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진 지지율. 코어 지지층이 움직였다는 것을 심각하게 생각해야죠. 단어 그대로 가장 중심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아왔던 코어가 흔들렸다면, 심각한 위기로 생각해야 됩니다. 중도층이 왔다갔다 하는 것은 일상이라 할 수 있지만, 버팀목이 흔들리면 큰일로 받아 들여야 하는데,,,, ㅋㅋㅋㅋ.
오늘 박구용이 실용주의 펼치다 진보가 몰락 했다는 독일, 프랑스 사례를 말해주었는데,,, 웬지 이재명이 민주당 몰락시킨 사람으로 기록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네요. 가치와 이념보다는 실용만 외치는 보수 이재명인데, 진보의 가치와 이념을 가진 코어 지지층을 만족 시킬 수 있을지…
노무현이 구태정치인 정리하고자… 열린우리당 창당 했었는데,,, 오늘 김어준이,,,, 코어 지지층 몰아내고, 뉴이재명으로 채우려 한다는 말에… 내가 구태가 되었구나,,, 라는 생각 들었습니다. ㅋㅋㅋㅋ. 가치와 이념은 구태.
내란당 인재 품는 것은 실용이죠. ㅋㅋㅋㅋ 대통령 이라는 자리를, 단순히 성남시가 수천배 커진 것 이라고만 생각하는 것 같은 느낌요.
구태는 아직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바꿔 나가겠지요.
논공행상중이라 생각해야할까요.
김민석 아래에 검찰개혁추진단 가지고 있다가, 김민석이 총리 그만 하고, 국회로 간다니까, 이재명이 검찰개혁을 국회로 보내 버렸죠. 참으로 신기한 타이밍 맞춤 입니다. 시기도 당대표 선거 이후에 할거야 라고 하고 있고요. 표면상으로는 검찰개혁 키를 김민석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개혁 잘 되고 있나요?
머슴하시겠다더니 주인 양반 하시고 싶으신가 봐요?
요즘은 지적, 지시, 명령, 훈계만 국민들에게 하시는 듯요.
제발 그만 가르치시라고 말하고 싶네요.
코어 지지층들도 똑똑해요.
어디서 갑자기 들어온 뉴~들만 똑똑한 척 훈계질인지, 너무 반감이 드네요.
대통령이 구석구석 훈계하더니 이젠 현시점 이잼의 코어지지층(?) 뉴잼파리들의 스피커 이ㄸ형과 그일당도
가르치려드는 듯한 개소리를 많이 하더이다~ 다들 대통령병이 생긴건지....
(그 결과 정청래 이해찬등 공천 배제)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근무한 조응천 영입, 새누리당 출신 의원 진영 영입
역대 민주당 지도자 중에 보수인사 영입 안 한 사례가 없으니
장담컨대 정청래나 조국도 대선 후보 대면 보수층 끌어 안기 시도 로 보수 인사 영입 하겠죠. 눈에 훤합니다~
문재인도 외연확장 많이했는데
왜 이재명은 더 소란스러울까요?
비주류라서 그런건가요? 항상 궁금합니다.
문재인이 더 잘생겨서? 농담입니다.
자칭 코어지지층에게 물어보세요
진짜 코어지지층은 김종인이 이해찬 총리나 정청래를 공천 탈락시키고 윤석열에게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라 말해도,
검경 수사권 분리를 공수처로 퉁치고, 추미애 장관을 사퇴시켜도,
홍남기에게 휘둘리며 박근혜를 사면해도 속으로만 불났지 꾹참고 겉으로는 티낸적은 없었는데
자칭 코어지지층 분들은 왜 이렇게 1년된 대통령을 흔드는건지 직접 물어보세요~
맥락을 벗어난 지적을 하시네요. 맥락은 같은 편을 없어져야할 적처럼 공격하지마라는 얘기를 하는데 또 문재인을 적으로 놓고 비교를 하나요? 교묘하게 이재명과 문재인을 적으로 놓고 얘기하시네. 이재명지지자는 문재인 지지자와 연결되어있고 문재인은 노무현과 연결되어있으며 우리는 노무현의 유족이다. 근데 왜 이 연결을 끊어내려고 하느냐 말이죠.
아무튼…
코어 지지층은 흔들리지 않는게 코어 지지층 아닌가…
흔들리면 애초에 그게 코어 지지층인가 싶네요.
다시 나오기 어려운 대통령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니 하고 싶은대로 다해의 반이라도 믿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단순히 외연확장을 넘어 사용하기에 좋다면야 진영이 중요할까싶지만요...
진보의 인재풀 또한 계속해서 기용되어가는 것도 있어서 꼭 보수인사만 기용한다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