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도 말씀 올렸지만,
굳이 니 편 내 편 가르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힘을 합치고 노력해도 될까말까한 것이 정치고 삶인데,
한쪽에서는 우려와 통합의 언어를, 한쪽에서는 비판과 편가르기를 얘기하는 것이.
전에 국민의당 분당할 때 느낌입니다.
- 전당대회 결과가 어떻게 나오던, 누가 당대표가 되던 하나된 민주당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제도 말씀 올렸지만,
굳이 니 편 내 편 가르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힘을 합치고 노력해도 될까말까한 것이 정치고 삶인데,
한쪽에서는 우려와 통합의 언어를, 한쪽에서는 비판과 편가르기를 얘기하는 것이.
전에 국민의당 분당할 때 느낌입니다.
- 전당대회 결과가 어떻게 나오던, 누가 당대표가 되던 하나된 민주당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그걸 위해 활동하는 사람도 있고 망하라고 이간질하는 걸 목표로 힘내는 사람들도 있어서 잘 봐야할 뿐입니다.
사끌시끌하죠
서로 싸우게 만드는 게 목적입니다.
호남, 영남 지역감정 만든것도 그렇고
남여 갈라치기도 그렇고
외계인이랑 싸우는데 니편내편이 어디있습니까
B는 원래 갈라치기의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네 맞아요 적어도 B는 원래 한잡단이 아니었기 때문에
갈라치기의 대상이 아니라는겁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유시민작가는 하실말씀을 했고, 그 말씀에 괜히 빈정상한 사람들이 난동 피우는 걸로 보여서요.
제네 원래 정권잡으면 싸우는 애들이야라는 프레임
클량은 그런애들 모여서 싸우는 일베같은 커뮤니티
그게 목적이죠
되도 않는 짓이지만요
친문은 게속 해먹고 싶고 친명은 새로운 주인이 되고싶은거고요
권력욕앞에선 애미애비도 못알아본다는 애기가 있잖습니까
외부에서 내분을 유도하는게 아니라 내부에서 권력에 눈이 먼 두 집단이 충돌하고 잇는거고
이런 현상은 지극히 당연한거에요...
지금 국힘도 마찬가지자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