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달팽이는 은근 손이 많이 가네요. 17

1
2026-06-24 10:22:04 222.♡.81.66
뒹굴거려


얼마전 단지 내 놀이터에서 딸아이가 달팽이를 발견했어요.

제가 미처 발견 못하고 막 밟을 뻔 하던걸 딸아이가 얼른 멈추라고 외쳐서 구했더랬죠.


키우면 안되냐고 딸아이가 졸라서 집에 데려왔고

마침 사슴벌레 유충통 남는게 있어서 거기에 넣어뒀습니다.


근데 이녀석..  키우기에는 생각보다 은근 손이 많이 가네요.

적당히 습도 유지해주는 것도 그렇고 신선한 야채를 먹이로 잘라주는 것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똥을 왜케 많이 싸는건지 ㅡㅡ;;

키친타올을 깔아뒀더니 하얀색이라 그런가 너무 눈에 잘 띄어서 계속 갈아주게 되네요.

아직 며칠 안됬지만 키우는 걸로는 사슴벌레가 천사였어요...


딸아이는 이미 '달순이'라고 이름짓고 옆에서 팔짝팔짝 뛰면서 좋아라하는데 

말로만 자기가 관리한다하지만.. 결국은 제가 키우게 되겠죠.. ㅠ



달순아~ 한번 잘 지내보자~

뒹굴거려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인생이란 결국 난타전이야.
네가 얼마나 센 펀치를 날리느냐가 아니라 
네가 끝없이 심한 펀치를 맞아가면서도
조금씩 앞으로 전진하며 하나씩 얻어가는게 중요한거야.
계속 전진하면서 말이야.
그게 바로 진정한 승리야.    
...
           - 록키 발보아 中-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쿠쿠루쿠
IP 211.♡.124.252
10:25 2026-06-24 10:25:03
·
흙을 깔아주시면 됩니다
습도 유지도 되고 똥이 거름이 돼서 티도 안나고 자연친화적이죠
뒹굴거려
IP 211.♡.227.201
10:31 2026-06-24 10:31:59
·
@쿠쿠루쿠님 ㅎㅎ 흙을 깔아야 티가 안나는군요. 오늘 바로 깔아야겠어요.
0x82F63B78
IP 220.♡.182.142
10:28 2026-06-24 10:28:48
·
달팽이 하니까 오랜만에 생각나네요

집에 오는 길은 때론 너무 길어 나는 더욱더 지치곤 해
문을 열자마자 잠이 들었다가 깨면 아무도 없어
좁은 욕조 속에 몸을 뉘었을때 작은 달팽이 한 마리가~~~~
뒹굴거려
IP 222.♡.81.66
10:29 2026-06-24 10:29:59
·
@0x82F63B78님 ㅋㅋ 댓글 보고 속으로 따라 불렀다 손!
세온
IP 175.♡.146.37
10:35 2026-06-24 10:35:39
·
코코피트 깔아주면 깔끔합니다. 냄새만 안 나면 1달마다 갈아도 되더군요.

그릇 두면 먹이 관리하기가 편해요.

저는 조개껍질을 밥그릇으로 두었는데, 그 위에서 하루종일 삽니다.

칼슘 공급이 중요하니 흰색 분필 갈아서 먹이에 살짝 뿌려주면 됩니다. (계란껍질은 씻고 말리고 가는게 번거로워요)
뒹굴거려
IP 222.♡.81.66
10:39 2026-06-24 10:39:41
·
@세온님 오~~ 코코피트 배우고 갑니다 +_+
안그래도 계란 껍질 말리고 있었는데 분필도 있군요!!
세온
IP 175.♡.146.37
11:05 2026-06-24 11:05:14 / 수정일: 2026-06-24 11:05:27
·
@뒹굴거려님
제일 좋은 것은 갑오징어 뼈라고 하던데, 잘라서 넣어두면 알아서 갉아먹는다고 하더군요.
횟집에서 갑오징어 요리 먹을 떄 하나 얻어와볼까 생각중입니다.
신룡과오메가
IP 27.♡.242.69
10:35 2026-06-24 10:35:57
·
어렸을 때 저도 키운적 있었는데 몇마리 한꺼번에 키웠더니 새끼도 낳고 하더군요
근데 아마도 습도조절을 잘 못해줬던 것인지 시름시름 기운이 없어지더니 등껍질도 물렁해지고 그래서
다시 방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뒹굴거려
IP 222.♡.81.66
10:40 2026-06-24 10:40:39
·
@신룡과오메가님 오, 번식까지 성공하셨었군요.
나중에 동네에 돌아다니다 달팽이 있으면 또 데려와서 합사 시켜봐야겠네요~~
신룡과오메가
IP 27.♡.242.69
11:18 2026-06-24 11:18:07
·
@뒹굴거려님 이제와서 gpt에 물어보니 칼슘 부족 문제였을 가능성이 높다는군요. 어렸을때는 달팽이 키우는 정보가 없어서 그런것도 모르고 상추만 줬는데ㅠㅠ 잘키우세용
님님
IP 210.♡.60.19
10:36 2026-06-24 10:36:39
·
코코피트 사서 깔아주세요. 얼마 안합니다^^
저도 매일 저녁 애호박 먹이주고 분무기로 습도 조절해주고 있어요.
특히 칼슘을 꼭 채여줘야 패각이 커져요.
뒹굴거려
IP 222.♡.81.66
10:42 2026-06-24 10:42:03
·
@님님님 ㅋㅋ 달팽이 키우시는 분들이 은근 계셨군요.
코코피트는 바로 검색해봐야겠어요.
kaien98
IP 121.♡.25.136
10:44 2026-06-24 10:44:05
·
밤에 조용할 때 통근처에서 들리는 먹이 먹는 소리가 ASMR이죠 ㅎㅎ
코코피트 깔고 분무기로 습도만 잘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뒹굴거려
IP 222.♡.81.66
10:47 2026-06-24 10:47:05
·
@kaien98님 ?!! 먹이먹는 소리가 나는 줄도 몰랐어요. 오호라..
프랑지파니
IP 14.♡.253.234
10:51 2026-06-24 10:51:07 / 수정일: 2026-06-24 10:51:14
·
목욕도 해 줘야 합니다. 딸내미가 얻어온 달팽이를 제가 매일 목욕해준 기억이 나네요;;
우딘
IP 118.♡.74.242
11:08 2026-06-24 11:08:38
·
저도 4월달인가 설겆이하다 개수대에서 발견한 달팽이 하나 아직 키우고 있는데 새끼손톱만했던게 엄청크더라구요. ㅎ
중간보스
IP 203.♡.44.185
11:09 2026-06-24 11:09:44 / 수정일: 2026-06-24 11:11:55
·
어렵지 않습니다.
통에 흙 3센티가량 넣고 (흑은 유기물이 많은 검고 더러운 흙이 좋음, 깨끗한 흙이 제일 안좋음)
물 부어서 흙이 젖게 놔두고 (물이 흙의 1/3~ 절반가량 차면 됨)
먹이로는 연한 풀때기 주면 됩니다.
인테리어는 낙엽이나 이끼류로 해 주시면 됩니다.

팁 : 색종이 넣어주면 칼라똥 쌈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