩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실장은 "태릉이든 다른 부지든 모두 반대하면 청년들은 어디 가서 사느냐"며 "이미 서울에 살고 있는 사람들 입장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또 "생태와 환경도 중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며 "서울이라는 특별한 도시가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에 대한 진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내다봤다.


영등포와 구로 등 노후 공업지역 활용 가능성도 언급했다.


그는 "공업지역이라는 이유로 주택 공급을 막는 것이 과연 맞는지 고민해야 한다"며 "서울시와 중앙정부가 함께 장기적인 도시계획을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생략)

_딘_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ICT, 전자제품 등의 과학 기술 관련 내용은 새소게에 주로 올립니다.
게시물이 수정 중 일 때도 있습니다.
제목만 보고 댓글 다시는 분들은 하이퍼링크나 출처 링크의 본문 내용 또는 영상 링크의 내용을 보고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최대한 본문에 링크나 출처를 명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브렛
IP 223.♡.73.54
11:34 2026-06-24 11:34:35
·
오 스탠스가 조금 변했네요.
jio
IP 58.♡.166.94
11:34 2026-06-24 11:34:56
·
말은요. 좀 닥치고 지으세요.
vsmadm
IP 210.♡.232.133
11:35 2026-06-24 11:35:32 / 수정일: 2026-06-24 11:44:52
·
기억력이 모자란 분인가... - 지금까지 공급이란 공급은 싹 막았으면서. ㅎ
이제와서는 누구때문에 못 지은것처럼...님들이 다 막았잖아요
그리고 님들이 얘기하는 공급이 공공임대 맞죠?
정원오가 얘기한것처럼 빌라?
상가를 집으로?
그걸 공급이라고 할거죠?
원하지 않는 것만 주면서 우린 공급했다~ 이럴게 눈에 보이는군요
푸르른소년
IP 218.♡.32.13
11:36 2026-06-24 11:36:22
·
현 정권 기간 동안에 공급은... 이미 늦었다고 봅니다.
지골
IP 211.♡.205.171
11:37 2026-06-24 11:37:43 / 수정일: 2026-06-24 11:38:38
·
안 짓던데요?
(참고로, 지금 착공해야 임기 말 공급됩니다.)
tirpleA
IP 118.♡.2.64
12:00 2026-06-24 12:00:09 / 수정일: 2026-06-24 12:01:16
·
@지골님 방첩사령부 해체하고 육사 옮기는게 아파트 지어야해서인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ㅎㅎ
그런데 무슨 우체국 부지까지 영끌해봐야 소형평수 수십가구 나올텐데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유니세스
IP 223.♡.114.47
11:37 2026-06-24 11:37:44
·
과격한 표현인데, 맞는 말이죠.
캐로캐코
IP 118.♡.13.148
11:38 2026-06-24 11:38:04
·
김용범은 메시지 관리가 왜이렇게 안되는지 대통령 의도같긴한데 불안불안합니다
MiddleMind
IP 210.♡.83.39
11:39 2026-06-24 11:39:43
·
헐 드뎌 뭔가 정책 방향이 달라지나요..제발 좀 지읍시다...물리적인 물량공급 말고는 답이 없어요
가습기야
IP 58.♡.138.191
11:40 2026-06-24 11:40:39
·
공공임대는 공급이 아닙니다
공공임대는 닥치고 지어봤자 답 없어요
에일리언
IP 92.♡.186.150
12:10 2026-06-24 12:10:21 / 수정일: 2026-06-24 12:11:31
·
@가습기야님
왜 공급이 아닌데요?
저렴한 월세 아파트를 대량으로 지었으면합니다.
아 저는 서울에 자가 아파트 있어요.
청금석
IP 218.♡.82.156
12:43 2026-06-24 12:43:25
·
@가습기야님
준프
IP 211.♡.148.153
11:41 2026-06-24 11:41:08 / 수정일: 2026-06-24 11:44:41
·
역세권 용적율 1000%로 풀고 강남권 한강벨트엔 500% 이하 불가능하게 만들어야 해요. 용산에도 때려짓고 종묘 앞에도 아닥 때려짓고. 교통 문제? 불편해지면 집값 떨어지겠죠.
POOHOLIC
IP 223.♡.91.233
11:41 2026-06-24 11:41:57 / 수정일: 2026-06-24 11:48:28
·
재개발도 재초환 부과해야한다는 논의를 두달전에 여당에서 했었는데 모든 종류의 정비사업에 초과이익환수제를 붙여서 목줄 채우고 공공정비사업을 하면 재초환도 풀어주고 분상제도 풀어주고 이주비대출 규제도 풀어준다고 하겠죠.

그런데 왜 공공정비사업이 천년만년 시간이 늘어지고 강남서초에서는 공공으로 하다 민간으로 전환하려하는지에 대한 고려는 없겠죠? 결국 임대비율, 기부채납 요건이 높아지는 구조라 계산해보면 아무리 종상향 등 인센티브가 부여돼도 사업성 개선이 안되는게 공공정비사업이죠. 여태 모든 공급대책이 공공정비사업만 국공유지만 찾으면서 민간에 이익을 죽어도 못 주겠다는 스탠스였는데 이러면 공급 속도는 초저속이 될 수 밖에 없어요.

오세훈이 2021년 재보궐로 당선되고 신속통합기획, 모아타운 등으로 빠르게 공급한다고 했었죠? 그럼에도 5년간 아무리 구역이 지정되어도 실질적으로 사업시행인가까지 못 간 이유가 저 기부채납 등 공공성 요건으로 조합 손해나니까 내분으로 시간 질질 끌어지는거였죠. 물론 옆집은 어깃장 놓다가 미움 받을때 시작부터 백기투항하고 이쁨받는 전략을 택해서 전무후무한 속도로 관리처분인가까지 받은 여의도 대교의 사례도 있지만요.
하늘풀
IP 61.♡.139.99
11:49 2026-06-24 11:49:22
·
'임대 아닌' '아파트를' 닥치고 지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cleritie
IP 49.♡.24.52
12:04 2026-06-24 12:04:54
·
모두가 원하는 30평대, 5대 브랜드 아파트, 3000세대 이상의 대단지가 주 수요 아닌가요?
alkits
IP 218.♡.97.214
12:08 2026-06-24 12:08:35 / 수정일: 2026-06-24 12:12:27
·
규제를 풀어야 짓지요
온갖 규제로 공급 다 막아놓고
지으라면 건설사들이 손해보고 짓나요?ㅋㅋ
뉵뇩뉵뇩
IP 121.♡.171.25
12:19 2026-06-24 12:19:09
·
청와대, 국회, 대법원, 대검찰청, 경찰청, 정부종합청사, 헌법재판소 등등 세종으로 돌리고 해당부지에 아파트 올리면 인정입니다.
붕붕빙붕
IP 121.♡.175.64
12:30 2026-06-24 12:30:27
·
집값낮출 생각 없습니다~ 작년초에 집산거 지금 실거래가로 50% 올랐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tirpleA
IP 220.♡.244.210
14:18 2026-06-24 14:18:17 / 수정일: 2026-06-24 14:18:25
·
@진주대군님 클리앙에서 대통령은 지시하는 사람이지 how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국토부든 LH든 실무자들이 알아서 하지 않을까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