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굳이 편가르기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4

2
2026-06-24 11:27:13 수정일 : 2026-06-24 11:28:50 106.♡.185.41
Leo1121

어제도 말씀 올렸지만,

굳이 니 편 내 편 가르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힘을 합치고 노력해도 될까말까한 것이 정치고 삶인데,

한쪽에서는 우려와 통합의 언어를, 한쪽에서는 비판과 편가르기를 얘기하는 것이.

전에 국민의당 분당할 때 느낌입니다. 

- 전당대회 결과가 어떻게 나오던, 누가 당대표가 되던 하나된 민주당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eo1121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깜깜해
IP 110.♡.223.16
11:29 2026-06-24 11:29:15
·
편가르고 갈라치기해서 분열을 유도하는게 목적이지 않을까요?
Leo1121
IP 106.♡.185.41
12:13 2026-06-24 12:13:55
·
@깜깜해님 유도도 있겠지만 자중지란도 있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중간보스
IP 203.♡.44.185
11:29 2026-06-24 11:29:31
·
제일 편리한 수단이라서요
Leo1121
IP 106.♡.185.41
12:12 2026-06-24 12:12:06
·
@중간보스님 제일 효과적인 수단인 것 같습니다.
에일리언
IP 92.♡.186.150
11:29 2026-06-24 11:29:39
·
합쳐야죠.
다만 그걸 위해 활동하는 사람도 있고 망하라고 이간질하는 걸 목표로 힘내는 사람들도 있어서 잘 봐야할 뿐입니다.
사끌시끌하죠
Leo1121
IP 106.♡.185.41
12:10 2026-06-24 12:10:53
·
@에일리언님 각자의 목표보다 더 큰 것을 봐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탈리카
IP 211.♡.207.191
11:30 2026-06-24 11:30:06
·
목적은 확실하죠 분열과 갈등 유발하여 민주진보진영 약화시키려는거죠
Leo1121
IP 106.♡.185.41
12:10 2026-06-24 12:10:00
·
@메탈리카님 저쪽도 사분오열이라 다행이라고 봐야할까요... 흐름을 타고 가야할텐데 배에 사공이 많은 것 같습니다. ㅠ
SUPERLINE
IP 211.♡.196.227
11:31 2026-06-24 11:31:34 / 수정일: 2026-06-24 12:43:44
·
갈라치기는 적을 이기기 위한 강력한 심리전이죠....
서로 싸우게 만드는 게 목적입니다.
Leo1121
IP 106.♡.185.41
12:09 2026-06-24 12:09:14
·
@SUPERLINE님 이 파도도 넘어가길 바랍니다.
포배
IP 121.♡.250.2
11:32 2026-06-24 11:32:48
·
분열을 유도하는거죠
호남, 영남 지역감정 만든것도 그렇고
남여 갈라치기도 그렇고

외계인이랑 싸우는데 니편내편이 어디있습니까
Leo1121
IP 106.♡.185.41
12:08 2026-06-24 12:08:53
·
@포배님 맞습니다. 대적해야할 상대가 있는데 우리끼리 다투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스왈로우
IP 112.♡.69.41
11:33 2026-06-24 11:33:37
·
ABC로 갈라치지 않았으면 참 좋았을텐데 말이죠.
하크선장
IP 118.♡.141.87
11:51 2026-06-24 11:51:41
·
@스왈로우님 오히려 정확한 예언이었죠
포배
IP 121.♡.250.2
11:55 2026-06-24 11:55:12
·
@스왈로우님
B는 원래 갈라치기의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스왈로우
IP 112.♡.69.41
11:57 2026-06-24 11:57:35
·
@포배님 A와 B와 C가 이미 갈라져 있는데 가르지 않았다는 게 신박하네요.
Leo1121
IP 106.♡.185.41
12:08 2026-06-24 12:08:17
·
@스왈로우님 그 발언으로 갈라졌을까요, 아니면 찔려서 갈라졌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저는 지금도 A B C는 왔다갔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왜 본인들 스스로 자신을 가두려고 하는 것인지 이해하기 어렵네요.
포배
IP 121.♡.250.2
12:11 2026-06-24 12:11:52
·
@스왈로우님
네 맞아요 적어도 B는 원래 한잡단이 아니었기 때문에
갈라치기의 대상이 아니라는겁니다.
스왈로우
IP 112.♡.69.41
12:31 2026-06-24 12:31:54
·
@Leo1121님 현상이 어떠하든 굳이 나누는 걸 갈라 치기라 하죠. 찔리는 건 대통령에게 돌을 던지고 있는 무리들이겠죠.
밤에어둠
IP 117.♡.12.188
11:46 2026-06-24 11:46:45
·
그거슨...인간의 본능이지요. ㅠ
Leo1121
IP 106.♡.185.41
12:06 2026-06-24 12:06:06
·
@밤에어둠님 본능이어도 이성이 잘 다스려줬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군자
IP 223.♡.219.132
11:52 2026-06-24 11:52:16 / 수정일: 2026-06-24 11:52:34
·
열린우리당때도 꼬마민주당과 분리과정이있었죠 노짱께서도 필요하다고 본일입니다. 후에 봉합되어 지금의 민주당으로 돌아왔지만요. 분당된다고 대통령 겁박한다고해서 이잼지지자들 겁먹지 않아요.
Leo1121
IP 106.♡.185.41
12:05 2026-06-24 12:05:26
·
@군자님 앞에 하신 말씀은 공감합니다. 대통령 겁박한다는 말씀은 동의 못하겠네요. 민주당이라는 큰 틀 안에 대통령도, 국회의원도 있는 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어이이선생
IP 112.♡.91.45
11:52 2026-06-24 11:52:21 / 수정일: 2026-06-24 12:18:21
·
갈라치기를 왜 하냐… 김어준 유시민 두 분 향해서 하시는 말 맞죠?
Leo1121
IP 106.♡.185.41
12:03 2026-06-24 12:03:58
·
@어이이선생님 아닌데요.
어이이선생
IP 112.♡.91.45
12:16 2026-06-24 12:16:11 / 수정일: 2026-06-24 12:16:47
·
@Leo1121님 그러면 이런 글 쓰시기전에 상황부터 좀 파악하시는 건 어떨까요? 조국 합당 얘기 나올 때부터 줄기차게 갈라치기 제일 많이하는 두 분인데, 그 두분을 빼놓고 이런 글을 쓰시면 어떡합니까? 전체 그림은 좀 보셔야죠.
Leo1121
IP 211.♡.226.195
13:26 2026-06-24 13:26:32 / 수정일: 2026-06-24 13:28:17
·
@어이이선생님 그대로 되돌려서 말씀드리고 싶네요. 상황파악이 안되시는건 님이신것 같네요. 줄기차게 분열을 말씀하시는건 님같은 분들입니다.
투자의신
IP 118.♡.13.132
12:13 2026-06-24 12:13:11
·
유시민씨한테 먼저 물어보세요.
Leo1121
IP 106.♡.185.41
12:15 2026-06-24 12:15:23
·
@투자의신님 제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없네요. 것보다 왜 유시민 작가께 여쭤봐야 할까요?
제가 이해하기로는 유시민작가는 하실말씀을 했고, 그 말씀에 괜히 빈정상한 사람들이 난동 피우는 걸로 보여서요.
아라미스
IP 121.♡.56.174
12:50 2026-06-24 12:50:38
·
그냥 그들은 민주진영 전체를 공격하는 중입니다

제네 원래 정권잡으면 싸우는 애들이야라는 프레임

클량은 그런애들 모여서 싸우는 일베같은 커뮤니티

그게 목적이죠

되도 않는 짓이지만요
kissing
IP 106.♡.39.73
13:19 2026-06-24 13:19:55 / 수정일: 2026-06-24 13:20:43
·
이언주가 왜 갈라치기 해야하는지 설명하는 리박스쿨 영상 있던데 찾아보세요. 궁금증 해소되실겁니다. 여기에 백날 물어보는 것보다 리박스쿨 공인 전문강사 이언주의 영상을 보시는게 낫죠.
Leo1121
IP 211.♡.226.195
13:28 2026-06-24 13:28:04
·
@kissing님 말씀 감사합니다.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지만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강라면조아
IP 121.♡.79.14
13:51 2026-06-24 13:51:50 / 수정일: 2026-06-24 13:52:02
·
권력을 잡고 싶은겁니다.....

친문은 게속 해먹고 싶고 친명은 새로운 주인이 되고싶은거고요

권력욕앞에선 애미애비도 못알아본다는 애기가 있잖습니까

외부에서 내분을 유도하는게 아니라 내부에서 권력에 눈이 먼 두 집단이 충돌하고 잇는거고

이런 현상은 지극히 당연한거에요...

지금 국힘도 마찬가지자나여....
Leo1121
IP 106.♡.185.41
14:37 2026-06-24 14:37:50
·
@한강라면조아님 자중지란도 보이는 것 같네요... 친문 친명을 앞세워 서로의 권력다툼도 있는 것이죠. 지지자들이 안보이는 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