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서울 부동산 잡는법 31

2026-06-24 08:28:55 115.♡.37.127
더블라스M2

지금 서울 시내공급이 아주 어려운 상황에 가격을 안정화 시키려면 매물이 많이 나와야 합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역사상 반도체 관련 법인세로 엄청난 세수가 예상되는데 이게 기회라고 봅니다.


세제 개편으로 보유세 높이고 취득세 양도세를 거의 0에 가깝게 낮추면 매물 쏟아질겁니다.


문재인 정부때와 똑같은 규제로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 잡습니다.

더블라스M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뎅뎅이!
IP 61.♡.246.17
08:30 2026-06-24 08:30:28 / 수정일: 2026-06-24 08:31:02
·
부동산이 악이어서 굴종 시켜야 하는 대상으로 보고 있기에 취득세와 양도세를 깍아줄리가 없지요.

더 걷으면 더 걷을까.
뒹굴거려
IP 222.♡.81.66
08:32 2026-06-24 08:32:11
·
양도세 내린다고 하면 투기세력 이익실현해준다고 모공부터 난리가 날걸요..
Lunke4
IP 112.♡.89.186
08:32 2026-06-24 08:32:32
·
몰라서 안하겠나요?
지골
IP 211.♡.205.171
08:33 2026-06-24 08:33:53
·
정책 의사결정이 국민 주거 안정성을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가는 건 좀 아닌 것 같은데요.
목 마르다고 소금물 먹는 게 아닐지 염려되네요.
맥북에어
IP 211.♡.155.54
08:33 2026-06-24 08:33:55
·
양도세0 되면 그걸 싫어할 사람들이 부지기수에요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8:34 2026-06-24 08:34:08
·
부동산은 그냥 최대한 이슈가 없게 하는 게 조용히 시장가에 정착되는 거라고 봅니다.
이 정책, 저 정책 남발하면서 국민들의 시선을 부동산에 붙잡아두는 건 홍보효과만 낼 수 있습니다.
POOHOLIC
IP 220.♡.65.47
08:35 2026-06-24 08:35:52
·
강남아파트 저점매수한 부자들 고점에 양도세프리로 엑싯 시켜준다고 난리날걸요 ㅎㅎ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이 있는 나라에요. 그리고 여태까지 정비사업 관련 법안의 변화 역사를 봐도 부동산으로 타인이 이익 보면 눈 뒤집어지는 사람이 많이 있죠.
척잔덕
IP 223.♡.55.105
08:36 2026-06-24 08:36:06
·
민주당 정부는 집값 내리는 방법 (양도세 완화) 알면서도 못합니다.
지지자들이 거품물고 반대하는 정책이라서요.
그러다보니 민주당 집권시 부동산 폭등이 일어나죠.
파르바티에
IP 58.♡.149.210
08:38 2026-06-24 08:38:32
·
"세제 개편으로 보유세 높이고 취득세 양도세를 거의 0에 가깝게 낮추면"

보유세 부담이 되어서 매물을 내놓는다인데, 그걸 받는 사람중에 매입 여력이 되는 사람은 보유세 부담을 안느낄까요.
그리고 위의 다른 분들 말씀처럼 반대 여론이 훨씬 더 클 겁니다. 너무 협소한 판단입니다.
중간보스
IP 203.♡.44.185
08:39 2026-06-24 08:39:29
·
그렇게 쉽게 될거면 이런 난리도 안났습니다
준프
IP 211.♡.148.153
08:39 2026-06-24 08:39:43 / 수정일: 2026-06-24 08:55:00
·
부동산 잡고 총선 대선 내주고 원위치 프로세스 타는건가요. 각종 규제와 세금을 통한 물량조절은 한계가 있어요. 반도체 호남증설 뉴스에 삼전닉스 부러지듯 대규모 공급책이 필요합니다.
apnetwork
IP 218.♡.87.169
08:44 2026-06-24 08:44:27
·
부동산이 왜 어려운 문제인가 하면 부동산만의 원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사회 근간의 문제, 교육문제, 대기업-중소기업간 격차문제, 지역편중 등 한두가지가 아닌 문제가 복합적으로 용출된 것이 바로 서울 부동산문제입니다.
당장 대학만 해도 명문대가 서울에 다 몰려있는게 그 일환입니다.
사람들의 욕망은 당연한거구요. 안전하고 인프라좋고 재산가치 지켜줄 수 있는 곳이 서울밖에 없기 때문이죠.
Haaland9
IP 118.♡.7.187
08:48 2026-06-24 08:48:24
·
@apnetwork님 저도 결혼해서 상경해보니 진짜 인프라 안전 무시못하겠더군요
푸르른소년
IP 218.♡.32.13
08:48 2026-06-24 08:48:23 / 수정일: 2026-06-24 08:49:50
·
"취득세 양도세를 거의 0" 이면...

부동산 줍줍~ 시즌이 도래한다고 봅니다.

보유세요? 월세로 전가 시키면 됩니다.

특히 부동산 증여, 미성년자 취득 등도 엄청나게 많아지겠지요.
Lunke4
IP 106.♡.202.44
08:49 2026-06-24 08:49:36
·
댓글들 협박 보세요. 본문 정책처럼 해서 부동산 매가가 떨어지면 여기부터 윤어게인 됩니다.
일용잡부
IP 14.♡.76.156
08:50 2026-06-24 08:50:22 / 수정일: 2026-06-24 08:52:50
·
신박한 논리네요. 양도세를 완화한다고 집값이 내리다니. 양도세 완화하면 막 부동산 가격을 낮춰서 팔기라도 한다는 얘기인가요? 집깂 더 오르면 세금도 없이 더 개꿀인데요? 그럼 장기 보유로 양도세 대부분 공제 받는 사람들은 집을 막 싸게 팔고 있겠네요?
Lunke4
IP 106.♡.202.44
08:56 2026-06-24 08:56:25
·
@일용잡부님 보유부담 올리고 거래세 낮추는게 같이가면 매가는 소득에 맞춰 조절되겠죠. (올린다 내린다 단언은 못하죠)
척잔덕
IP 223.♡.55.105
09:36 2026-06-24 09:36:32
·
@일용잡부님 같은이야기인데, 양도세를 올리면 팔아봐야 남는게 없으니 집을 안팔게되고, 그러다보면 매물이 줄어서 가격은 폭등합니다. 이미 19년~22년 사이에 경험한바 있습니다.
반대로 양도세를 내리면 집을 팔게 되니 매물이 많아지고 그러다보면 가격은 상대적으로 낮아지게 됩니다.
그시절그때
IP 218.♡.203.3
09:47 2026-06-24 09:47:41 / 수정일: 2026-06-24 09:48:54
·
@일용잡부님 아...놀랍게도 연구자료들과 용역 보고서의 내용이 대충 본문 내용과 일치합니다.

보유세를 올리고 양도세/취득세를 낮추면 시세가 안정된다....그게 답이라는 건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하다못해 인공지능에게 물어봐도 그렇게 대답합니다. 답이 정해진 문제는 맞아요.

이런 저런 사정상 못하는 것 뿐. 취득세가 지방세라거나, 지방부동산이 더 죽어버릴거라거나, 불로소득을 인정함으로써 지지층 민심 이반을 촉발할 것이라거나, 매물부족으로 인한 상승장에는 투자심리를 오히려 자극할수도 있다거나...
뉵뇩뉵뇩
IP 121.♡.171.25
08:54 2026-06-24 08:54:44
·
IMF때 무기명 국채 발행과 같은 건가요?ㅋㅋㅋ
급한불 끌수 있으나, 부작용이 많죠
국민 대다수와 인간의 본성은 빈부격차의 확대(서열화)를 원하니까 국가는 무슨수를 쓰더라도 빈부격차 축소하는 방향으로만 정책을 내야될수 밖에 없어서 양도세0은 힘들꺼 같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55 2026-06-24 08:55:33 / 수정일: 2026-06-24 08:56:00
·
대다수 무주택자들은 다주택자들을 안미워합니다. 오히려 부러워하죠. 그래서 그들에게 세금을 뜯어낸다고 환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주택자 위축으로 시장이 경직되서 내가 집을 살 기회를 놓친다고 생각을 더 많이하죠.
그래서 부동산투자를 투기로 악마화해서 규제하면 그냥 또 전월세 오르겠구나하고 한숨나오는게 현실이죠.
따불로
IP 210.♡.233.1
08:59 2026-06-24 08:59:08
·
@이자식밥주지마님 다주택자세요?
전세, 월세 오르더라도 규제를 강화해서 집값이 내려야 국가의 미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라가 망하든 말든 주택 가격이 오르는 게 그리 중요합니까. 아이들이 결혼도 안하고 애도 안낳아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9:01 2026-06-24 09:01:59 / 수정일: 2026-06-24 09:02:40
·
@따불로님
자꾸 부동산에 이상주의적 발상을 해서 시장이 맨날 왜곡되는겁니다. 이상과 욕망의 간극요.
부동산을 도덕적인 잣대로 정책을 세우면 망합니다.
전세, 월세 오르더라도 규제를 강화해서 => 여기부터 현실을 외면한 결과가 펼쳐지는거에요.
따불로
IP 210.♡.233.1
09:42 2026-06-24 09:42:33
·
@이자식밥주지마님 뭐가 이상주의일까요?
규제를 강화하면 전세, 월세가 오를까봐 집값 상승을 냅둬야 할까요? 그러면 나중에 더 큰 부작용으로 터질텐데요. 지금의 상승률이 지속가능하다 착각하시는 건 아니겠죠?
그시절그때
IP 218.♡.203.3
09:58 2026-06-24 09:58:38 / 수정일: 2026-06-24 10:03:41
·
@따불로님 시장을 시장으로 바라봐야 하는데, 당위성으로 접근하니 정책이 산으로 가는 문제가 생기는 겁니다.

정책으로 의도한 그대로 시장이 반응하는 적이 잘 있던가요. 보통은 엉뚱한 방향으로 튀죠. 특히나 핀센규제를 하면 풍선효과로 반대쪽으로 튀는 건 늘상 보던 일이고요.

문재인 정부 당시에도 그랬지만 집값 상승에 정책이 기여한 것이 적어도 3할은 된다 봅니다. 물론 당시엔 가만히 있었어도 글로벌 유동성 장세라서 올랐어요. 하지만, 정책실패로 집값에 기름을 부은 것도 맞습니다. 지금도 9억 미만, 15억 미만 시장에서 비슷한 실수를 반복하고 있고요.

규제로 집값을 잡는데 성공하면 당연하지만 모두가 박수칩니다. 그런데, 실패한 레시피를 세번째 반복하려고 하니 어렵게 탈환한 정권을 국힘에 헌납하는 건가 싶어 열받아 하는 거고요.
따불로
IP 210.♡.233.1
10:50 2026-06-24 10:50:04
·
@그시절그때님 주택이 그냥 시장인가요? 아이들이 아이를 결혼을 안하고 아이를 안낳아서 나라가 소멸 예정인 건 안보이시나 봅니다.
잠시 세금 깔짝 올려선 안됩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 큰 폭으로 세금 올려야 합니다. 세번째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따불로
IP 210.♡.233.1
08:57 2026-06-24 08:57:41
·
방향엔 찬성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불노소득에 세금을 감면해주는 거라, 법 감정이 힘들 것 같네요.

집값 오르라 냅두면 언제까지 오르겠습니까. 언젠간 인구가 줄텐데요.
지방 발전 시키고 분산시키다 보면 결국 제자리 찾긴 할 겁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 문제지만..
카주하
IP 222.♡.223.210
09:08 2026-06-24 09:08:58
·
양도세 완화가 집값 잡는 묘수가 맞다고 하더라도, 그걸로 부자가 돈 벌어서 내 배가 아파질거니 반대하는 사람들이 여기에도 널렸지요.
Lunke4
IP 106.♡.202.44
09:12 2026-06-24 09:12:48 / 수정일: 2026-06-24 09:13:00
·
@카주하님 보유세 인상, 양도세 완화면 정책이 유지된단 가정하엔 이후 부동산으로 자산증식할 가능성이 더 적어지니 따블로 배가 아파서 절대 안되죠!
이런별님
IP 1.♡.122.134
10:19 2026-06-24 10:19:35
·
양도소득세 때문에 집 못판다는 사람들 많아요. 그냥 살고 있던 집 주인들이 집 가격을 올린 것도 아닌데 말이죠. 정부나 시장 덕분에 집 가격은 오른거잖아요. 집 가격이 오르지 않았으면, 양도세도 없고 옆동네, 윗집 이렇게 부담없이 이사갈 수 있었을텐데, 이젠 양도세 때문에 서울 집 팔면 경기도로 가야하죠. 주택가격 안정 못시킨 정부 잘못이 크죠.
리나시미엔토
IP 211.♡.216.218
11:15 2026-06-24 11:15:34
·
ㅎㅎ 잡는법 제목이 귀요미네요~
더이상 1주택실거주 집있는사람들을 죄인취급하지 말아주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