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차기 대선 주자는 누가 제일 유력할까요? 13

2026-06-23 23:54:09 1.♡.70.50
부린이주린이

저 쪽은 오세훈이 유력해 보이는데

부린이주린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청풍명월
IP 220.♡.134.231
06-23 2026-06-23 23:56:15 / 수정일: 2026-06-23 23:57:17
·
이대로 가면 오세훈 아니면 한동훈이 되지 않겠어요?
이 상황이 계속되면 민주당 후보는 누가 올라오든 간에 45%만 받아도 다행인 것 같은데.... 일단 김민석이 경선 승리 가능성은 제일 높아 보이긴 하죠. 대선후보가 될 만한 서사가 있는 다른 정치인도 딱히 없고.
양자광학
IP 117.♡.97.131
06-23 2026-06-23 23:57:33
·
@청풍명월님 오세훈이 좀 더 가능성 있다고 봅니다.
양자광학
IP 117.♡.97.131
06-23 2026-06-23 23:56:26 / 수정일: 2026-06-23 23:57:18
·
일단은 현 총리님 or 정청래 대표님 아닐까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0:00 2026-06-24 00:00:37
·
@양자광학님 정청래 대표는 국회에 계속 남아 계셨으면 합니다. 국회의장 테크 타시면 좋을듯...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3 2026-06-23 23:59:45
·
아무래도 지금 현재로서는 김민석이 제일 앞서 나갔죠?
당대표 되면 본격적으로 실력 드러날거라 생각합니다.
이 난리통 어떻게 수습할건지...

강훈식이 복귀해야 경쟁상대가 짜맞쳐질것 같고요...
부산의 전재수도 빼놓으면 안될것 같습니다.
시나몬롤
IP 124.♡.185.196
00:03 2026-06-24 00:03:22 / 수정일: 2026-06-24 00:39:29
·
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위에 분이 말씀하신 두 사람
일단 정청래는 절대 안될거라고 확신하고 김민석도 저는 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정원오는 이번에 압도적으로 당선되었으면
시정 잘하면 급부상 할 수도 있었겠지만
부활해서 천천히는 몰라도 급부상하기는 쉽지 않은것 같고,
지금 보니 정원오가 급부상해서 4년 후 대선주자 되었다면
결과가 좋지 않았을것 같아 ㅠ
차라리 그 점에서는 지금 실패가 정원오에게는 오히려 작은 실패 같기도 하네요.
결론적으로 이 세명은 아닐 거 같아요.
현 상태에서 보자면 뜬금없는 사람이 4년 사이에 대선주자로 떠오를거 같네요.
현재시점 대선주자급으로 택도 없다거나 아니면 아예 김부겸 같이 저물어가는 것으로 생각했던 인물이거나.
그러나 희망사항은 연임입미다.
은식
IP 123.♡.19.37
00:21 2026-06-24 00:21:00
·
@시나몬롤님
"연임"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해서도 안 됩니다.
이재명을 지지하기 때문에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헌법을 바꿀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그런 시도를 하는 것 자체가 상당한 지지율 하락을 만들어 냅니다.
할러
IP 116.♡.3.213
00:20 2026-06-24 00:20:40 / 수정일: 2026-06-24 00:21:38
·
쓰레기 오세훈과 한동훈은 대선 주자인데 민주 계열은 다 자격이 안된다고 하니 참 웃기는 일입니다. 민주 계열 아무나 나와도 오세훈이나 한동훈 보다는 백배 나은 사람들 입니다.

그와는 별개로, 이제 대통령 1년 지났는데 다음 대선 이야기하는 것도 시기상조 입니다.
은식
IP 123.♡.19.37
00:25 2026-06-24 00:25:39
·
김민석은 그를 비토하는 친노그룹이 막강해서 조금 힘들 것 같아요. 하지만 당대표가 되고 잘 한다면 조금의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김민석은 결정적인 순간에 판단 착오를 저지를 가능성이 커요. 한 번 한 실수가 다시 반복되지 말라는 법은 없거든요.

저는 김민석이 당대표로서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다고 보지만, 대선후보로서 파괴력이 있을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저도 조금 무게를 주는 것이 "강훈식"의 좋은 인상입니다. 요즘 미디어 시대에 웃는 인상이 좋습니다. 말도 잘하고 정치적인 식견마저 일관되고 논리적이며 강력하다면 금상첨화가 될 것입니다. 물론 인상만으로 성공할 수 없겠지요.

결국 누가 후보가 될 것인지는 운도, 실력도, 노력도, 그 외에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어떤 플러스 알파가 있어야 합니다.
Egregory ^^;
IP 116.♡.201.165
00:32 2026-06-24 00:32:46 / 수정일: 2026-06-24 00:34:38
·
오세훈 풀려난다면, 이쪽는 유일한 가능성이 추미애..
오세훈 감옥가면, 김민석과 박찬대 싸움
광어묵은지초밥
IP 39.♡.10.92
00:35 2026-06-24 00:35:00 / 수정일: 2026-06-24 00:35:47
·
저쪽은 오세훈이 원탑, 오세훈이 판결로 낙마하면 한동훈이고

그나마 대권급으로 갈 만한 민주당 쪽 잠룡들은
김민석, 정청래, 추미애, 우원식, 강훈식, 박찬대, 전재수 정도로 보는데요.
김민석, 박찬대는 당 내 친노친문세력들이 싫어해서 힘들고
정청래, 추미애는 중도보수, 중도가 정말 미친듯이 싫어해서 힘듭니다.
우원식은 국회의장까지 하셨어서 아마 도전하시지 않으실것 같고
이번에 대구에서 김부겸이 됐다면 김부겸이 가장 유력했을텐데 안되셨고
아마도 강훈식, 전재수 둘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은식
IP 123.♡.19.37
00:58 2026-06-24 00:58:33
·
@광어묵은지초밥님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마지막의 두 분이 가장 유력해보입니다.
하지만 다른 분도 각자 하기 나름입니다. 미리 풀이 죽을 필요는 없어요. 정치란 개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는 영역인지라 국민들은 유력주자의 행보를 주시할 겁니다.
우리최고
IP 58.♡.162.154
01:33 2026-06-24 01:33:41 / 수정일: 2026-06-24 01:36:31
·
오세훈은 생각외로 자기 그릇을 아는 사람이라...
이전 모습들만 봐도, 대선에서는 확실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도전조차 하지 않습니다.

매번 대선후보로 이야기되지만, 정작 당사자는 경선조차 제대로 나가지 않거나, 나가도 술에 물탄듯 물에 술탄듯 하죠.
대선 패배의 내상이 얼마나 큰지 잘 아니까요.

이 냥반은 대통령 하기는 글렀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