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뎅뎅이!님 떨어질 이유는 찾으면 많습니다. 전반적으로 연준의장의 매파적 스탠스에 따른 향후 금리 인상 > 빅테크의 자금조달 어려움 > 반도체 기업의 매출 하락 우려로 인해 실적 발표 전 차익 실현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개인적으론 금리 인상 안 하고, 매출 좋게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등을 기다립니다.
@뎅뎅이!님 하이닉스는 하루에도 10프로씩 올랐는데, 10프로 떨어지는 것이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이 변동성은 더 커질겁니다. (레버리지 상품이 기름을 부었...)
어젯밤 미증시를 보면 반도체는 떨어졌지만, 나머지는 올랐습니다. 다시말해 시장 전반에 악재는 없는데, 급격하에 오른 반도체주를 실적발표 전에 수익실현했다는 것 외엔 이유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 오르는 이유는 실적이 좋을 것으로 보이니깐 기대감에 다시 오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같았으면 좀 더 간을 보다가 올라갔을 것 같은데... 지금 시장의 변화 속도가 그만큼 빠릅니다...
ma50n
IP 118.♡.24.55
06-24
2026-06-24 10:16:13
·
@뎅뎅이!님 MSCI 선진국 관찰국 리스트 등재 실패를 원인으로 봅니다 저는. 오늘새벽 발표였지만 어제 오전에 결정되어있다는 뉴스가 있었거든요
파르바티에
IP 58.♡.149.210
06-24
2026-06-24 10:21:38
·
@뎅뎅이!님 어제 많이 떨어졌으니 오르는거죠. 뭐 기술반등이라 흔히 말하지만요.
Forecasting
IP 221.♡.227.40
06-24
2026-06-24 09:11:28
·
삼전은 그동안 하닉 오를때 못오르고 빌빌대서 좀 올라도...
aeronova
IP 172.♡.150.163
06-24
2026-06-24 09:13:44
·
많이 오르면 떨어질 때 되었다고 생각하고 팔고 떨어지면 오를거라 생각하고 줍줍하고.. 그냥 심리에 따라 움직이는거 같아요
떨어질 이유는 오히려 너무 많죠
개인적으론 금리 인상 안 하고, 매출 좋게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등을 기다립니다.
그런 하락 이유로 떨어질 수 있다고 보는데. 그래도 하루에 10%이상 떨어지는게 이해가 안되어서요.
하루에 10%이상은 전쟁이나 금융위기 정도 터져야 ..
아. 모를때 하는 말이 있긴 하네요. 기술적 하락, 기술적 반등.
더해서 msci 나가리도 예상한것 같고요
어젯밤 미증시를 보면 반도체는 떨어졌지만, 나머지는 올랐습니다. 다시말해 시장 전반에 악재는 없는데, 급격하에 오른 반도체주를 실적발표 전에 수익실현했다는 것 외엔 이유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 오르는 이유는 실적이 좋을 것으로 보이니깐 기대감에 다시 오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같았으면 좀 더 간을 보다가 올라갔을 것 같은데... 지금 시장의 변화 속도가 그만큼 빠릅니다...
오늘새벽 발표였지만 어제 오전에 결정되어있다는 뉴스가 있었거든요
삼전기도 빌빌대가 다시
양전했네요.
어제와 오늘 극과 극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역시 오후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